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건설, 하이엔드 브랜드없이 ‘프리미엄 포지셔닝’성공 2022-10-27 16:18:41
지어진 지역명을 아파트 이름에 사용했다. 마포아파트(1962년), 한남동 외인아파트(1969년), 여의도 시범아파트(1970년) 등이 그런 아파트다. 이후 건설사명과 지역명을 함께 넣은 아파트들이 등장했는데, 압구정 현대아파트(1976년), LG수지아파트(1989년), 삼성보라매아파트(1990년) 등이다. 아파트시장에서의 본격적인...
육회가 'Six Times'?…구글·파파고가 놓친 틈새 노리는 AI 번역 스타트업 2022-10-06 17:28:23
사업 모델을 찾았다. 메뉴판은 식자재, 지역명 등 고유명사 때문에 단순 자동 번역으로는 부족했다. 기사, 논문 등 일반적인 텍스트보다 음식 메뉴는 텍스트 데이터가 충분치 않았다. 손글씨로 작성되거나 세로형 텍스트도 많아 관련 데이터를 충분히 확보하기 어려웠다. 플리토는 사람과 기계의 협업 방식으로 이런 문제를...
"댕댕이·커여워, '야민정음' 어때요?"…국립국어원 행사 논란 2022-10-06 11:20:53
박근혜 전 대통령을 '박ㄹ혜'로 적고, 지역명 대구의 경우 '머구', 광주는 '팡주' 등으로 적어 왔다. 국립국어원 관계자는 "언중이 재밌게 활용하는 문자 유희 현상으로 보여 건전한 토론의 장을 만들고자 행사를 기획했었다"며 "야민정음이라는 단어의 유래를 몰랐다가 누리꾼들의 지적을 통해...
구글·파파고가 점령한 번역 세상…스타트업이 살아남는법 [긱스] 2022-10-05 03:00:03
메뉴판은 대부분 식자재, 지역명 등 고유명사로 이뤄져 있어 기존의 기계 번역만으로는 해석이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다. 기사, 논문 등 일반적인 텍스트에 비해 음식 메뉴 다국어 데이터의 양은 많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음식 메뉴판은 손글씨로 작성되거나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는 가로형이 아닌 세로형 텍스트 등...
아베 국장 안내방송서 흘러 나온 "타이완"…中 '발끈' 2022-09-28 10:36:25
일본 무도관에서 열린 국장에서는 내빈의 국가명이나 지역명 또는 소속기관명 등이 장내에 낭독되는 가운데 참석자들이 헌화하는 순서에서 중국과 대만이 구분돼 소개됐다. 주최 측은 중국을 '중화인민공화국'이라고 안내 방송했고, 대만은 '타이완'이라고 소개했다. 중국은 참석자를 국가 단위로 열거할 ...
日, 아베 국장서 중국·대만 따로따로 소개…中 반발 2022-09-28 09:23:29
무도관에서 열린 국장에서는 내빈의 국가명이나 지역명 혹은 소속기관명 등이 장내에 낭독되는 가운데 참석자들이 차례로 고인의 대형 사진 앞에 마련된 헌화대에 꽃을 놓는 헌화하는 이른바 '지명 헌화' 순서가 있었는데 이때 중국과 대만이 별개로 취급됐다. 중국에 대해서는 일본어로 '중화인민공화국',...
눈·귀에서 피나고 치명률 88%…'마버그 바이러스'의 정체 2022-07-19 07:40:40
지역명을 따 지었다. 마버그 바이러스는 사람과 동물에게 모두 전염될 수 있는 바이러스로 알려져있다. 과일을 먹고 사는 박쥐에 의해 전파되며 사람 사이에서는 체액이나 직접적인 접촉 등을 통해 감염된다. 보통 고열과 심한 두통, 근육통을 동반하고 눈과 귀 등에서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상태가 심각해지면 첫...
지리산 ○○·용두동 ○○…지역명 붙인 특화상품 잘팔려 2022-06-24 17:09:00
지역명을 내세운 지역 특화 식품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24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에 따르면 올 상반기 GS프레시몰의 단독 상품 중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지리산산골 1+등급란’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리산 깊은 산골에서 자란 닭이 낳은 1+갈색란으로 구성한 이...
코로나가 바꾼 창업 트렌드…지역명 가게 늘었다 2022-06-22 17:14:35
지나며 ‘부산커피’ ‘대구도넛’처럼 이름에 지역명을 붙이는 가게가 부쩍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개성과 취향이 반영된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동네 소비가 늘면서 ‘로컬(지역색)’이 유행 풍향계를 바꿔놓고 있다는 분석이다. 22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2019~2022년 1분기에 새로 생긴...
로컬·무인·개인…코로나 이후 바뀐 유행 풍향계 2022-06-22 15:27:01
'대구도넛'처럼 이름에 지역명을 붙이는 가게들이 부쩍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개성과 취향이 반영된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동네 소비가 늘면서 '로컬(지역색)'이 유행 풍향계를 바꿔놓고 있다는 분석이다. 22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2019~2022년 1분기에 새로 생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