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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남 KGCCI 회장 "한·독 교역 규모 339억 달러…투자 환경 개선 역점" 2024-11-05 12:00:04
벤츠를 비롯해 국내에 진출한 독일계 자동차 브랜드와 국내 5곳의 대학교가 참여했는데, 현재까지 12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 KGCCI의 올해 사업 목표나 방향성은. “올해 목표는 양자 무역 강화, 중소기업 지원 확대, ESG 이니셔티브 강화 등 3가지로, 다양한 워크숍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이 목표들을 실천하고자...
2027년 산업재산권 200만건으로…특허청, 역동경제 구현 추진 2024-11-05 11:10:01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짝퉁 유통 증가로 중소 브랜드의 생존이 위협받는 만큼 국내외 플랫폼의 짝퉁 판매 게시글을 24시간 감시하고 신고하는 AI 모니터링도 도입한다. 김완기 청장은 "지식재산은 곧 혁신으로, 역동적인 경제성장을 위한 핵심 요소"라며 "이번에 마련한 전략을 차질 없이 추진해 역동경제 구현에 힘을...
GS리테일 "중소 협력사 태국서 77억원 상당 수출 상담 성과" 2024-11-05 09:15:32
현지화 컨설팅, 상품 입점 노하우 제공 등을 통해 중소 협력사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올해 행사의 핵심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한국 화장품이었다. 국내 참가 기업 15개 가운데 10개가 뷰티 관련 업체였다. 태국 현지에서도 유명 화장품 기업 바이어들이 앞다퉈 참가했다. 닷새간 78건의 ...
[시론] K중기 유럽 진출 물꼬 튼 한인경제인대회 2024-11-04 17:31:20
K브랜드 가치가 올라가면서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여건이 좋아졌다. 한국 드라마와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떡볶이나 불닭볶음면에서 냉동김밥까지 K푸드는 미국과 유럽, 동남아시아에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K뷰티는 화장품 강국인 프랑스를 제치고 미국과 일본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중요한 사실은 K푸드와...
스카이레이크, 건자재기업 가영·성창세라믹스 매각 추진 2024-11-04 17:22:34
처음 들여와 유명세를 탔다. 이후 유럽 세라믹 브랜드인 이탈그라니티, 이리스, 뉴펄, 라미남 등 유럽 현지 타일 생산업체들과 계약을 맺고 국내 시장에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에 맞춰 공급해 사세를 키웠다. 서울에 강남에 인테리어 브랜드인 '세티나인' 전시장도 운영하고 있다. 성창세라믹스도 유사한...
한수원, 공공기관 최초 민간주도 자율혁신 지원사업 시작 2024-11-04 16:56:17
수요자 설계형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니즈가 더욱 세밀히 충족되리라 기대된다"며 "한수원은 중소기업이 실제 필요로 하는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수원은 올해 8월 동반성장 브랜드 '사기충전'을 론칭하고 △일어설 기회 △도전할 기회 △성장할 기회 △상생할 기회 등...
롯데홈쇼핑, 중동서 K브랜드 860억원 수출 상담 성과 2024-11-04 15:39:31
발표했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롯데홈쇼핑이 2016년부터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진행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2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렸다. 중동은 일명 '오일머니'로 소비력이...
효성, 中企 친환경 인증 돕고 해외 판로 열어줘 2024-11-04 14:36:59
열어 중소협력사가 해외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협력사별 특성에 맞는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고, 신규 원단 개발을 제안하는 맞춤형 상담 ‘크레오라 워크숍’도 개최했다. 효성티앤씨는 섬유패션 분야의 친환경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성장가능성이 있는 친환경 패션스타트업에 대한 지원도...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치과기공소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운영관리를 돕는 프로그램 개발한 ‘큐클릭’ 2024-11-04 11:07:34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신기술과 디지털 도구에 대한 친화도가 낮은 고객층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신뢰를 쌓고 있습니다. 고객 신뢰 확보 전략을 중점으로 한 오프라인 영업을 기반으로 따로 홍보 활동 없이 순수 바이럴를 통해...
롯데홈쇼핑, 중동서 K-브랜드 860억원 상당 수출 상담 2024-11-04 08:38:17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롯데홈쇼핑이 2016년부터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고자 진행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지난 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했다. 중동은 '오일 머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