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보 찾을때 남성은 구글, 여성은 카카오톡 이용 2023-03-10 06:51:21
플랫폼은 네이버와 유튜브, 카카오톡 순서로 나타났다. 특히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정보 탐색에 활용하는 사례가 지난 1년 사이 늘었다. 10일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의 '소셜미디어·검색포털 리포트 2023'에 따르면 지난달 설문에서 '최근 일주일 내 정보 탐색 시 이용한 플랫폼'에 대해 응...
"정보플랫폼 인기, 네이버-유튜브-카톡-구글 순" 2023-03-10 06:00:08
순" 인스타·유튜브 약진 속 페이스북·다음 하락세 10·20대는 유튜브·트위터, 40·50대는 다음·밴드·카스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온라인에서 정보를 찾을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은 네이버와 유튜브, 카카오톡 순서로 나타났다. 특히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정보 탐색에 활용하는 사례가 지난 1년 사이...
3주 만에 500만 다운로드…SNS서 난리 난 '앱' 뭐길래 [긱스] 2023-02-14 10:00:06
요인으로 꼽힌다. 인스타그램, 틱톡엔 본디 아바타의 패션이나 방 인테리어 관련 사진과 영상이 활발하게 공유될 정도다. 카카오톡처럼 자신의 상태 메시지를 설정하고 한정된 친구와 대화할 수 있다. 자신의 상태를 표시하기 위해 아바타가 쓰레기봉투를 던질 수도, 화장실 변기 위에 앉아있을 수도 있다. 친구와 대화할...
"삿포로 왜 가요?"…MZ세대들 올겨울 '이곳'으로 몰렸다 2023-02-10 09:00:04
수 있어 인스타에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카페 '더 앰브로시아', 조선소를 공장형 카페로 개조한 '칠성조선소'와 같은 새롭게 등장한 이색 관광명소들이 지역 관광을 견인하고 있다. 편리해진 교통편과 저렴한 숙박시설도 강점이다. 서울~양양 고속도로 개통으로 속초까지 서울에서 2시간30분이면 도착할...
올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유튜브도 제쳤다 [Geeks' Briefing] 2022-12-21 17:54:38
△네이버 밴드1990만명 등이 이었다. 네이버 지도와 인스타그램, 당근마켓은 작년 대비 순위가 1계단 올랐으나, 네이버 밴드는 5→6위로, 배달의민족 7→9위로 하락했다. 세대별로 보면 카카오톡은 10~60대까지 전 세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앱 1위에 올랐다. 2위는 유튜브, 3위는 네이버다. 10대 이하 이용자의 경우엔...
비대면의 시대 '최고원격책임자' 주목…교촌치킨도 드론 배달 [Geeks' Briefing] 2022-12-08 17:33:31
지난해에 이어 유튜브가 올랐고, 카카오톡(2위)?인스타그램(3위)?쿠팡(4위)?당근마켓(5위) 등 순이었다. 부문별 순위에선 토스, 오늘의집, 배달의민족과 무신사 등 유명 앱과 함께 건강·운동 부문에서 엔라이즈의 ‘콰트’ 서비스, 식음료(F&B) 부문에서 푸드 버티컬 커머스 ‘윙잇’, 부동산 부문에서 ‘피터팬의 좋은방...
전남도립미술관, 2022 ‘JMA WINTER FESTA’ 개최 2022-12-06 15:09:13
티켓을 소지 혹은 구매해야 한다. 조르주 루오 전시와 연계한 SNS 리뷰 이벤트도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조르주 루오 전시 관람 및 교육 활동지 참여 후, 인증샷과 후기를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만 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립미술관 인스타그램및 누리집 공지사항을...
"DGB, 몸집 경쟁 대신 디지털로 금융 판 뒤집을 것" 2022-11-21 17:43:27
5월부터 DGB금융을 이끌고 있다.유튜브·인스타로 MZ세대 공략김 회장은 지난해 지주사에 그룹 차원의 브랜드전략부를 신설했다. 미래 고객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선 젊은 브랜드 이미지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인력과 점포 등 몸집으론 4대 금융지주와의 경쟁이 어렵다’는 현실적인 이유도 영...
현대차·기아, FIFA에 친환경차 후원…"탄소 중립 월드컵 기여" 2022-11-09 16:31:11
EV6 GT-Line 차량을 타고 월드컵과 관련해 이야기하는 토크쇼를 한다. 또 고객 참여형 캠페인인 ‘#기아인스파이어투게더’를 진행한다. 각국 대표팀 응원 영상을 개인 SNS에 올리면 우수 사례를 기아의 공식 SNS에 게시하거나 월드컵 경기장 전광판에 상영하는 행사다. 기아는 경기 시작 전 공인구를 심판에게 전달하고...
"1020은 인스타를 좋아해…인스타-트위터-틱톡 순 사용증가" 2022-11-08 09:37:49
"1020은 인스타를 좋아해…인스타-트위터-틱톡 순 사용증가"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최근 1년새 사용자 추이 조사…"페북은 감소"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최근 1년간 10·20대 사용자가 가장 많이 늘어난 소셜미디어(SNS) 애플리케이션(앱)은 인스타그램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