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케이뱅크, '리워드 쇼핑' 출시…쿠팡 결제 최대 5% 적립 2024-06-12 14:08:11
케이뱅크, '리워드 쇼핑' 출시…쿠팡 결제 최대 5% 적립 (서울=연합뉴스) 민선희 기자 =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쿠팡 결제금의 최대 5%를 적립해주는 서비스 '리워드쇼핑'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리워드쇼핑은 케이뱅크 앱을 통해 쿠팡에서 쇼핑하고 결제하면 결제금의 최대 5%를 포인트로...
롯데면세점, 인터넷몰에 '셀럽샵'…인플루언서 브랜드 판매 2024-06-12 10:08:34
인터넷면세점에서 선보일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고객이 다채로운 면세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1∼5월 롯데면세점 온라인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약 8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4월 프랑스 인기 패션 브랜드...
[게시판] 디지털경제연합, 19일 플랫폼 정책 토론회 2024-06-12 08:50:46
교수, 사영준 서강대 미디어&엔터테인먼트학과 교수, 곽규태 순천향대 글로벌경영대학 교수 등이 참여한다. 디지털경제연합은 벤처기업협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한국핀테크산업협회로 구성됐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샴푸' 쳤더니 390만개 와르르…"알고리즘 '픽' 없인 매출 쪽박" 2024-06-10 18:30:26
등 생활용품을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한다. 여러 플랫폼에 같은 상품을 올리는데 네이버쇼핑에서 발생하는 매출 비중(40%)이 높다. 그가 주로 하는 일은 고객 분석이 아니라 알고리즘 분석이다. 알고리즘 노출이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A씨는 “연관 검색어를 분석하는 데만 하루 2~3시간씩 쓴다”며 “탈모, 기능성,...
K-모바일 40주년…"연간 78조원 경제적 유발 효과 창출" 2024-06-09 06:43:00
이후 인터넷 플랫폼, 온라인쇼핑, 모바일 금융, 모바일 동영상, 게임 등 디지털 신산업이 급성장하면서 파급 효과가 배가됐다. 이중 오프라인 커머스를 비롯해 온라인 쇼핑, 홈쇼핑 등 '도소매 및 상품중개서비스' 생산유발액은 1985년 218억원에서 2020년 7조7천947억원으로 357배 증가했다. 특히 최근에는 인터넷...
배민, 앱 화면 바꿨지만…'자체배달 주문 유도' 논란 2024-06-06 06:35:00
있다. 자영업자 인터넷 카페에서 일부 외식업주는 "누가 두 번째 탭을 누를 생각을 하겠느냐", "공정거래위원회가 개선하랬더니 개악했다" 등 불만을 표시했다. 이에 대해 배민 관계자는 "개인별 맞춤형 화면을 제공해 선호하는 서비스 탭을 먼저 볼 수 있도록 했다"면서 "4주 정도 테스트를 거쳐 화면이 변동될 가능성도...
"요즘 이거 없으면 '왕따' 당할 판"…1020 '텀꾸' 열풍 [현장+] 2024-06-05 11:27:41
스트립과 스티커는 이미 인터넷을 통해 봐뒀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30대 김모씨는 "현재 운동하는 용도로 쓰는 텀블러도 과하진 않지만 꾸며놓았다"며 "오늘은 회사에서 사용할 텀블러로 스탠리 제품을 사려고 왔다"고 말했다. 그는 "아무래도 운동용처럼 막 쓰진 않으니까 더 개성 있게 꾸며볼 생각이다. 색도 때가 덜...
롯데온, 창립 28주년 행사…"1996년 그때 그 가격으로" 2024-05-29 06:00:06
= 롯데쇼핑[023530] 전자상거래 플랫폼 롯데온은 창립 28주년을 기념해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백투더(Back to the) 롯데닷컴' 행사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롯데 전자상거래는 1996년 온라인 종합 쇼핑몰 '롯데인터넷백화점'으로 시작해 2000년부터 법인 '롯데닷컴'을 세워 온라인몰을...
홈쇼핑·라방 '폭풍쇼핑' 시간대 따로 있다 2024-05-23 10:15:20
시간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온라인쇼핑 업종 가운데 TV홈쇼핑,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중심으로 신용·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고객 패널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시간대별 매출액을 보면 TV홈쇼핑에서는 오후 9시부터 자정까지(23%)가 ...
"이건 못 참지"…잠들기 전 야식만큼 '치명적인 유혹' [조미현의 Fin코노미] 2024-05-23 10:11:45
유튜브 같은 동영상도 자기 전에 시청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쇼핑 역시 잠들기 전 참을 수 없는 유혹 거리로 떠올랐습니다. KB국민카드가 23일 TV홈쇼핑, 인터넷 라이브 방송 등의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잠들기 전인 오후 9시~0시 사이 TV홈쇼핑의 매출 비중은 23%, 라이브 방송은 21%로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