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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메프' 집단조정 최종 9천명 신청…머지사태 때보다 많아 2024-08-10 10:47:23
카드사들은 티몬·위메프에서 일반 상품을 구매했으나 배송받지 못한 경우에 대해 환불 처리하고 있으나 여행 관련 상품은 책임 소재를 둘러싼 공방 속에 환불을 보류한 상태다. PG사들은 판매 절차가 완료돼 여행이 확정됐다면 여행사가 환불해야 한다는 입장이고, 여행업계는 여행상품 대금 결제 주체인 PG·카드사가...
소비자원 '티메프' 집단조정 6천여건 접수…내일 신청 마감 2024-08-08 12:00:00
현재까지 고객이 티몬·위메프에서 구매했으나 배송되지 않은 일반상품 3만여건, 40억원 규모를 환불 처리했다. 하지만 여행상품은 환불 책임 소재를 둘러싼 공방 속에 환불이 미뤄지고 있다. 여행상품 결제는 '여행사→티몬·위메프→PG사→카드사→소비자' 순으로 이뤄진다. PG사들은 판매 절차가 완료돼 여행이...
“제발 환불 좀”…카드사·PG사 티메프 환불 속도? 2024-08-08 11:12:55
위메프 3만건(18억원 상당) 등 10만건(60억원 상당)의 일반 상품 관련 배송 정보를 넘겨받아 환불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PG사들은 10만건 중 약 5만건의 고객 환불 신청 정보와 배송 정보를 대조·확인해 카드사에 넘긴 것으로 알려졌다. 나머지 5만건은 대부분 소비자의 환불 신청이 없던 건으로 이들 상품에 대해...
카드사들 티메프 환불 속도…3만여건·40억 규모 처리 2024-08-08 08:55:57
환불했다. 이들 상품은 대부분 소비자가 결제했지만 배송받지 못한 일반 상품(여행상품·상품권 제외)이 대상이다. 금융당국이 파악한 미배송 환불 대상 상품 10만건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도 다소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PG사는 티몬·위메프에서 티몬 7만건(40억원 상당), 위메프 3만건(18억원 상당) 등 10만건,...
이제 작사·코딩도 학습지로 배운다 2024-08-07 17:41:16
종이 학습지를 배송받고, 함께 제공되는 동영상을 참고해 하루 5~10분씩 공부하면 된다. 한 시간 안팎의 일반 동영상 강의보다 호흡이 짧다. 서유라 레모네이드CIC 대표는 “개인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학습지와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학습 모델이 앞으로 더 중요해질 것”이라고 했다....
지그재그 "휴가철 '직진배송' 통했다…여행용품 거래 17배 증가" 2024-08-07 09:30:14
직진배송을 이용한 여행용품 거래액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7배(1천636%) 증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일반배송 여행상품 거래액이 2배(134%) 증가한 것보다 훨씬 높은 수치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직진배송은 빠른 배송 출발을 넘어 당일, 새벽, 다음날 도착하는 것을 보장하는 서비스"라며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11번가, 소상공인 정산주기 앞당긴다…상품배송 다음날 70% 지급 2024-08-07 08:27:52
밝혔다. 상품 배송이 완료된 다음 날 정산 금액의 70%를 먼저 주고 나머지 30%는 고객이 구매를 확정한 다음 날 지급하는 방식이다. 최대 열흘가량 소요되는 일반 정산보다 7일 정도 빨리 3분의 2 이상의 대금을 정산받을 수 있어 판매자들의 원활한 자금 회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11번가는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집밥 먹자"…지갑 얇아질수록 월마트 '북적' 2024-08-04 17:17:40
주, 1만8000여 곳에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로컬’을 운영 중이다. 월마트의 고로컬 플랫폼을 이용해 일반 상인은 소비자에게 더 빠르게 주문 상품을 배송할 수 있다. 신선식품 드라이브스루(주차하지 않고 승차한 상태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방법)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신선식품을 구매하고...
티메프 여행·상품권 환불은 보류…"의무 주체 누구" 법리 검토 2024-08-04 06:03:01
기다려야…물품 배송 10만건은 주중 환불 완료 '1조 육박' 미정산 판매대금에도 지원 시작…한도 3억→30억 확대할 듯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채새롬 기자 = 티몬·위메프의 일반 상품 관련 소비자 환불이 이번주 내로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행상품과 상품권에 대해서는 환불이 당분간 어려울 것으로...
"여행·상품권 환불 의무 없다"는 PG사…'폭탄 돌리기' 시작됐다 2024-08-02 18:04:14
주장의 법적 타당성을 검토하고 있다. 현재 일반상품에 대해선 PG사와 카드사를 통해 배송 정보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환불 절차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핵심 근거는 여신전문금융업법 19조다. 이 조항에 따르면 물품의 판매나 서비스 제공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경우, 신용카드 이용자가 환불을 요구하면 PG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