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25, 21일까지 aT센터서 '편의점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02-16 08:39:53
키워드를 '소비 양극화 심화'와 '편의점 쇼핑 문화 정착'으로 꼽았다. '소비 양극화 심화'와 관련해 GS25는 초저가 상생 PB(자체 브랜드) 확대, 점보 사이즈 상품 다양화, 캐릭터 및 인기 IP(지식재산) 협업 강화, 한정판 및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 추가 등 전략을 소개한다. '편의점 쇼핑 문화...
매출 역대 최대 '네카오' 영업이익 격차는 3배로 확대 2024-02-15 10:21:20
카카오'는 2년째 감소 카카오 "올해는 콘텐츠·지식재산사업 이익 가시화"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한국 대표 플랫폼 기업 네이버[035420]와 카카오[035720]가 지난해에도 성장세를 이어가며 나란히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그러나 수익성에선 네이버가 큰 폭의 성장을 이어간 반면, 그룹 전체가 위기를...
"다리 잘 보이게"…'건당 수십억' 몸값男, 어떻게 몰락했나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4-02-10 12:40:53
많아진 귀족들은 먹고, 마시고, 연애하고, 쇼핑하고, 그걸 자랑하는 데 모든 신경을 쏟았습니다. 민중들이야 죽을 맛이었지만요. 왕도 이런 분위기를 부추겼습니다. 로코코 시대 프랑스의 왕은 루이 15세. 그 전 왕인 ‘태양왕’ 루이 14세에게 유럽 최강의 나라를 물려받은 덕분에, 그는 나라를 잘 다스리는 것보다는 잘...
주식으로 수십억 불렸는데…'87만 유튜버' 아반떼 타는 이유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2-10 07:00:05
갖고 있다”며 “글로벌 쇼핑 시장을 쥐락펴락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쇼핑 상품을 로봇이 배송하고, 아마존 자체 데이터로 고객에게 맞춤 상품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가 자리를 잡으면 경쟁사가 추격하기 쉽지 않다”고 강조했다. 다만 “코스트코의 경우 오프라인 마트를 중심으로 매출과 이익이 성장하고 있는데,...
"5년차 경력직이 지원할 회사 찾아줘"…네이버 AI에 물었더니 2024-02-01 14:12:45
연동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에는 네이버 쇼핑, 여행 등 자체 서비스 내 정보로만 작동해서 결과값이 제한적이었다”며 “원하는 정보를 더 입체적으로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예를 들어 클로바X 대화창에 “오사카 3박 4일 일정 추천해줘”라고 입력하면 AI가 트리플을 통해 확인한 여행 일정을 제시한다. 답변...
"컬리 밀키트 알려줘"…네이버 클로바X로 가능해진다 2024-02-01 09:06:16
쇼핑과 여행, 그리고 지난해 11월 쏘카와의 스킬 연동에 이어, 외부 서비스와 연계가 확대된 것이다. 특히 새롭게 연동되는 외부 서비스들은 일상에서 클로바X의 사용성을 더욱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예를 들어, 나에게 맞는 최신 채용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고 싶을 때, ‘원티드’ 스킬을 활성화한 클로바X 대화창에...
1.7조원 투입한 '스타트업 놀이터'…제3판교 내년 착공 2024-01-31 14:50:53
조성하는 민·관 통합지식산업센터로 내년 착공해 2029년 준공될 예정이다. 제1·2판교 테크노밸리의 연매출액은 168조원으로 인천, 부산의 GRDP 104조원을 넘어설 정도로 활성화 됐다. 하지만 업무공간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부족한 도시활력시설 등으로 인한 주말·야간 공동화 현상과 사회초년생의 직주근접이 어려운...
GS리테일, 네이버웹툰과 제휴…밸런타인데이 선물 출시 2024-01-31 08:23:38
GS리테일은 그동안 네이버페이 결제 행사, 네이버쇼핑에서 우리동네GS 주류 플랫폼 상품권 판매,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PB(자체 브랜드) 행사상품 판매 등을 통해 네이버와 협업해왔다. 양사는 웹툰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제작을 시작으로 다양한 형태의 웹툰 IP 협업을 늘려갈 예정이다. 이정표 GS리테일 O4O(Online for...
벤처 기술 탈취하면 5배 배상…성과 낸 재직자에겐 주식 지급도 [Geeks' Briefing] 2024-01-02 16:19:04
말했다. ‘올웨이즈’ 1000만 다운로드 쇼핑 앱 ‘올웨이즈’ 다운로드가 지난해 12월 기준 1000만 건을 넘어섰다. 직전 연도 300만 건에서 1년 만에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올웨이즈는 고물가 시대 초저가 전략을 내세운 것이 유효했다고 자체 분석했다. 대표적으로 앱 내에서 커피, 사과, 귤 등 원하는 작물을 재배해...
[박동휘의 마케팅 인사이드] 인삼은 어쩌다 '내수용' 전락했나 2023-12-19 17:17:55
달했으나 2019년 37.9%로 감소했다. 1020세대의 쇼핑 놀이터로 불리는 CJ올리브영이 최근 건기식 등 헬스케어 상품군을 확대하면서 인삼 제품을 쏙 빼놓은 건 인삼의 현재 위상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옛 사명 고집하는 인삼공사 수출도 상황이 안 좋기는 마찬가지다. 지난해 수출액은 2억7000만달러(약 3500억원)에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