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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人] 김준환 신한금융 파트장 "AI 핵심은 효율화…안 하면 리스크" 2024-09-02 06:30:01
예전 직장(삼성전자·SK C&C)은 IT 회사였지만 금융은 업무 문화가 달랐다. 설득은 불가피하게 해야 한다. 애초 예전 2012년 삼성전자에서 데이터 분석 설루션을 제안할 때도 그랬다. 다들 같은 회사 구성원인데 날 '외판원'처럼 귀찮아했다. 계속 얘기해 실무자부터 이해시키고 업무에 도움이 되는 결과를 만드니...
창업자 이승건 '거액 대출' 논란 휩싸인 토스 [Geeks' Briefing] 2024-08-30 19:22:50
올웨이즈를 운영하는 레브잇은 전자금융거래법 시행을 앞두고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 NICE 페이먼츠와 지급대행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올웨이즈에서 고객이 지불한 구매대금은 레브잇이 아닌 PG사가 수취해 판매자에게 직접 정산한다. 레브잇은 판매 수수료만을 수익으로 가져가며 정산대금은 PG사가 판매자에게 직접...
“이모님, 하루 4시간만 부탁드려요”, 팽창하는 가사·돌봄 시장 2024-08-28 06:00:08
봐주거나 특정 필요 시간에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다. 전자는 비용이 부담이다. 한국은행이 올해 3월 발표한 ‘돌봄 서비스 인력난 및 비용 부담 완화 방안’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가사·육아도우미 비용(월 임금)은 264만원이다. 지난해 기준 30대 가구의 중위소득이 509만원인 걸 감안하면...
한국 Z세대 80% "업무 중 일 막히면 AI 찾아" 2024-08-27 07:05:42
독려하는 등 새 가이드라인의 구축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삼성전자는 AI에 가장 열린 Z세대들을 본업 외에 부업을 하는 이들(39.7%)로 꼽았다. 5개국 전체 기준으로 Z세대 부업 종사자는 업무에 AI를 도우미로 쓰는 비율이 73%에 달한다. 한국의 '부업러' Z세대에게 AI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물어본 결과 가장...
한국 젊은 직장인 80% "업무 중 일 막히면 AI부터 찾아" 2024-08-27 07:00:03
삼성전자는 AI에 가장 열린 Z세대들을 본업 외에 부업을 하는 이들(39.7%)로 꼽았다. 5개국 전체 기준으로 Z세대 부업 종사자는 업무에 AI를 도우미로 쓰는 비율이 73%에 달한다. 한국의 '부업러' Z세대에게 AI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물어본 결과 가장 인기가 좋았던 용도는 '긴 문서나 회의 요약'(답변율...
큰손의 비밀 레시피 ‘13F’가 뭐야? [큰손의 포트폴리오] 2024-08-26 23:36:51
1. SEC의 EDGAR 데이터베이스 접속 EDGAR(전자 데이터 수집, 분석, 검색 시스템): 우리나라에 다트가 있다면 미국에는 SEC에서 운영하는 EDGAR 시스템이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 13F 보고서를 열람할 수 있다. 2. 정리 사이트 이용하기 하지만 SEC에 제출한 공시문서들은 일반인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정리된 양식이 아니기...
이스라엘, '승전선언' 걸린 하마스 1인자 신와르 추적에 총력전 2024-08-26 10:58:15
이스라엘 당국자들에 따르면 신와르는 오랜 기간 전자통신 기기를 사용하지 않고, 인편을 통해 하마스 조직과 연락을 주고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다만 이러한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는 '미스터리'라고 NYT는 전했다. 이스라엘과 미국 당국은 신와르가 전쟁 뒤 가자지구 지하에 하마스가 조성한 땅굴에서 생활...
거래소, 삼성전자·SK 등 10대 그룹에 '밸류업 공시' 참여 독려 2024-08-22 10:37:25
삼성전자·SK 등 10대 그룹에 '밸류업 공시' 참여 독려 상장사 중 0.6% 참여…그룹측 "상반기 실적 마무리, 참여 검토"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한국거래소는 22일 10대 그룹 상장 기업의 재무 담당 임원들에게 '밸류업 공시'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이 주재한...
가맹점 대금지급 하루 단축…수수료율 재산정 주기 결정은 또 연기 2024-08-20 15:51:25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카드업권은 전자문서 전환 등이 그간 다른 업권에 비해 비교적 더디게 진행됨에 따라 다양한 비용이 발생하여 왔다. 이에 앞으로는 이용대금명세서의 전자문서 교부, 고객 요청 시 매출전표 출력 및 단순 정보성 안내 메시지의 모바일 메시지(알림톡 등) 전환 등을 통해 일반관리비를 절감한다고...
카드사, 가맹점에 대금지급 주기 단축…'알림톡' 메시지도 확대 2024-08-20 14:34:53
제시됐다. 이용대금명세서를 전자문서로 교부한다거나 단순 정보성 안내 메시지를 모바일 메시지(알림톡)로 전환하는 방식 등을 통해 일반관리비를 절감하기로 했다. 도덕적 해이 의심 대상은 채무조정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해 대손비용 절감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영업모델 다변화 등을 통해 신용카드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