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박은빈·송혜교가 먹자 인기 폭발…美 마트서 불티나게 팔렸다 2023-11-27 09:22:14
아카데미를 휩쓴 영화 '기생충'에서 짜파게티가 등장하고, 그룹 방탄소년단(BTS) 등 K팝 아이돌 그룹들의 자체 콘텐츠에서 라면을 즐겨 먹는 모습이 선보여지면서 한국 라면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10월까지 라면 수출액은 7억8천525만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24.7%...
기생충 짜파구리 효과?…올해 'K-라면' 수출액 첫 1조 돌파 2023-11-20 09:46:44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가 등장한다. 또 전 세계에 한류 문화가 확산하는 상황에서 K-팝과 K-뷰티 등에 이어 K-푸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올해 1∼10월 라면 수출액을 국가별로 보면 중국이 1억7445만달러로 가장 많고 이어 미국(1억700만달러), 일본(4866만달러), 네덜란드(4864만달러),...
'K-라면 잘나가네'…수출 올해 1조 첫 돌파 2023-11-20 06:08:12
한 요인으로 꼽힌다. 영화 기생충에는 농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가 등장한다. 또 전 세계에 한류 문화가 확산하는 상황에서 K-팝과 K-뷰티 등에 이어 K-푸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외국인이 한국 여행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로 한식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올해...
'60주년' K-라면 수출 올해 1조 첫 돌파…9년째 '사상 최대' 2023-11-20 06:01:02
것도 한 요인으로 꼽힌다. 영화 기생충에는 농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가 등장한다. 또 전 세계에 한류 문화가 확산하는 상황에서 K-팝과 K-뷰티 등에 이어 K-푸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외국인이 한국 여행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로 한식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주가 어느새…'불닭' 삼양식품, 오뚜기 시총 넘었다 2023-11-08 18:08:53
2조8680억원)은 ‘신라면’과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을 내세워 해외시장을 맹렬히 공략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작년 5월 수출 전용 공장인 밀양공장을 준공하고, 올해에는 이 부지에 2공장을 신설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삼양식품의 면스낵 수출 비중은 2020년 58.6%에서 지난해...
신라면 레드·순하군 안성탕면…농심 '장수상품' 재해석, 왜? 2023-10-05 17:47:03
하얀색 짜파게티를 선보이기도 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고령화 등의 여파로 식품업계에서 더 이상 메가히트 작품이 나오지 않고 있는 데다 이미 자리 잡은 소비자의 입맛을 갑자기 바꾸기도 어렵다”며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장수 브랜드 제품을 변주하는 게 성공 확률을 더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경제 기자...
"내가 알던 '안성탕면' 맞아?"…농심 '파격 변신' 나섰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05 15:45:22
검정색’이라는 통념을 깨고 하얀색 짜파게티를 한정 선보이기도 했다. 농심은 앞으로도 헤리티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제품 출시와 함께 팝업스토어 운영을 병행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농심은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순하군 안성탕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안성탕면의...
"한번 먹어봐, 예술이다"…정용진 극찬한 '4000원 자장면' 2023-09-22 08:21:09
올리고 먹으면 예술"이라며 농심의 한정판 제품 '하얀짜파게티' 사진을 올렸다. 2011년엔 당시 신제품이었던 '신라면 블랙' 시식기를 올리면서 "사골국물 맛이 나서 국물맛이 좋다"고 평한 뒤 "결국 밥 한 공기 투입"이라면서 싹싹 비운 라면 그릇 사진을 올렸다. 농심 제품만 정 부회장의 SNS에 선택되는...
"BTS 지민이 먹네" 역대급 인기…세계인 입맛 잡았다 2023-09-01 13:10:14
속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로 주목을 받았고, 해당 제품을 정식 상품화하기도 했다. 농심 실적에 비춰 미국 등에서 K라면의 인기는 뜨겁다. 1분기 농심 미국법인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1분기보다 각각 40.1%, 604.7% 급증한 1647억원, 180억원을 기록했다. 당시 농심 전체의 영업이익 증가분 294억원 중...
세계인 사로잡은 K라면…수출액 '어마어마' 2023-09-01 06:08:46
'짜파구리'(농심 짜파게티와 너구리)는 실제 해외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농심 관계자는 이와 관련, "한국 문화가 점차 인기를 끌며 한국 라면도 함께 주목받기 시작했다"며 "2020년 기생충 아카데미 수상, 방탄소년단(BTS) 효과를 기점으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소셜미디어(SNS)로 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