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의사파업 영향 제한적…"…제약·바이오 당장 걱정않는 이유 2024-07-13 08:00:03
위주의 기존 영업 관행을 바꿔 일반 중소병원의 영업망을 탄탄하게 구축했기 때문이다. 수술용 제품을 판매하는 한 의약품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대학병원 매출 감소분을 2차 병원에서 메워 매출이 일정하게 유지됐다"며 "대학병원도 경영이 정상화된다면 지금보다 매출이 훨씬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올투자증권은...
"진열하기 전에 동났어요"…SNS서 난리난 '그 초콜릿' 완판 2024-07-08 11:18:55
두바이 ‘픽스 디저트 쇼콜라티에’라는 업체가 만든 것으로, 인기가 높아지자 현지에서도 구하기 어려운 제품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초콜릿에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카다이프(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 얇은 국수)를 넣은 것이 특징. CU가 선보인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도 이를 표방했다. 국내 중소기업 제조사 몽뜨레쎄와...
냉장고가 20만원대…"어디야 어디" 2024-07-07 14:51:24
제품 대비 최대 40% 저렴하다.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에 제품 개발·제조를 맡기고 유통 단계를 최소화하는 한편 쓰임이 많지 않은 복잡한 기능 대신 핵심 기능만 담아 가격 거품을 뺐다. 소비시장 주축으로 떠오른 1∼2인 가구의 가전 수요를 예측해 그에 맞는 틈새 제품 출시 전략을 강화한 것도 주효했다. PB 가전의...
'가격 거품 뺐더니 잘 나가네'…고물가에 몸값 뛴 가전 PB 2024-07-07 07:31:02
제품 대비 최대 40% 저렴하다.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에 제품 개발·제조를 맡기고 유통 단계를 최소화하는 한편 쓰임이 많지 않은 복잡한 기능 대신 핵심 기능만 담아 가격 거품을 뺐다. 소비시장 주축으로 떠오른 1∼2인 가구의 가전 수요를 예측해 그에 맞는 틈새 제품 출시 전략을 강화한 것도 주효했다. 이마트 관계자...
“우리가 만들면 유행이 된다”...‘협업 맛집’ 등극한 편의점[비즈니스 포커스] 2024-07-06 09:02:47
빵 등으로 번지며 식품업계를 관통하는 트렌드가 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편의점의 힘 더욱 커질 것”주류업계에서도 유흥업소만큼이나 편의점과의 관계를 돈독하게 다지기 위해 애를 쏟고 있다는 얘기가 들린다. 편의점 냉장고에서 제일 눈에 띄는 곳에 제품을 진열하기 위한 물밑 경쟁이 한창이다. 이유는...
[하반기 경제] 소상공인→소기업 스케일업…새출발기금 '40조+α' 확대 2024-07-03 12:30:23
정부 지원 사업 참여업체, 해외시장 진출 업체 등 올해 1천100개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국내 대형 플랫폼 기업과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제품 직매입 상담회를 개최한다. 또 오는 9월부터 식품, 화장품, 의류 등 소상공인 수출 유망 소비재를 선정해 해외 구매자 상담 기회를 확대하고 수출 계약 체결...
윤 대통령 "25조원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책 마련했다" 2024-07-03 12:30:02
분야는 오픈마켓, 위치기반, 라이브커머스, 식품, 패션, 생활리빙, 뷰티 등이다. 자신만의 브랜드, 스토리, 콘텐츠를 가진 소상공인을 플랫폼 업체가 직접 발굴해 '스타 소상공인'으로 키우고 해외 진출을 연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성장 사다리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 소상공인의 소기업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3만개 'K뷰티 군단' 세계를 물들이다 2024-07-02 17:48:54
시장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 국내에 등록된 화장품 판매 업체는 3만1524개로 처음으로 3만 개를 넘었다. 2017년 1만 개를 넘어선 지 6년 만에 세 배 이상으로 급증했다. ‘3만 개 K뷰티 군단’의 위력은 수출 전선에서 드러난다. 올해 1~6월 화장품 수출액은 48억1000만달러(약 6조6500억원)로 전년...
가정의달 5월 온라인쇼핑 7.7%↑…모바일거래액 역대최대 2024-07-01 12:00:18
가장 많은 수준이다. 가정의달을 맞아 식품 소비가 늘고 중소기업·소상공인 할인 행사인 동행축제가 5월 한 달간 열려 거래액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상품군 가운데 음·식료품(16.1%), 여행·교통서비스(11.7%)가 전체 거래액 증가세를 이끌었다. 자동차·자동차용품은 작년 같은 달 '마이너스'였던 기저효과...
"커피 대신 마셔요"…건강 챙기는 MZ들 사이 '인기' [건강!톡] 2024-06-28 10:26:12
성장한 67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도 이러한 트렌드를 읽고 청년사관학교를 통해 차 산업을 지원하여 육성하고 있다. 뛰어난 사업기획으로 청년사관학교에 선발된 업체로는 알디프, 시그네이처아시아 , 연향 등이 있다. ‘알디프’는 차에 스토리 텔링을 덧입힌다는 크라우드펀딩 1600% 초과 달성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