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컬리, 데뷔 10주년 기념 'BTS 레시피' 기획전 2023-06-12 09:14:01
팬들에게 추천한 들기름 막국수, 안심가츠 샌드, 아롱사태 전골 등의 레시피를 소개하고 고객들이 이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2023 BTS 페스타' 한정판(5천개) 장바구니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한다. 아울러 BTS 데뷔를 축하하는 메시지와...
이마트, 피코크 10주년…'미식 유랑단'이 2030 직접 찾아간다 2023-06-07 16:02:35
칼칼한 낙곱새 전골(1만2800원)’은 부산의 명물인 낙곱새의 풍성하고 신선한 재료를 그대로 구현하고자 가공되지 않은 냉동 밀키트로 개발했다. 국내산 소곱창을 넣어 품질을 높이고, 밀키트 장점을 살려 해산물을 큼직하게 손질해 넣었다. ‘피코크 소머리국(7980원)’은 한우 산지이자 우시장이 발달한 충청도의 오래된...
"힙해서 좋아요" 2시간씩 줄선다…2030 열광한 '핫플' [여기잇슈] 2023-06-01 20:00:01
전골 등을 파는 음식점은 11시에 문을 열자마자 자리가 만석이 된 탓에, 20명가량이 긴 대기 줄을 서 있었다. 특히 간판마저 떨어져 나가서 허름해 보이는 수제빗집도 내부에 마련된 좌석이 한정된 탓에 점심시간이 되자 대기 줄을 서기 시작했다. 심지어 혼자 온 젊은 손님들은 모르는 손님과 합석해 식사해야 하는 상황을...
"MZ들 번호표 뽑고 대기"…광장시장 '이 가게' 5만명 찾았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5-31 14:53:05
서울 광장시장. 시장을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전골목을 걷다보니 다른 시장 점포들과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의 하늘색 간판을 가진 가게가 나타났다. 시장 골목에 마련된 야외 자리와 가게 4층에 마련된 자리 모두 사람들로 북적였다. 번호표를 뽑고 한참을 기다린 뒤에 입장할 수 있었다. 이곳은 제주맥주가 지난 5일 광장시...
신세계푸드, 삼계탕 간편식 판매량 62% 늘어...추가 생산 2023-05-31 09:31:28
전골 등 보양 간편식 10여종은 매년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올반 삼계탕의 생산량을 전년 동기 대비 87% 늘려 추가 생산에 나섰다. 닭값 오름세가 지속될 것으로 관측되면서 삼계탕 간편식을 찾는 수요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서다. 또, 현재 판매 중인 삼계탕 2종 외에...
신세계푸드 "1분기 삼계탕 판매 62%↑…올해 생산량 87% 늘린다" 2023-05-31 08:16:39
전골 등 간편식 10여 종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어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푸드는 올해 여름 무더위가 예년보다 빨리 시작되고 닭값 오름세가 지속될 것으로 관측되면서 삼계탕 간편식을 찾는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올해 올반 삼계탕 생산량을 작년보다 87% 늘리기로 했다. 다음...
부산 명물 '낙곱새'도 간편식으로…이마트 '미식기획' 8종 출시 2023-05-18 06:00:16
이번에는 피코크 우육면과 매콜칼칼한 낙곱새 전골, 소머리국, 대구탕, 마파두부, 동치미·들기름막국수, 부산식 가래떡 떡볶이 등이 준비됐다. 이마트는 또 18∼31일 피코크 카테고리별 1등 상품 6종을 증량 기획해 총 7만개만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밀키트, 냉동·냉장, 커피, 스낵 등 인기 상품을 모아 최대 40%...
학생들은 2500원 카레밥…의원들은 장어·갈비찜까지 뜯었다 2023-05-16 13:58:19
김 지사와 의원들의 식판에는 전복 내장 톳밥, 아롱사태 전골, 돼지갈비찜, 장어튀김 등이 있었으나, 같은 시간 학생들 식판에는 카레밥, 된장국, 단무지 등만 있었다고 MBC충북이 전했다. 저녁 재료 원가로만 따지면 갈비찜이 포함된 만찬은 2만8000원, 학생들의 카레밥은 2700원으로 파악됐다. 10배 이상 차이다. 이 같은...
"밥 하기 귀찮아"…10명 중 8명은 '이것' 산다 2023-04-30 09:37:01
'전골·샤브샤브·나베'(34.3%), '닭갈비·찜닭·닭볶음탕'(32.3%) 등이 뒤를 이었다. 응답자의 89.5%는 '새로운 밀키트 제품 출시를 원한다'고 답했으며, 78.4%는 '유명 음식점의 밀키트가 더 많이 출시됐으면 좋겠다'고 답변했다. 밀키트 제품을 구매하는 주요 이유로는 '재료를...
"소비자 85.5% 밀키트 '만족'…국·탕·찌개류가 인기" 2023-04-30 06:00:04
전골·샤브샤브·나베'(34.3%), '닭갈비·찜닭·닭볶음탕'(32.3%) 등이 뒤를 이었다. 응답자의 89.5%는 '새로운 밀키트 제품 출시를 원한다'고 답했으며, 78.4%는 '유명 음식점의 밀키트가 더 많이 출시됐으면 좋겠다'고 답변했다. 밀키트 제품을 구매하는 주요 이유로는 '재료를 준비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