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평균 2.7개 오픈채팅방 참여…학업·재테크 정보 습득 목적" 2024-04-30 06:00:16
채팅방 목록을 둘러보다가 관심이 가서'(36%), '학교/직장/모임 등에서 참가하라고 해서'(34%), '다른 사람이 추천해서'(30%), '기업/브랜드가 상담 채널로 오픈채팅을 이용해서'(19%)였다. 응답자들은 오픈채팅방의 장점으로 '다수의 참여자를 통해 다양한 정보 습득 가능'(57%),...
"잊힐 권리 보장"…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에 팔 걷은 여가부 2024-04-24 16:08:15
지원 강화에도 나섰다. 상담소는 심층 상담과 치유프로그램 제공 등을 제공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디성센터에서 지난 2년간 삭제 지원한 디지털 성범죄 피해 영상물은 46만 건에 달한다. 매일 같이 600건이 넘는 불법 게시물을 삭제 지원해 온 셈이다. 2023년 △디성센터 상담 지원 △삭제지원 △수사·법률·의료지원 연계...
경기도경제괴학진흥원, '상담부터 해결까지'...중기 애로사항 서비스 시작 2024-04-18 14:36:38
경험과 네트워크가 풍부한 전문가 자문단의 상담 서비스가 도내 중소기업에게 더 나은 기회를 만들어주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경기도 기업애로 원스톱 종합지원센터를 통한 기업애로 처리 사례 수는 5000여 건에 달했으며, 전문가 심층상담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은 사례는 956건에 이른다. 한편...
현대캐피탈, 호주·인니 사업 본격화…"K-금융 선도" 2024-04-18 09:36:47
챗봇과 실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 등을 통해 현지 고객들의 다양한 문의에 365일, 24시간 실시간으로 응대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편 현대캐피탈은 지난 17일 인도네시아 법인 설립을 위해 현지 여신전문금융사인 '파라미트라 멀티파이낸스'를 인수하는 작업을 마무리했다. 현대캐피탈은 후속 작업을 통해 해당...
KB국민은행 "리브엠 알뜰폰 서비스, 은행 부수업무로 정식 지정" 2024-04-12 18:45:38
24시간 365일 고객센터(실시간 채팅상담 포함) ▲ 멤버십 혜택·친구결합 할인 ▲ 보이스피싱 예방 등 다양한 기능과 혜택을 선보였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현재까지 가입자는 42만명에 이르고, 소비자조사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가 진행한 반기별 이통통신만족도 조사에서 2021년 하반기부터 5회 연속 1위를 유지하고...
국민은행 '리브엠' 은행 업무로…은행권 알뜰폰 뛰어드나 2024-04-12 18:08:41
출시 ▲24시간 365일 고객센터(실시간 채팅상담 포함) 도입 ▲멤버십 혜택과 친구결합 할인 제공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 등 다양한 혁신을 선보이며 알뜰폰 이미지 제고와 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현재까지 42만 명의 가입자를 유치했으며 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하는 반...
"AI에이전트가 상담·안내 알아서"…LG유플러스 '익시' 서비스 확대 2024-04-08 11:49:33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 상담 에이전트, 장애 상담 에이전트, 유독 AI 상품추천 에이전트, 유플러스 비즈 마켓 솔루션 안내 에이전트 등 4종의 챗 에이전트 서비스를 우선 출시하고 올해 하반기나 내년을 목표로 너겟 요금제 상담, SOHO(소상공인) 기업 가입자 상담을 위한 챗 에이전트도 출시할 예정이다. LG유플러...
"유튜브·주식리딩방, 8월부터 투자자문업만 가능" 2024-04-08 10:21:31
오픈채팅방 등 양방향 채널을 통해 개별적인 유료 투자 자문이 불가하다. 사업을 영위하려면 금융당국에 '투자자문업자' 등록을 5월까지 마쳐야하는데, 이를 위해 금융감독원은 투자자문업자로의 전환을 희망하는 유사투자자문업자를 대상으로 일괄 등록 심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8일 금융감독원은 자본시장법...
쇼핑몰 사장님들 반했다…AI '톡' 도입 후 확 달라진 비결 2024-04-03 11:42:56
개발했다. 고객들이 채널톡 채팅창에 발송예정일과 주문목록·취소 관련 문의를 남기면, 알프는 질문의 의도를 분석하는 역할을 한다. 이후 커맨드 기능으로 각 질문에 필요한 데이터를 협력사의 어드민에 호출하고, 문의에 대한 조처를 할 수 있는 화면을 제공해 채팅방 이탈 없이 질문을 즉각적으로 해결한다. 또...
채널톡, 브랜드 개편…"해외 시장 진출 본격화" 2024-03-25 11:17:08
형상화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2014년 설립된 채널코퍼레이션은 채팅 상담, 고객관계관리(CRM), 팀 메신저, AI 인터넷 전화, 화상 통화 기능 등을 제공하는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의 운영사다. 세계 22개국, 16만여 개 기업에 채널톡을 공급하고 있다. 2018년 진출한 일본에서 전체 매출의 25% 이상 발생하고 있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