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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업튀’ 일냈다...‘토종 OTT’에 넷플릭스 무릎 꿇어 2024-07-05 13:55:29
합병 후 기대감을 키웠다. 티빙의 상승세엔 드라마와 스포츠 중계권 확보가 큰 기여를 했다는 분석이다. 티빙은 2024년부터 2027년까지 프로야구 온라인 중계권을 1350억원에 확보한 바 있다. 올해 상반기 최대 화제작 ‘눈물의 여왕’과 ‘선재 업고 튀어’도 큰 인기를 끌며 사용자 유입을 주도했다....
야구 이어 프로농구도 티빙으로…CJ ENM, KBL 4시즌 중계권 확보 2024-06-27 17:47:48
CJ ENM과 프로농구 방송중계권 조인식을 개최했다. 이에 따라 CJ ENM은 오는 10월 개막하는 2024~2025 시즌부터 2027~2028시즌까지 향후 4년 간 프로농구 주관방송사로서 KBL 주관 대회 중계방송권을 비롯, 영상사업권과 해외중계권에 대한 전반적인 권리를 확보했다. CJ ENM은 자사 스포츠 전문 채널인 tvN SPORTS 등...
"파리올림픽 최고 기대 종목은 양궁…비출전 축구도 관심" 2024-06-25 09:32:12
볼 때 채널을 지정하지 않고 상황에 따라 선택할 것이라고 답했다. 중계권을 보유한 지상파 3사의 소비자 선호 채널을 분석해보면 MBC(17%), SBS(15%), KBS(5%) 순이었다. 또, 올림픽 관련 하이라이트 콘텐츠는 유튜브(57%)를 통해 가장 많이 시청할 것으로 파악됐다. 실시간 뉴스부터 정보 검색까지 다양한 기능을 함께...
"영화관에서 야구 보세요"…티빙 이어 CGV까지 살릴까 2024-06-24 15:32:04
총 1200억원을 주고 한국 프로야구 리그 단독 중계권을 따냈다. 연간 400억원 규모다. 중계를 시작한 올해 3월 티빙 앱을 새로 설치한 인원은 71만2644명으로 전월(46만6350명) 대비 1.5배로 급증했다. 앱 신규 설치 건수도 올해 1~5월 연속 티빙이 넷플릭스를 앞질렀다. 티빙의 단독 중계를 시작하면서 유료 중계에 대한...
'OTT 대전' 쿠팡, F1 독점중계…티빙은 메시 띄운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6-20 15:53:54
리그’ 유무선 중계권을 따낸 뒤 스포츠 분야에 공들이고 있다. 그동안 스포츠 중계 분야는 쿠팡플레이의 텃밭으로 통했다. 별다른 경쟁 상대가 없었다. 쿠팡플레이는 2020년 후발주자로 OTT에 발을 들이면서 축구를 중심으로 스포츠 중계를 특화했다. 티빙, 웨이브 등이 드라마, 예능 등 오리지널 콘텐츠에 집중한 것과...
글로벌 OTT 시장의 '킬러 콘텐츠'는?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2024-06-18 08:28:18
각 스트리밍 서비스는 스포츠 중계권 확보 등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한국의 웹툰 역시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디즈니의 다양한 전략과 신규 프로젝트가 어떻게 전개될지, 그리고 이것이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디즈니의 위치를 어떻게...
국내 프로야구 모바일 시청 요금…한국은 5500원, 해외선 '공짜' 2024-06-13 16:38:34
지난 4월 2024~2026년 프로야구 해외 중계권 사업자로 선정됐다. 한국 중계권 사업자는 티빙이다. 요금은 광고 요금제 기준 월 5500원이다. 숲은 한국을 제외한 해외에서 프로야구 전 경기 생중계뿐 아니라 하이라이트, 주문형비디오(VOD)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해외 동포를 대상으로 각 팀의 편파 중계를 진행할 방송인도...
SOOP, KBO 해외 생중계 시작…"한국야구 팬층 넓힌다" 2024-06-13 10:39:58
13일 밝혔다. SOOP은 2024∼2026년 KBO 리그의 글로벌 중계권을 확보해 정규시즌 및 포스트시즌 전 경기의 생중계와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최근 문을 연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콘텐츠 제공 대상은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모든 지역이다. SOOP은 현지 교민을 대상으로 KBO...
48개국 늘려도 탈락 위기…중국도 FIFA도 울상 [서재원의 축구펍] 2024-06-08 05:24:33
더 많은 나라에 중계권을 판매할 수 있고, 경기 수가 늘어남에 따라 더 많은 광고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FIFA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FIFA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예선 포함 4년 동안 75억달러(약 10조2000억원)의 수익을 냈다. 출전국이 48개국으로 늘어난 북중미 월드컵에선 사상 첫 100억달러(약...
美 NBA 경기 중계권 11년간 760억弗 계약 2024-06-06 19:24:40
중계권을 향후 11년간 760억달러(약 103조7700억원)에 판매하는 빅딜을 체결한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에 밀려 TV 시청자가 줄어드는 상황에서도 스포츠의 확실한 인기가 증명됐다는 평가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5일(현지시간) NBA가 아마존, 미국 NBC방송,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 등과 이런 내용의 중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