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6개 빅테크 비중 50% 넘었다"…나스닥 '특별 리밸런싱' 배경은 2023-07-12 07:14:26
카메론 릴자 나스닥 지수 상품 및 운영 부문 부사장 겸 글로벌 책임자는 “지수에 연동되거나 지수를 벤치마킹하는 펀드를 운용하는 매니저들은 증권거래위원회 분산 규정을 적용받는다”며 “이들의 규정 위반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특별 리밸런싱은 나스닥 지수에서 4.5% 이상 비중을 차지하는 기업들의 ...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바텐더전공, ‘2023 화요 칵테일챔피언십’ 대학부 대상 수상 2023-07-07 14:04:32
대학부 부문에서 재학생인 김태우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화요와 한국국제전시가 주최하고 한국음료강사협의회, 한국술 연구회가 주관하는 ‘2023 화요 칵테일 챔피언십’은 우리 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돼 올해로 4회차를 맞았다. 국가대표 바텐더, 국내외 유명...
영화 속 음식을 맛보다…부산서 '푸드필름페스타' 2023-06-26 19:02:03
부문(블랑제리, 파티세리, 무비 다이닝)으로 나눠 음식과 관련한 영화 9편이 소개된다. 영화와 음식을 소개하는 영화 가이드 ‘쿡톡’에는 BFFF 프로그래머들이 나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한다. 영화 속 음식을 맛보는 미식 클래스 ‘푸드 테라스’와 크루즈를 타고 해운대와 광안리 야경을 즐기는 BFFF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
"재외동포청, 해외진출 원하는 中企와 한인 기업 잇는 가교역할 해야" 2023-06-25 18:23:28
끝에 현지 제과 업체에 사탕 포장지를 납품하는 일을 따냈습니다. 마침 한국에서는 화학사업이 발전하고 있어 시기가 딱 맞아떨어졌죠. 우크라이나는 당시 한국 기업엔 불모지나 다름없었기 때문에 나름 블루오션이기도 했습니다.” ▷사업이 순탄치만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사업 걱정으로 온몸에 식은땀이 멈추지 않아...
라면 값 13년 만에 내리나…정부 압박에 눈치보는 기업들 2023-06-18 15:38:50
뿐 아니라 롯데제과, 크라운해태제과, SPC 파리바게뜨, CJ푸드빌 뚜레쥬르 등 제과 제빵업계도 가격인하에 줄줄이 동참했었다. 라면업체들은 제품 가격을 인하하면 가까스로 회복한 영업이익률이 다시 줄어들 것을 우려하고 있다. 라면업체 관계자는 "지난 2년간 반토막 난 영업이익률이 해외 판매 호조로 올들어 가까스로...
'2030 여성' 그냥 못 지나친다…쿠팡 공세 속 살아남은 복병 정체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5-24 09:24:58
뉴욕제과 앞을 만남의 장소로 택했다. 미팅이나 소개팅할 때 주로 그랬다. 요즘 10·20세대들은 어디서 만날지 특정하기 어려울 경우 다이소나 올리브영을 약속 장소로 정한다고 한다. 서울 시내 주요 지하철역에 둘 중 하나는 꼭 있기 때문이다. 5000원 미만의 각종 잡화를 파는 다이소, 뷰티 전문 유통 매장인 올리브영은...
롯데웰푸드, 1분기 영업익 186억원…전년비 36.5%↑ 2023-05-03 17:41:13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3,300만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부문별로 보면 제과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4.6% 늘어 4,10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77.7% 늘어난 158억 원이다. 롯데웰푸드 측은 껌과 초콜릿 등 고수익 품목 판매 확대와 단가 인상이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건과 매출은 11.1% 늘어 2656억...
롯데웰푸드 1분기 영업익 186억원…작년 동기 대비 36.5%↑(종합) 2023-05-03 14:49:39
매출을 합산한 9천219억원보다 4.1% 증가했다고 밝혔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7월 1일 롯데푸드를 흡수합병했고, 지난달 1일 사명을 롯데제과에서 롯데웰푸드로 변경했다. 롯데웰푸드의 1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36.5% 증가한 186억원이다. 부문별로 보면 해외 사업 매출은 18.8% 증가한 1천909억원, 영업이익은 74....
불확실성을 뛰어넘는 글로벌 소비재 기업의 M&A [삼정KPMG CFO Lounge] 2023-05-03 09:33:02
과거 자극적인 스낵으로 점유율 경쟁을 펼쳐오던 글로벌 제과업체는 건강한 원료를 기반으로 한 건강 스낵을 앞세웠다. 오레오(Oreo)를 비롯해 핵심 스낵 브랜드를 여럿 거느린 미국 제과업체 몬델리즈 인터내셔널(Mondelez International)은 글루텐프리 초콜릿 쿠키, 무설탕 비건 초콜릿, 프로틴바 브랜드 인수를 지속하고...
한솔제지 친환경 소재, 패키징 대전 수상 2023-04-19 10:33:33
롯데제과, 삼성웰스토리, 폴바셋 등 다양한 식음료 업체들과 활발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내구성 및 생산성을 제고해 플라스틱 및 알루미늄 소재의 실질적 대체재로 주목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