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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규제·혼술'…주류업계 새해 가격전쟁 불붙었다 2020-01-05 16:05:31
= 주류업계의 가격경쟁 바람은 위스키와 와인 시장에도 불어닥쳤다. 위스키업계에서는 지난해 8월 임페리얼을 시작으로 골든블루와 윈저 등 국내 브랜드가 일제히 가격 인하 행렬에 동참했다. 위스키업계의 가격 인하는 10년째 계속된 시장의 역성장과 함께 지난해 11월 시행된 주류고시가 계기가 됐다. 해당 고시는 주류...
김장 안해도 김치냉장고는 산다…다양해진 기능에 판매량↑ 2019-11-03 05:53:00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가격대도 수십만원대의 저가 상품부터 수백만원대의 고가까지 다양하다. 최근 연이은 가을 태풍으로 배춧값이 오르면서 포장김치도 인기다. G마켓에서 최근 1주일과 지난해 같은 기간을 비교했을 때 배추김치는 34%, 열무김치는 21%, 동치미·나박김치는 169% 더 잘 팔렸다. G마켓 관계자...
'글루바인', 임산부가 즐겨찾는 전기요…전자파 차단·화재방지 2019-10-20 16:54:10
마시는 ‘따뜻한 와인’을 뜻하는 독일어다. 전자파 차단하고 안전 설계 강화 조재홍 이던 대표는 “전자파, 화재 등에 대한 불안감으로 제품을 까다롭게 고르는 임산부들이 글루바인 제품을 많이 쓴다”며 “전자파를 차단하고 화재가 나지 않게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 등이 소비자로부터 좋은...
[인터뷰+] '보르도 명가' 칠레 도전 20년史…"한국 초저가 붐, 경쟁 거부" 2019-10-14 10:00:05
더 확장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저가 와인 시장과 경쟁하기 보다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 강화해 갈 계획이다. 리포 사장은 "한국 마트에선 초저가 와인 붐이 일어나고 있지만 초저가 와인들과 경쟁할 생각은 전혀 없다"며 "프리미엄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일부 백화점과 호텔, 미슐랭 레스토랑 등...
자동차 위해 농산물 미국에 양보한 일본 2019-10-08 11:06:14
단계적으로 낮춘다. 돼지고기는 저가 제품의 경우 1㎏당 최대 482엔이었던 관세를 2027년까지 50엔으로 낮추기로 했다. 밀과 치즈, 옥수수, 와인 등에 대한 관세도 인하되거나 철폐된다. 미국산 쌀은 7만t까지 무관세 조치키로 했다. 대신 일본은 일본산 자동차 및 관련 부품의 관세 철폐 문제 등을 계속 협의한다는 내용을...
대형마트 '와인전쟁'…롯데마트, 1.5ℓ 용량 2종 7천900원 2019-09-22 11:39:26
전쟁'을 벌였던 대형마트가 이번에는 와인 초저가 쟁탈전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레오 드 샹부스탱 까베르네쇼비뇽'과 '레오 드 샹부스탱 멜롯' 등 매그넘 사이즈 와인 2종을 연말까지 7천900원에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매그넘 사이즈는 1.5ℓ 용량으로 일반 와인 용량인 750㎖로 가격을 환산하면...
뺏고 뺏기는 新유통전쟁 2019-08-28 17:39:33
초저가 생활가전을 앞세웠다. ‘일렉트로맨 의류 건조기’(3㎏)는 24만9000원, 49인치 LED TV는 37만9000원에 내놨다. 저가 가전제품은 TV 홈쇼핑이 많이 팔고 있다. 삼성 LG 대리점과 백화점이 크게 신경을 안 쓰는 ‘틈새시장’이기도 하다. 이마트가 전선을 넓히기 시작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스파클링 와인 딱 좋아"…롯데 광주점 와인박람회 2019-06-19 14:25:12
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와인 대중화를 위해 출시되는 저가 와인에 대한 소비자 호응이 높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조성수 롯데백화점 광주점 주류 선임파트리더는 19일 "날씨가 더워지면서 시원한 청량감의 스파클링 와인을 찾는 고객이 많다"며 "고객의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세 종가세→종량세로…맥주 또는 맥주+막걸리 먼저 전환(종합) 2019-06-03 19:06:38
세부담이 고가 맥주는 감소하고 저가는 증가하게 된다. 보고서는 이에 따라 일부 저가 맥주의 개별 가격 상승 요인이 있기는 하지만, 개별 브랜드·대형마트와 편의점 간 경쟁 등에 따라 현재의 '4캔에 만원' 기조는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생맥주의 경우 최종 소비자 부담이 크게 증가할 수 있는...
주세 종가세→종량세로…맥주 또는 맥주+막걸리 먼저 전환 2019-06-03 15:00:15
세부담이 고가 맥주는 감소하고 저가는 증가하게 된다. 보고서는 이에 따라 일부 저가 맥주의 개별 가격 상승 요인이 있기는 하지만, 개별 브랜드·대형마트와 편의점 간 경쟁 등에 따라 현재의 '4캔에 만원' 기조는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생맥주의 경우 최종 소비자 부담이 크게 증가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