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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반 미친 가격, 안 살 수가 없다"…'알리 지옥' 빠진 한국인들 2024-03-20 13:44:12
코드를 이용해보니 공식 온라인 쇼핑몰(2만3400원)보다 최종 가격이 5000원 이상 저렴했기 때문. 전 씨는 “맞벌이 부부라 햇반을 자주 사서 먹는다”며 “처음으로 알리를 이용해봤는데, 국내 제품을 이렇게 싸게 판다면 이용하지 않을 도리가 없는 것 같다”고 했다. 알리·테무 국내 공습 본격화 중국 알리바바의 직구...
알테쉬 '공습경보'...정부, '해외직구 대책 TF' 만든다 2024-03-07 16:05:28
공정거래위원회, 관세청 등이 참석한 해외 직구 관련 대응 점검 관계부처 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최근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이용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정부는 해외 직구 물품 안전 관리와 소비자 피해, 국내 기업 영향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자 이날 회의를 열었다. 실제 지난달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윤성민 칼럼] AI와 가내수공업의 중국식 결합 '알·테·쉬' 2024-03-06 17:52:33
온라인 쇼핑몰, 곧 해외직구 몰이다. 유리창 청소기 스퀴지는 700원대부터 시작하고, 1000원대 휴대폰 거치기와 8000원대 운동화가 즐비하다. 배송비도 안 나올 것 같은 가격에 무료배송, 90일 무료 반품까지 내세우고 있다. 개중에는 ‘쓰레기’ 같은 제품들이나 깨진 상태로 배송된 경우도 없지 않지만, 국내 온라인몰의...
쿠팡도 안심 못한다…알리 2위·테무 4위 "中쇼핑앱 대공습" 2024-03-06 16:27:28
수의 절반에 육박했다. 와이즈앱 측은 "종합몰 상위 8위 중 알리와 테무, 쿠팡만 1년 전보다 사용자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조사는 국내 안드로이드·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를 기반으로 추정한 수치로, 웹사이트 사용자를 포함한 실이용자 수는 해당 순위와 차이가 날 수 있다."네이버·쿠팡 등 국내 e커머스...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소비자들은 역대급 엔저(엔화 약세)에 해외 직접구매(직구)로도 다양한 물품을 사들이고 있다. 몰테일에 따르면 지난해 해당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일본 직구 매출은 17%, 건수는 13% 증가했다. 인기 직구 품목은 주류, 전자전기, 패션 등이 꼽혔다. 특히 주류 직구가 눈에 띄게 늘어 사케의 관련 매출은 2022년보다 712%...
롯데면세점, 일본 직구몰 강화…프리미엄 피규어도 출시 2024-02-02 08:42:37
만큼 직구몰에서 신규 브랜드를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여 고객을 끌어모은다는 계획이다. 긴자 일본 직구몰에서 선보이는 730여개 상품은 모두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에서 직접 조달한 제품이다. 곤약젤리, 휴족시간 등 다양한 제품을 시중 일본 직구사이트 대비 30%가량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中 알리바바는 놔두면서…플랫폼법, 韓기업 역차별" [한경×유니콘팜 좌담회 전문] 2024-01-28 11:24:44
못 할 거다. 알리 테무는 기본적으로 해외 직구에 해당한다. 그 나라 가서 쇼핑해오는 거다. 그러니까 알 수 없다. 알리, 테무 말고도 숙박 플랫폼 아고다도 있다. 우리나라 호텔을 우리나라 카드로 결제하는데, 이건 그냥 해외에 나가서 해외 호텔에 숙박한 것과 동일한 시스템이다. 그러니까 공정위가 파악할 수 없다....
올리브영 '뷰티 원톱' 비결은 'M·R·M' 2024-01-25 17:58:55
대상으로 K뷰티 상품을 판매하는 역(逆)직구 플랫폼 ‘올리브영 글로벌몰’도 성장세다.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80% 늘었다. 올리브영은 K뷰티 생태계 성장을 위한 플랫폼 역할도 한다. 상품 경쟁력이 있는 중소기업 브랜드를 입점시켜 내수시장에서 성장의 발판을 제공했다. 이들은 ‘제2 K뷰티 붐’을 타고 해외로...
"K뷰티 성지로 급부상"…올리브영은 왜 강한가[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1-25 16:43:40
대상으로 K뷰티 상품을 판매하는 역(逆)직구 플랫폼 ‘올리브영 글로벌몰’도 성장세다.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80% 늘었다. 올리브영은 K뷰티 생태계의 성장을 돕는 중심 플랫폼이기도 하다. 초기부터 상품 경쟁력이 있는 중소기업 브랜드를 입점, 성공시키는 차별화 전략을 써왔다. 중소 화장품 브랜드들의 성장 발판이...
SNS '80% 할인' 광고 클릭했더니…어그·티파니 해외직구 주의보 2024-01-22 20:00:01
직구 플랫폼 몰테일에 따르면 2022년 미국 추수감사절 이튿날인 블프와 추수감사절 연휴 뒤 첫 월요일인 사이버먼데이 기간의 인기 해외직구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패션잡화 비중이 54%로 가장 높았다. 특히 해외 직구족이 가장 많이 이용한 인기 사이트로 17%를 차지한 어그가 1위로 꼽혔다. 해외 직구가 활성화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