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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철현 서울대 교수 "인간에게는 신적인 불꽃이 있다…대가 바라지 않는 이타적인 마음" 2017-10-02 14:10:28
인간 진화는 이타심 발현의 과정입니다. 문자도, 도구도, 사회성의 발달도 그러한 맥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는 이 지점에서 네안데르탈인이 이루지 못한 것을 호모 사피엔스가 이뤘다고 지적했다. 바로 ‘경청’, 자신과 타인의 목소리를 듣는 과정이다. 프랑스 남부 아르데슈 강가에서 발견된...
[대학생 스타트업 베스트 40] 나인브이알 “‘VR월드’의 신세계로 오세요” 2017-06-19 15:14:00
전용 저작도구 덕이다. 게다가 작품을 iOS, 안드로이드 등 모든 운영체제에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운영체제 간 교류를 원천 봉쇄하는 앱스토어의 특성상, 아직 시중에 없는 세계 최초의 기술이다. 올 초, 이 회사는 무려 5억 원짜리 사업을 수주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VR 산업 중소기업...
컴퓨터에 빠진 문제아, VR로 세계를 사로잡다...세종대 ‘나인브이알’ 이재환 대표 2017-06-01 09:43:00
물론 제작까지 가능하다. 자체 개발한 전용 저작도구 덕이다. 게다가 작품을 iOS, 안드로이드 등 모든 운영체제에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얼핏 들어서는 쉬운 듯 하지만 운영체제 간의 교류를 원천 봉쇄하는 앱스토어의 특성상, 아직 시중에 없는 세계 최초의 기술이다. 기술의 희소성을 인정받아, VR월드는 베타테스트...
[책마을] 거대기업 코카콜라, 어떻게 스타트업처럼 움직이나 2017-05-25 20:32:05
웹 기반의 저작 도구다. 전통적 방식으로 포장 용기를 현지에 맞게 디자인하려면 몇 주일이 걸리지만 디자인 머신을 이용하면 몇 분 만에 끝난다. 디자인 머신은 200여 개국에서 3만5000명이 넘는 사용자가 참여해 1억달러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를 거뒀다. 코카콜라는 개방형 디자인 시스템을 통해 세계 각 지역 상황에...
[월드IT쇼 2017] 'CES 최고혁신상' 수상한 망고슬래브도 참가 2017-05-23 16:16:27
대표 제품으로는 코딩 없이 ar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ar 저작도구 솔루션이 있다. 기존 저작도구보다 진입 장벽을 낮춰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ar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다.ar 기술을 활용해 원격 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버넥트 리모트 ar 솔루션’도 선보인다. 현장에 있는 장비 착용자...
기재부, 경제교육포털 오픈…명칭공모 이벤트 2017-03-26 12:00:15
수 있는 콘텐츠 저작도구도 탑재했다. 기재부는 경제교육포털 명칭도 다음 달 3일부터 14일까지 공모한다. 공모에 참여하려면 경제교육포털에 접속해 이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최종 당선작은 내부 심사와 온라인 투표를 거쳐 다음 달 24일 발표되며 최우수작 수상자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아울러 기재부는...
네이버, 기초과학 지식 콘텐츠에 4년간 100억원 투자 2017-03-21 11:39:23
수 있는 전용 인터넷 작성 도구를 제공해 집필의 편의성을 높인다. 특히 이 도구는 특정 글을 독자들이 얼마나 보고 어떤 의견을 줬는지 등의 데이터도 제공해 효율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네이버는 전했다. 네이버는 이번 투자금의 일부를 사진·오디오·동영상 등 과학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구매하는 데도...
[데이터텔링] '박근혜 파국'..끝나지 않은 42단계 나비효과 2017-03-17 11:18:40
관찰할 수 있습니다. 노스웨스턴대 나이트 연구소(knight lab)에서 제작한 타임라인 저작 도구 '타임라인js(timelinejs)'를 활용했습니다. 42단계 나비효과를 160개 구체적인 기사로 살펴보시죠.▼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브라우저 전용 ▼▼ 좌우로 넘겨 160개 기사 시간 순 확인 !.! https://goo.gl/kywn3o #...
'증강현실 속 캐릭터 움직임 내 맘대로' 실시간 조작기술 개발 2017-02-16 10:26:14
증강현실 콘텐츠를 현장에서 직관적으로 저작할 수 있다"며 "추가로 개발될 증강현실 저작도구를 통해 누구나 포켓몬고처럼 가상 캐릭터와 현실공간이 상호작용하는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정민 연구교수가 제1 저자로 참여한 이 연구 결과는 한국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학회(HCI)에서 지난...
'벌레의 마음' 낸 젊은 과학자들 "딴짓한다고? 대중과의 소통!" 2017-02-09 09:31:01
도구이자 매개"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사실 과학계 내부엔 대중적인 저술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있습니다. 하라는 연구는 안 하고 딴짓을 한다는 것이죠. 과학자로서 대중과 소통하고자 하는 저희의 시도가 다른 연구실도 동참할 수 있는 용기를 북돋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국내 생명과학계를 이끌어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