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곡물자급률 20%도 곧 깨진다…위태로운 韓 '식량안보' [강진규의 식량 안보 이야기] 2022-05-17 17:25:48
마트 매대에서 식용유가 사라졌다. 대량 구매가 일상인 창고형 할인마트에서도 1인당 1~2개만 구입할 수 있도록 수량 제한이 시작됐다. ‘포켓몬빵’ ‘허니버터칩’에서나 볼 수 있던 품귀 현상이 필수재인 식용유에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가격은 두 배가량 올랐다. 18L들이 대용량 식용유 값은 두 달 전 3만원에서...
MZ 점주 "편의점은 일한 만큼 돈 버는 곳"…20대 창업 4배 늘었다 2022-04-04 17:35:26
옆에 전용 매대를 둬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워라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도 특징이다. 두씨는 주 5일, 하루 10시간 이상 일하지 않는다. 나머지 시간은 아르바이트생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그는 “하루에 12시간씩 일하지 않아도 상권과 고객 분석을 철저하게 하니, 매출이 늘었다”고 말했다. 서용구 숙명여대...
"직장인 친구들보다 더 번다"…취업 대신 편의점 차리는 2030 2022-04-04 13:30:05
이렇게 마련한 신제품들은 점포 입구 옆에 전용 매대를 둬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워라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도 특징이다. 두 씨는 주 5일, 하루 10시간 이상 일하지 않는다. 나머지 시간은 아르바이트생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그는 “하루에 12시간씩 일하지 않아도 상권과 고객 분석을 철저하게 하니,...
GS리테일, M&A 효과…'쿠캣 편의점' 매출 16배 2022-03-09 19:50:12
시너지 효과를 확인했기 때문이다. 현재 쿠캣 상품 전용 매대를 운영하고 있는 GS25 합정프리미엄점과 수원행리단길점은 쿠캣 효과에 힘입어 다른 점포에 비해 16배 높은 냉동 상품 매출을 올리고 있다. 특히 MZ세대가 열광하는 냉동 디저트 매출은 타 점포 대비 32배 높다. 요기요 인수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 GS리테일이...
GS25, 신선식품 특화매장 늘린다…쿠캣 등 온라인 특화점도 확대 2022-03-07 09:40:29
온라인 전문몰 상품으로 전용 매대를 구성한 특화점을 1천500개 이상 늘린다는 계획이다. GS25는 앞서 쿠캣 상품을 전용 매대에서 판매하는 특화점을 2개 오픈했는데, 일반 점포 대비 냉동 디저트 매출이 32배나 높게 나타났다. GS25는 또 편의점 장보기가 확대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1∼2인 가족이 많이 거주하는 상권의...
"인증샷 찍으러 편의점 갑니다" 2022-01-20 17:55:08
이용해 카페처럼 만들었다. 상품은 행리단길의 주요 방문객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 맞췄다. ‘딸기쏙우유 찹쌀떡’ 등으로 10~20대 입맛을 사로잡은 푸드 스타트업 쿠캣과 디자인 소품 쇼핑몰 텐바이텐 전용 매대를 입점시켰다. GS25 수원행리단길점은 지난해 11월 서울 합정에서 문을 연 카페형 점포 ‘GS25...
문닫던 대형마트, 이젠 리뉴얼이 대세…식품·배송기지 강화 2022-01-09 08:05:00
매대 구성을 145㎡ 이상 늘렸다. 주문이 들어오면 현장에서 바로 치킨이나 게, 김밥, 도시락, 스테이크를 만들어주는 '오더 메이드' 서비스도 처음으로 시도한다. 또 당일배송 예약마감 시간을 오후 7시로 늘리고, 배송 시간은 자정까지 확대한 '세븐오더'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영등포점과 영통점의...
꼬북칩 이어 콰삭칩 연타 홈런…오리온 3분기 영업익 1,142억원 2021-11-10 16:53:29
매대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현장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구떼 핫`, `붐젤리`, `쎄봉 에그요크` 등 하반기에 출시한 신제품 분포를 확대하고, 베트남 최대 명절인 `뗏`을 앞두고 선물용 패키지 판매 계획을 조기에 수립하는 등 매대 점유율을 높이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러시아 법인은 라인업 확장에 성공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기반 무인상점 내년 상용화" 2021-11-08 15:21:00
남짓한 공간에 들어서자, 각종 과자가 가득한 매대가 눈에 띈다. 안면인식 기기를 지나선 이용자들이 과자를 집어 들면 천장에 설치된 카메라 10대가 바쁘게 데이터를 취합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경기 판교 본사에 구현한 인공지능(AI) 기반 무인상점 모습이다. 여기엔 사람이 없다. 매대에 설치된 감지 센서와 카메라...
"빼빼로데이 전 세계로"…롯데제과, 글로벌 마케팅 전개 2021-11-02 14:09:01
11일에는 빼빼로 리무진을 활용한 카 퍼레이드도 시행한다. 러시아에서는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을 통한 온라인 홍보에 집중할 예정이며, 싱가폴에선 신문, 배너,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현지 주요 체인점 55개소에 빼빼로 전용 매대를 설치하여 현지인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