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네이버의 승부수…크림, 미국 1위 스탁엑스와 통합 추진 2025-04-23 17:01:41
입소문을 타면서 리셀(되팔기) 수요·공급자가 플랫폼에 몰렸다. 현재 다루는 항목은 운동화에서 시계, 명품 등으로 늘었다. 장난감, 음반, 게임 카드 등 고가 수집품도 거래된다. 2022년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기업)에 등극했다. 스탁엑스는 2016년 미국 디트로이트에 설립된 온라인 플랫폼으로 크림과 동일한...
'BTS 지민 라면'으로 입소문 나더니…'1000억' 잭팟 2025-04-23 08:01:45
불닭볶음면의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처음으로 분기 영업이익 10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관측된다. 23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삼양식품의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컨센서스(추정치)는 1060억 원이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7.9% 증가한 수치로 분기 사상 처음으로 영업이익...
"일본 안 가도 되겠네"…위스키 마시던 MZ들, 요즘엔 2025-04-23 06:00:03
사케를 파는 이곳은 최근 SNS에서 ‘사케 맛집’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 여행 붐 이후 사케를 전문적으로 파는 이런 술집이 많이 생겨났다. 사케 수입량도 늘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사케 수입량은 전년(5415t) 대비 5% 늘어난 5684t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수입 주류의 강자인 위스키,...
최근 10년간 가장 많이 팔린 책은 '소년이 온다' 2025-04-22 17:34:32
이 책은 입소문을 타고 판매가 늘어 2017년 상반기부터 17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유발 하라리의 는 4위였다. 세계적으로 유발 하라리 돌풍을 일으킨 이 책은 국내에선 360주간 인문 분야 10위권에 오른 바 있다. 이 외에 (5위) (8위) (9위) (10위) 등이 이름을 올렸다. 분야별로는 재러드 다이아몬드의 가 사회정치...
규슈 지역 골프장 1위...쇼골프 운영 시스템에 日도 ‘들썩’ 2025-04-22 16:18:18
업계에서는 한국인과 일본인 방문객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고객 맞춤 서비스가 통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쇼골프는 “현재 일본 내에서도 사츠마골프리조트에 관한 입소문이 나면서 규슈 지역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의 골프장 측에서도 위탁운영 요청이 쇄도할 정도”라고 했다. 한편 쇼골프는 일본 구마모토에...
"황금연휴에 가야겠네"…성심당 '최고의 메뉴' 드디어 나온다 2025-04-22 09:31:28
케이크보다 가성비가 좋다는 입소문이 나며 시즌 내내 인기를 끌었다. 딸기 한 상자를 다 넣은 '딸기시루 2.3㎏' 케이크 가격은 4만9000원이었으며 망고시루 올해 가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망고시루는 성심당 시루 시리즈를 맛본 고객들로부터 최고의 메뉴로 꼽혀왔으며 지난해 판매 가격은 4만3000원이었다....
"잘 끓인 김치찌개"…청불 영화 '야당', 입소문탔다 2025-04-22 09:15:23
한 영화 '야당'이 입소문을 제대로 탄 모양세다. 평일 하루만에 8만 명의 관객을 끌어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 22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야당'은 전날 하루 동안 8만 1983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누적 관객 수는 86만 8053명이다. 이 영화는 대한민국 마약판을 설계하는 브로커...
프롬더스킨, 다이소 협업 '글로우 라인' 품절 기록 2025-04-21 11:29:11
위한 안티에이징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로 입소문을 탔다. 국내 홈쇼핑에서만 론칭 2년 만에 300억을 돌파하였으며, 대표 상품인 ‘프롬더스킨 글루타치온 팩’은 150만개를 판매 돌파하였다. 이동한 바이오모아메디칼 대표는 ‘프롬더스킨 글로우 라인’이 “액티브시니어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론칭 하루만에 ‘품절사...
젠틀몬스터, 명품보다 더 남겨도 잘 팔린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04-21 08:11:33
구성으로 입소문이 났어요. 젠틀몬스터의 성공 방정식으로 고스란히 적용해 또 다른 성공을 하고 있는 것이죠. 이걸 보면 아이아이컴바인드는 화장품에 머물지 않을 듯해요. 앞으로 패션이나 주얼리처럼 브랜드 사업이라면 어떤 것도 시도해서 성공시킬 수 있을 기세죠. 한국은 요즘 주력 산업인 제조업이 부진해서 경제...
26년 만에 칸 초청 ‘0편’…세계 영화제에서 지워지는 K무비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5-04-19 17:57:22
관객 수도 덩달아 줄었다. 대작이 아니어도 입소문을 타고 꽤 큰 화력을 만들어낼 중급 규모의 화제작이 감소하자 한국 영화에 대한 국내외 관심은 싸늘하게 식어가기 시작했다. 이 같은 악순환이 반복되며 중급 영화에 대한 투자는 거의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2019년 실질 개봉작 중 순제작비 30억~100억원이 투입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