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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마산점 문 닫는다…부진 점포 정리 들어가나 2024-04-23 10:22:56
고육지책으로 중고명품 판매장을 들이면서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롯데쇼핑이 지난달 주총을 앞두고 주주들에게 보낸 영업보고서에서 백화점 매장 효율화 작업을 거론한 만큼 다른 부진 매장에 대한 조치도 이어질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당시 롯데쇼핑은 "비효율 점포의 경우 수익성·성장성·미래가치...
롯데백화점 마산점 영업 종료 결정…부진점 효율화 본격화하나 2024-04-23 09:39:51
고육지책으로 중고명품 판매장을 들이면서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롯데쇼핑이 지난달 주총을 앞두고 주주들에게 보낸 영업보고서에서 백화점 매장 효율화 작업을 거론한 만큼 다른 부진 매장에 대한 조치도 이어질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당시 롯데쇼핑은 "비효율 점포의 경우 수익성·성장성·미래가치...
"여기선 구찌·프라다도 중저가"…에루샤 성지 된 '이곳' 2024-04-22 14:51:17
"중고 명품 거래가 양지화되고 있다는 뜻"이라고 했다. 국내 중고 명품 플랫폼 중 최초로 해외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 현재 중국 최대 e커머스 티몰에 입점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올 하반기부터는 외국인 소비자가 구구스 사이트에서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영문·일문·중문판 사이트 개발에 나선다. 구구스는...
"샤넬백 200만 원 저렴" 전세계 명품족들이 찾는 이 나라 2024-04-19 00:31:49
모이고 있다. 일부는 일본에서 구매한 명품을 재판매하는 행위로 이익을 얻기도 한다. 신제품뿐만 아니라 고가의 중고 의류도 마찬가지다. 독일 베를린에서 와서 명품 쇼핑을 즐긴 한 20대 학생은 "엄청나게 비싸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고 해당 매체를 통해 말했다. 그러나 이런 현상이 지속되지는 않을 것이란 관측도...
리셀러·무단판매로 골머리 앓는 유통 업계..브랜드 자구책 마련 박차 2024-04-17 13:00:01
중고 거래 플랫폼 등으로 확대했다. AI 기술 고도화로 보다 세분화된 탐지가 가능해진 것이 주요한 배경이다. 마크비전은 정확하고 신속한 탐지와 제재를 통해 브랜드 침해를 야기하는 판매를 확실하게 차단한다는 측면에서 브랜드 가치 보호를 위한 실질적인 대안이 되고 있다. 명품 업계의 경우, 정품을 정가보다 비싼...
"일 잘하면 2억 보너스"…트렌비 창업자, 본인 주식도 내놨다 [긱스] 2024-04-16 18:11:23
코로나19 보복소비가 끝난 데다 경기 불황으로 명품 소비가 줄어든 영향을 받았다. 이들 회사는 지난해 적자 폭을 줄인 만큼 올해는 다시 성장에 시동을 걸겠다는 계획이다. 발란은 올해 광고수익 목표를 100억원으로 잡았다. 발란 관계자는 “지난해 광고수익이 15억원이었는데, 올해는 1분기에만 12억원의 수익을 냈다”...
명품수선 플랫폼 패피스, 거래액 330% 증가…누적 가입자 15만명 2024-04-16 10:35:57
발표했다. 패피스는 오프라인 기반으로 이뤄지던 명품수선 시장을 온라인화한 중개 플랫폼이다. 수선 접수 전까지 정확히 알 수 없었던 가격정보 등을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제공한다. 2021년 본격적인 서비스 이후 현재까지 누적 거래액은 20억원에 달한다. 누적 가입자는 15만명으로 견적 발급 건수는 30만건이다. 지난...
TEXTNET, 사용자 관점에서 언어모델 평가…트렌비는 직원에 17억원 주식 보너스 [Geeks' Briefing] 2024-04-15 14:21:20
명품 플랫폼 트렌비가 지난해 하반기 전 직원에게 17억원의 주식 보너스를 제공했다. 10억원의 스톡옵션과 박경훈 창업자의 구주 지분 7억원어치의 주식(1200주)이 무상 지급됐다. 전 직원에게 차등 지급 됐으며 우수 성과자에겐 최대 2억원의 구주 보너스가 지급됐다. 트렌비의 지난해 영업 손실은 32억원으로 2022년 대비...
"불황에도 이건 못 참지" 2024-04-14 08:08:34
26개 중고명품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구구스의 구매 확정 기준 총거래액(GMV)은 지난해 2천153억원으로 전년보다 20% 증가했다. 올해 1분기 총거래액도 624억원으로 작년 1분기보다 16% 늘었다. 지난해 구구스에서 거래액이 가장 많은 브랜드를 보면 샤넬이 1위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에르메스, 롤렉스, 루이비통,...
불황에 온라인 명품플랫폼 매출 반토막…중고 거래는 활발 2024-04-14 06:15:00
"전체 중고 명품제품 및 중고 명품백 거래액 모두 매년 3월에 최고치를 기록한다"며 "주 거래 고객이 30∼50대인 만큼 입학, 학부모 총회 시즌과 맞물려 구매자가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온라인 명품 플랫폼에서도 중고 명품 매출은 매년 늘고 있다. 머스트잇은 매년 중고명품 매출이 10∼20% 증가했으며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