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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영업익 28.5% 급감…원재료 부담, 판관비 증가 여파 2024-05-02 19:00:08
큰 것으로 풀이된다. 음료 사업은 고환율과 원재료 가격상승 여파로 영업익이 38.7% 급감했다. 다만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한 700억원을 기록하는 성과를 냈다. 전체 탄산 카테고리 내 비중이 30%까지 늘어나 중요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밀키스’와 ‘알로에주스’를 앞세운 수출 실적도...
롯데칠성, 1분기 영업익 28.5%↓…"원재료값 상승 여파" 2024-05-02 17:07:46
38.6% 감소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음료 사업에서 원재료 가격 상승과 고환율 등의 대외 악재로 수익성이 약화됐다고 설명했다.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의 1분기 매출은 700억원으로 전년 대비 9.4% 늘었고, 전체 탄산 카테고리 내 비중 30%를 차지하며 중요도가 커졌다.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탄산음료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이익 424억원…28.5% 감소(종합) 2024-05-02 16:16:38
37.8% 늘었고 순이익은 254억원으로 16.5% 줄었다. 1분기 음료 부문 매출(별도 기준)은 4천313억원으로 2.0%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23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8.6%(151억원) 감소했다. 높은 원재료 가격과 고환율(원화 가치 하락) 등 대외환경이 악화하고 사업경비가 지속적으로 상승했다고 롯데칠성은 설명했다. 다...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익 424억원...전년비 28.5% 감소 2024-05-02 16:13:40
부문 별로 보면, 음료 사업의 수익성이 큰 폭으로 악화됐다. 음료 부문 매출은 4,313억 원으로 전년보다 2% 증가했으나, 높은 원재료 가격과 고환율로 인한 지속적인 사업경비 상승으로 38.6% 감소한 239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다만, 제로칼로리 탄산 음료의 1분기 매출은 9.4% 증가한 700억 원을 기록하며, 전체...
"무설탕이래서 찾아 마셨는데"…'제로 슈거' 소주의 배신 [1분뉴스] 2024-05-01 12:47:08
대비된다. 실제 소비자원이 성인 2000명을 설문한 결과를 보면 68.6%는 제로 슈거 소주가 일반 소주보다 열량이 크게 낮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반해 음료 시장에선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라고 광고하는 음료 20개 제품의 경우 일반 음료와 비교해 열량은 100mL당 평균 39.83㎉(98.14%), 당류는 100mL당 평균 9.89g(99....
'제로 슈거 소주의 배신'…"일반소주와 당류·열량 비슷" 2024-05-01 12:00:16
대비된다. 실제 소비자원이 성인 2천명을 설문한 결과를 보면 68.6%는 제로 슈거 소주가 일반 소주보다 열량이 크게 낮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반해 음료시장에선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라고 광고하는 음료 20개 제품의 경우 일반 음료와 비교해 열량은 100mL당 평균 39.83㎉(98.14%), 당류는 100mL당 평균 9.89g(99....
제로 슈거 라더니…주당들 '화들짝' 2024-05-01 12:00:00
비교해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제로 음료·주류의 당류, 열량을 조사해 1일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로 슈거, 제로 칼로리 표시를 강조하는 제로 식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국내 제로 탄산음료 시장규모는 2020년 924억 원에서 2022년 3,683억...
GS25, 가정의 달 맞아 '테마파크' 콘셉트 쇼핑 프로모션 2024-04-26 08:29:01
15일까지 진행하는 '갓세일'에서는 제로콜라 브랜드 대전과 함께 메로나와 해태브라보콘, 참깨라면, 맛군밤 등 50개 상품을 원플러스원(1+1) 등의 방식으로 판매한다. 아울러 통신 3사 모두와 제휴해 단백질 음료 등을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다운로드 행사를 마련했다. 장효정 GS리테일 마케팅팀 매니저는...
LG생건 실적 바닥 찍었나…영업익 10분기 만에 증가 2024-04-25 18:26:21
절감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말했다. 음료 사업은 코카콜라, 몬스터 에너지 등 주요 브랜드 판매 호조와 ‘제로 음료’ 시장 대응 강화로 실적이 개선됐다. 매출은 3.6% 증가한 4344억원, 영업이익은 1% 늘어난 525억원을 기록했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 환타 제로 오렌지향 등 신제품을 대거 출시해 매출은...
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이익 3.5% 증가 …"10개분기만에 개선"(종합) 2024-04-25 16:20:38
영업이익은 증가했다. 음료 사업 1분기 매출은 4천344억원, 영업이익은 525억원이었다. 이는 작년 동기보다 각각 3.6%, 1.0% 늘어난 수치다. LG생화건강 관계자는 "음료 실적이 개선된 것은 코카콜라 등 주요 브랜드 판매 호조와 제로 시장 대응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며 "코카콜라 제로와 몬스터 에너지의 성장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