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일정성'으로 빚은 쌀 100% 경주법주…프리미엄 증류주 백로·제비원도 인기 2023-09-20 16:34:23
주질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고구마 증류소주다. 은은한 향과 입속에서 퍼져나가는 부드러운 감칠맛으로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층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고구마 증류주의 대표 브랜드로, 프리미엄 증류주의 가치를 많은 소비자가 인정하고 찾고 있다. 리뉴얼한 안동소주 제비원은 국내산 쌀을...
"이걸 누가 사?" 싶은데…추석 앞두고 편의점도 '억대 술 선물' 내놨다 2023-09-19 22:00:01
가장 오래된 증류소인 ‘밀튼’에서 증류된 위스키로 180병만 한정 생산돼 희소성이 높은 상품으로 꼽힌다. GS25 운영사 GS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 주류 상품 중 역대 최고가 상품이다. 위스키 열풍에 힘입어 특별 기획했다"고 소개했다. 고가 선물 수요가 몰리는 명품 브랜드도 동참했다. 영화 '티파니에서...
롯데마트, 5900만원짜리 '고든앤맥페일' 위스키 2023-09-13 16:05:30
클랜파클라스 증류소에서 생산한 ‘글렌파클라스 25년 코리아 에디션’도 판매한다. 조니워커 블루 라벨 등 유명 브랜드의 프리미엄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판매 제품 가운데 최고가 상품은 영국 찰스 3세의 대관식을 기리기 위해 제작된 ‘고든앤맥페일 코로네이션에디션 글렌그란트 1948(700㎖)’(사진)이다. 74년간의...
편의점 역대 최고가…'1억짜리 추석 선물세트'의 정체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9-11 11:26:29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서 가장 오래된 증류소인 ‘밀튼’에서 증류된 위스키로 180병만 한정 생산돼 희소성이 높은 상품으로 꼽힌다. GS25 운영사 GS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 주류 상품 중 역대 최고가 상품이며, 위스키 열풍에 힘입어 특별 기획했다"고 소개했다. 해당 상품은 아직 판매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CU...
파이브네이쳐스 오엔마켓, 멜버른진컴퍼니 MGC Gin 국내 론칭 2023-09-01 17:27:10
넘는 증류주를 생산하고 있다. 각각의 독립증류소에서 생산되는 진들은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수제 증류주들로, 최근 계속해서 국제 스프리츠 대회에서 마스터와 더블골드 등을 획득하며 동급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멜버른진컴퍼니도 이러한 독립 증류소 중 하나로, ‘도달할 수 없는 이상, 완벽함에 대한...
"초호화 선물 끝판왕"…'억' 소리 나는 추석맞이 편의점 상품 2023-08-29 21:00:01
위스키는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서 가장 오래된 증류소인 ‘밀튼’에서 증류된 위스키로 180병만 한정 생산돼 희소성이 높은 상품으로 꼽힌다. GS25 운영사 GS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 주류 상품 중 역대 최고가 상품이며, 위스키 열풍에 힘입어 특별 기획했다"고 소개했다. CU 역시 수천만원짜리 위스키를 준비했다....
없는 게 없는 K편의점…추석 앞두고 'BMW'까지 등장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8-29 11:41:50
1949년 영국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서 가장 오래된 증류소인 ‘밀튼’에서 증류된 위스키로, 180병만 한정 생산됐다. 전 세계적으로도 희소성이 가장 높은 상품 중 하나로 판매가는 1억원이다. 이 위스키는 한 잔(30~40㎖ 샷 잔 기준) 당 가격만 250만원이 넘는다. 편의점에 출시된 주류 상품 중 역대 최고가 상품이다....
'K위스키'에 찬물 끼얹는 골든블루 2023-08-24 18:20:28
부산 기장에 관광형 증류소를 건립하는 계획도 발표했다. 하지만 실행된 건 없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스코틀랜드 헤리엇와트대에 학생들을 보내 양조·증류학과 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개발 의지를 다져왔다”고 설명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골든블루 위스키는 대부분 스코틀랜드 원액을 호주에서...
"K위스키에 찬물"…골든블루 '마케팅 전략'에 주류업계 부글부글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8-22 08:08:10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김포에 자체 증류소를 만들어 고군분투하고 있는 김창수위스키 등 K위스키 제조사들의 노력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라는 비판도 제기되고 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골든블루가 4년 넘는 숙성 기간을 강조한 것은 숙성 기간이 1년 안팎에 불과한 김창수위스키 등을 겨냥한 것으로도 볼 수 있다”고...
잠실 롯데월드몰서 250년 전통 아이리시 위스키 '제임슨' 팝업 2023-08-10 06:00:01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제임슨 위스키 증류소를 방문한 것과 같은 몰입감을 선사한다고 롯데는 소개했다. 제임슨의 위스키 제조 과정을 살펴보고 제품을 맛볼 수 있는 증류수 투어 프로그램, 전문 바텐더와 함께 칵테일 3종을 만들어 보는 칵테일 클래스, MZ세대의 취향에 맞춘 하이볼 바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준비됐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