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토위 野의원 "양평고속道 백지화 불법"…국토부 "법위반 아냐"(종합) 2023-07-24 18:47:01
정상적으로 추진하라"고 했다. 국토부 설명을 둘러싼 각종 의혹을 짚으며 이에 대해서도 책임지라고 촉구했다. 이들이 주장한 국토부의 5가지 의혹은 ▲ 국토부와 용역사가 원하는 노선만 선택적으로 분석했다는 의혹 ▲ 원안 노선에 강하 IC를 설치하는 것은 비합리적이라고 왜곡했다는 의혹 ▲ 서울-양평 고속도로와...
'양평고속도로 재개' 가능성 열어둔 국토부 2023-07-24 18:37:12
“종점부의 기술적인 문제와 주거지 침범에 따른 민원 발생을 우려해 대안이 필요하다”는 예비타당성 보고서 내용을 공개했다. 타당성 조사 용역에서 설계사가 환경성과 나들목(IC) 설치 기술적 문제 극복 등 대안 노선을 검토하는 주요 방향을 제안했다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종점이 여러 차례 변경되며 5~6개 안이...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와 관련 '전진선 양평군수와 A국장' 고발 방침 2023-07-24 16:17:26
국토교통부 장관을 직권남용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했다. 고발장에서 이들은 "원 장관이 2019년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 발표 때부터 유지돼 오던 서울-양평 고속도로 양서면(종점) 노선을 윤석열 대통령 처가에 특혜를 줄 목적으로 대통령 처가 땅이 소재한 양평군 강상면(종점)으로 변경하도록 직무권한을...
국토부 "양평고속道 백지화 선언은 일종의 충격 요법" 2023-07-24 13:46:04
단계는 아니다"라고 답했다. 현재는 관련 부서와 백지화를 협의할 단계라거나 도로정책심의위원회 심의에 부칠 대상도 아니라는 것이다. 원 장관은 지난달 말 종점 변경 의혹이 불거진 뒤 사업을 전면 재검토한다고 밝힌 데 이어 지난 6일에는 노선 검토를 비롯한 사업 추진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 앞서 국토부는 ...
文정부 때 작성한 예타서도…양평고속道 '대안 검토' 언급 2023-07-24 00:41:55
대해 예비타당성조사(예타) 보고서에서도 원안 노선의 종점부 위치가 적절하지 않아 대안 검토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던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는 23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예타 보고서 등 관련 문서 55종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한국개발연구원(KDI)은 2019년 3월부터 2년간 조사...
[일지] 서울-양평고속道 사업 추진부터 백지화까지 2023-07-23 21:48:47
= 양평군, '2030 양평군 기본계획'서 강상면 종점안 거론 ▲ 2019년 3월 = 기획재정부,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예비타당성조사(예타) 대상으로 선정 ▲ 2021년 4월 = 서울-양평 고속도로 예타 통과, 사업 추진 확정 ◇ 2022년 ▲ 1월 = 국토부,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타당성 조사(평가) 용역 추진 ▲ 3월 =...
양평고속道 종점 변경 과정은…검토부터 발표까지 1년4개월 2023-07-23 21:47:22
양평고속道 종점 변경 과정은…검토부터 발표까지 1년4개월 국토부, 작년 1월 타당성조사 추진하며 대안 첫 언급…4개월뒤 용역업체 대안 제시 올해 관계기관 협의·전문가 자문 거쳐…노선 공개 후 논란 불거져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국토교통부가 23일 공개한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관련 자료에는 국토부가...
양평고속道 자문위원들 "대안, 예타안 대비 환경·편익 등 유리" 2023-07-23 21:42:10
"종점부 위치의 경우 예타 노선은 국도 43호선과 국지도 88호선의 수요 전환이 부족해 보여 경제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반면 타당성 조사에서 제시한 종점부 위치는 국지도 88호선상에 IC를 추가 설치해 교통 수요 전환 효과가 있고, 특히 주말 여가 통행이 많은 국지도 88호선 지·정체 개선 효과도 있을...
"양평고속道 예타서도 '근본적 대안 검토' 필요성 언급"(종합) 2023-07-23 21:41:37
보고서에서도 원안 노선의 종점부(양서면) 위치가 적절하지 않아 대안 검토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던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가 23일 일반에 공개한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예타 보고서에 따르면 예타를 맡은 한국개발연구원(KDI)은 기술적 문제와 민원 발생 우려를 들어 이 같은 의견을 냈다. 예타는 기획재정부...
국토부, 양평고속道 건설계획·환경영향평가 등 자료 55건 공개 2023-07-23 17:17:23
4월 예타 통과와 대안(강상면 종점) 논의 내용을 포함했다. '노선 검토 과정'에서는 예타 이후 타당성 조사 수행 과정과 관계기관 협의,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대안을 마련한 과정을 설명했다. 이 주제와 관련된 파일만 37건이다. 끝으로는 올해 2월 전략환경영향평가협의회의 심의부터 지난달 전략환경영향평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