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케이테크인, LLM 접목한 챗봇나우 AI 버전 출시 2024-08-28 09:52:33
설루션 '챗봇나우'에 대규모언어모델(LLM)을 접목한 챗봇나우 AI(인공지능) 버전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챗봇나우는 카카오톡 기반의 쇼핑몰 사업자 전용 CS 챗봇이다. 챗봇나우 AI는 기존 챗봇나우에 사용자 질문 의도를 파악하고 답변을 생성하는 LLM 기술이 접목됨으로써 한층 정교화된 상담이 가능하다고...
NH농협카드, 카드통합상담시스템 업그레이드…'AI 상담' 지원 2024-08-26 09:47:09
시스템 통합 ▲상담이력 통합 ▲DR센터(재해복구센터) 정비 ▲인프라 구축 등이 포함됐다. 이에 더해 NH농협카드 카드고객행복센터는 하반기에 챗봇 서비스에 채팅 상담 서비스를 새로 도입해 고객의 상담 채널 선택의 폭을 넓히고, 불완전판매 AI 모니터링 등 AI 상담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H농협카드는...
서울 초·중·고 불쑥 못 간다…10월부터 '방문 예약제' 실시 2024-08-22 17:51:09
상담 챗봇서비스 개발 △학교방문 사전예약 시스템 도입 △면담실 및 방문대기실 설치 등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은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이후 지난해 11월부터 공·사립 유·초·중·고·특수 68개교에서 학교방문 사전예약 시스템을 시범 운영했다. 시범 운영 결과 외부인의 학교당 시스템 사용...
"2분 걸리는 일을 10초 만에"…KT 고객센터, AI로 효울성 '쑥' 2024-08-14 09:00:04
감정 상태를 바탕으로 효율적으로 상담할 수 있다. 지니는 현재 1.0 버전이며 올해 12월께 2.0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양승만 KT 고객센터혁신팀 부장은 "버전 1.0은 인바운드 콜(고객이 걸어온 전화)만 상담하는데, 2.0은 아웃바운드 콜(회사가 고객에 거는 전화)도 같이 하면서 나중에는 챗봇과 보이스봇을 합칠...
랭코드-아톤, ‘AI 기반 디지털 세일즈 상담 플랫폼 개발’ MOU 체결 2024-08-13 15:54:28
챗봇•채팅 상담(AICC) 서비스인 '아톤 인텔리전스 커뮤니케이션센터'는 생성형 AI와 접목한 채팅 상담과 FAQ봇, 시나리오봇 서비스를 제공하며 '원솔루션-멀티채널 통합'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최근 오픈클라우드플랫폼 얼라이언스(OPA)로부터 'K-PaaS' 호환성 인증을 획득하고 민간을 비롯한...
디케이테크인, NS홈쇼핑에 AI 챗봇 공급… ‘카카오톡으로 쉽게 주문하세요’ 2024-08-13 15:50:25
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은 자사의 챗봇 브랜드 ‘카카오 i 커넥트 톡’을 기반으로 ‘NS홈쇼핑 AI 챗봇’을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NS홈쇼핑 AI 챗봇은 ‘NS홈쇼핑 카카오톡 공식 채널’에서 상품 주문부터 상담까지 가능한 챗봇 서비스로 △TV쇼핑•샵플러스•쇼핑북 상품...
비글즈, 자사IP ‘펫팔파이브’, ‘포그니’로 AI기술 연계 인형 선봬 2024-08-13 14:00:07
캐릭터 챗봇 및 학습 이미지 재생성 기술 등을 보유한 AI 전문기업으로 자체 IP와 기술 기반의 2개의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누적 다운로드 70만을 돌파한 ‘비글즈’ 앱에서는 유저들이 가상의 펫과 대화하고 양육하며 다양한 힐링 게임향 콘텐츠들을 제공한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AI 기술력을 인정받은...
LH, 메타버스·AI 활용해 임대주택 유지보수 서비스 고도화 2024-08-13 10:10:08
상담원은 메타버스로 구현된 임대주택 가상현실에 접속해 고객이 문의한 시설물을 살펴보고, 시설물별 주요 유지보수 사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한 유지보수 접수 처리가 가능해진다. 특히 가상현실에 월패드, 층간소음 감지기 등 최신 시설물도 실제와 동일하게 구현돼 오작동·불량 여부 판단이 편리해져 고객 상담...
BNK캐피탈, 대출 이어가기 적용 등 앱 개편 2024-08-09 15:30:07
대폭 강화했다. 챗봇서비스와 1:1 채팅, 맞춤상담센터 메뉴를 전면에 배치하고, 큰 글씨 모드 등을 통해 디지털 취약계층의 앱 이용에도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김성주 BNK캐피탈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가치 실현을 최우선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소비자보호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나도 혹시 우울증?"…자가검진 '챗봇서비스' 눈길 2024-08-09 15:13:54
마련했다. 보건복지부는 9일 '마음건강 챗봇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국립정신건강센터와 카카오헬스케어 간 협업을 통해 구축한 서비스다. 마음건강 자가검진을 받으려면 국립정신건강센터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뒤 안내에 따라 '우울증 자가검진' 메뉴로 들어가면 된다. 성별과 연령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