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는 사람만 안다"…부자들 '롤렉스 할머니' 찾는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6-24 15:34:49
구매대행업자를 찾는다. 서울로 올라가 롤렉스 매장을 찾자니 시간이 많이 드는 데다 원하는 모델을 원하는 시기에 구할 수 있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이다. 이 업자에게 롤렉스 제품을 종종 구입하는 소비자 강모 씨(61)는 “내가 결혼할 때 쯤 부모님을 통해 처음 롤렉스 시계를 구매했으니 우리 집안과 거래한 지도 30...
자투리매장 매출이 본매장의 20배…황금알 낳는 '팝업' 2024-06-23 17:26:47
패션 매장의 하루평균 매출(약 1000만원)보다 20배 넘게 많았다. 팝업스토어 전성시대다. ‘자투리 공간의 임시 매장’으로 여겨지던 팝업스토어가 ‘황금알’을 낳는 공간으로 변신했다. 패션·엔터·식음료(F&B) 등 업종과 브랜드를 가리지 않고 팝업을 연다. 성장 정체에 빠진 백화점은 팝업을 앞세워 소비자를 대거...
역발상 통했다...상품 빼고 계산대 줄였더니 매출 20배 '대박' 2024-06-23 14:53:21
내 비슷한 규모의 일반 패션 매장의 하루 평균 매출(약 1000만원)보다 20배 이상 많은 셈이다. 팝업스토어 전성시대다. ‘자투리 공간의 임시 매장’으로 여겨졌던 팝업스토어가 ‘황금알’을 낳는 공간으로 변신했다. 패션·엔터·식음료(F&B) 등 업종과 브랜드를 가리지 않고 팝업을 연다. 성장 정체에 빠진 백화점은...
"고량주 별론데 이건 맛있네"…판다 내세운 中 하이볼 반응이 [현장+] 2024-06-14 21:00:01
성수동에 문을 연 우량하이볼 팝업스토어(임시매장)에 들어서자 젊은 여성들이 모여 잔에 담긴 하이볼을 홀짝이고 있었다. 20대 직장인 서모 씨는 "평소 하이볼을 좋아해 자주 마시는데, 이 하이볼은 기존에 즐기는 위스키 베이스 하이볼과 다른 맛이 난다"며 "기름진 육류요리 또는 중국 음식과 함께 먹으면 좋겠다"며...
"저칼로리인데 깔끔" 반응 폭발…'오세훈표 라면' 불티났다 2024-06-13 15:56:20
'성수센느'에서 열린 서울 굿즈 팝업스토어(임시매장)에서 시식과 판매를 위해 준비된 5300봉이 나흘 만에 전량 소진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2월에는 11번가, 쿠팡 등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3월부터는 전국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오프라인 판매로 확대했다. 5개월 만에 판매량...
미술관을 품은 백화점들…고급 매장에 '아트 마케팅 강화' 2024-06-09 07:35:00
해외 유명작품 '메도우' 설치… 명품매장 한층에 작품 250점 전시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천장에 매달린 16개의 꽃 오브제가 각기 오므라들었다가 활짝 펼쳐지길 반복한다. 꽃은 피고 질 때마다 연한 분홍색, 노란색, 파란빛이 감도는 흰색 등 각양각색의 빛깔을 낸다. 이 작품은 네덜란드 유명 작가 그룹...
돈 되는 우주산업...KAI, 스페이스X 꿈꾼다 2024-05-28 16:19:03
쓰인 현판도 안 걸려 있었습니다. 임시안내표지 정도만 볼 수 있었는데요. 지난 22일 현판을 걸더니 27일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다만 아직 완벽한 상태는 아닙니다. 주차장이나 편의시설 등은 차근차근 갖춰나갈 계획이고요. 직원 정원이 293명인데 우선 110명으로 출발했습니다. 채용은 계속 진행합니다. 앞서...
"아이돌과 통화하려고 50만원 썼는데"…소비자 분통 2024-05-28 13:01:27
매장은 통상 3개월 이내의 짧은 기간 운영되다가 사라지는 임시 매장을 뜻하는 것으로 신규 브랜드 출시, 한정판 판매, 이벤트 등의 목적으로 운영된다. 28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20대 A씨는 지난해 9월 한 팝업 매장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 멤버와의 일대일 영상통화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50만7천원을 주고...
"아이돌 포토북 50만원 주고 샀는데…" 분통 터트린 사연 2024-05-28 12:40:09
한 건꼴로 상담이 이뤄진 셈이다. 팝업 매장은 통상 3개월 이내의 짧은 기간 운영되다가 사라지는 임시 매장을 가리킨다. 신규 브랜드 출시, 한정판 판매, 이벤트 등의 목적으로 운영된다. 사유는 계약불이행이 17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품질 불만 5건, 매장 불만 2건, 사후관리 서비스 불만 1건 등이었다. 이 가운데...
아이돌과 영상통화 약속하더니 돌연 취소…고객 기만하는 팝업 2024-05-28 12:00:22
매장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 멤버와의 일대일 영상통화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50만7천원을 주고 포토북을 구매했다. 하지만 며칠 뒤 애초 약속된 멤버와의 영상통화가 어려우니 멤버를 바꾸거나 사인, 폴라로이드 사진 등의 상품으로 대체해야 한다는 사업자의 일방적인 통보를 받고 분통을 터뜨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