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신라면 가격 50원 인하…2010년 이후 13년만에 처음(종합) 2023-06-27 15:15:10
가격 인하에 동참할 것으로 전망된다. 진라면 제조사인 오뚜기는 7월 중으로 라면 주요 제품 가격 인하를 검토하고 있다. 인하율은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 삼양식품도 라면 가격 인하를 검토하고 있고, 팔도도 검토 여부를 논의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농심이 9월에 가장 먼저 라면 출고가를 평균 11.3% 인상하자 바로 다음...
'먹방'만 하면 터진다…식품업계 'BTS 효과' 톡톡 2023-06-04 13:55:47
오뚜기의 경우 지난해 11월 진라면 모델로 진을 발탁했고, 올해 2∼4월에는 '진라면 BT21 퍼플에디션'을 선보였다. 농심은 지난 2020년 8월 '인더숲 BTS편' 프로그램에 짜파구리 용기면 PPL을 진행했다. BTS의 영향력에 글로벌 업체들도 잇따라 '러브콜'을 보냈다. 맥도날드는 지난 2021년...
BTS 인기에 식품업계 '수혜'…솔로 활동에도 영향력 여전 2023-06-04 06:00:07
오뚜기의 경우 지난해 11월 진라면 모델로 진을 발탁했고, 올해 2∼4월에는 '진라면 BT21 퍼플에디션'을 선보였다. 농심은 지난 2020년 8월 '인더숲 BTS편' 프로그램에 짜파구리 용기면 PPL을 진행했다. BTS의 영향력에 글로벌 업체들도 잇따라 '러브콜'을 보냈다. 맥도날드는 지난 2021년 5월...
BTS 뷔, '라면' 맛있게 먹더니…미국서 제대로 일냈다 2023-05-18 11:43:14
호조의 배경이 됐다는 분석이다. 증권가는 진라면의 오뚜기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내놨다. 하희지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올해 가격 인상 효과 및 라면 중심 견조한 성장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2분기 이후부터 원가율도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판단돼 하반기 실적 개선에 따른 주가 우상향 흐름이 기대된다"...
"라면은 못참지" 글로벌 대박에 주요 3사 '깜짝 매출' 2023-05-15 17:56:24
239억원으로 집계됐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을 '진라면' 모델로 발탁한 오뚜기 역시 라면류 매출 증가에 따라 올해 1분기 매출이 8천567억8천400만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5.4% 늘었다. 영업이익도 653억7천100만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0.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류 확산에 따라 한국 식품에...
K라면 인기에 농심·삼양식품·오뚜기 1분기 매출 두자릿수 성장 2023-05-15 17:37:18
239억원으로 집계됐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을 '진라면' 모델로 발탁한 오뚜기 역시 라면류 매출 증가에 따라 올해 1분기 매출이 8천567억8천400만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5.4% 늘었다. 영업이익도 653억7천100만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0.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한류 확산에 따라 한국...
"진라면 지비츠 달아볼까" 오뚜기, 크록스와 협업제품 출시 2023-04-28 09:14:32
"진라면 지비츠 달아볼까" 오뚜기, 크록스와 협업제품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오뚜기는 크록스와 '오뚜기X크록스' 한정판 신발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정판에는 진라면, 참깨라면, 카레, 마요네즈 등 오뚜기 제품을 표현한 '지비츠™ 참'을 부착했다. 지비츠 참은 크록스 신발...
농협 하나로마트서 가정의 달 할인행사 2023-04-27 15:17:20
달 20일까지 열린다. 오뚜기 진라면, 동원참치, CJ제일제당 비비고 국·탕류 9종 등 가공식품과 크린랩 위생장갑 등 생필품 80여개 품목의 가격을 할인해준다. '2탄 행사'는 다음 달 11∼24일 진행된다. 한국농협김치 4종, 농심 배홍동 비빔면, 해태 홈런볼 등 100여개 제품이 할인 대상이다. sun@yna.co.kr (끝)...
1020세대 입맛 잡은 진라면…오뚜기 "결국 1등 된다" 자신 2023-04-18 17:32:18
게 진라면은 아닙니다. 이렇게 맛있는데 언젠가 1등 하지 않겠습니까.” 2005년 나온 오뚜기 진라면 광고 속 멘트다. 후발주자지만 끊임없는 연구개발(R&D)을 통해 정상에 도전하겠다는 오뚜기의 포부가 담겼다. 18년 전 오뚜기의 이 진심은 현실화하고 있다. 오뚜기는 2017년부터 점유율 20%대 중후반을 유지하며 국내...
18년 전 차승원 예언 통했나…오뚜기 '진라면'의 반란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4-18 14:37:44
"사실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팔리는 게 진라면이 아닙니다. 하지만, 아니면 어떻습니까 이렇게 맛있는데 언젠가는 1등 하지 않겠습니까." 2005년 오뚜기 진라면 광고 속 모델의 멘트다. 삼양식품, 농심에 비하면 후발주자로 시작했지만 끊임없는 맛 연구·개발(R&D)을 통해 매출규모를 키우겠다는 오뚜기의 포부가 담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