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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팬텀을 만나 가치를 증명한 조승우…그의 섬세한 손가락 움직임에 관객은 ‘전율’ 2023-04-03 17:00:06
천재 디자이너 마리아 비욘슨이 창조한 프로덕션 디자인의 세계는 무대 위 작은 요소들 하나까지도 뛰어난 상상력과 디테일로 이뤄져 있다. 벨 에포크 시대 등 치밀한 시대 고증을 통한 220여 벌의 의상 디자인은 다양한 패턴의 직물로 제작되어 동일한 디자인이 단 한 벌도 없다. 웅장하면서도 낭만적인 디자인으로 구현된...
"이 옷이 유행한다고?"…소녀의 추억, 패션의 새 시대 열다 2023-03-23 16:48:34
학력은 디자이너로서의 경력엔 열등감이 되기도 했다. 프라다의 정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은 그의 흥미를 사로잡기엔 역부족이었다. 이때 프라다는 그의 인생을 뒤집어 놓은 한 남자를 만난다. 훗날 그의 남편이 된 파트리치오 베르텔리다. 여기서 반전. 둘의 만남은 ‘담판 장소’에서 시작됐다. 청년 사업가 베르텔리가...
특허청 "청년 디자이너와 손잡고 함께 성장할 기업 모집" 2023-03-19 12:00:13
"청년 디자이너와 손잡고 함께 성장할 기업 모집" 'D2B 디자인페어' 참여 기업, 다음 달 28일까지 접수 (대전=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특허청은 다음 달 28일까지 'D2B(디자인에서 사업화까지) 디자인페어'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18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참여 기업에 창의적이고...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의상 피팅 포토 공개…손지수 “의상을 입으면 크리스틴의 절절한 감정이 떠오른다” 2023-03-08 11:55:07
전 제작 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협력 의상 디자이너 질 파커는 마리아 비욘슨의 어시스턴트로 시작해 1988년 도쿄 프로덕션부터 35년째 ‘오페라의 유령’의 의상에 참여하고 있는 장인이다. 지난 월드투어에 이어서 한국어 프로덕션으로 내한한 그는 마리아 비욘슨의 의상에 대해 “3차원적으로 입체적인 디자인,...
"A급 빈티지 옷, 부르는 게 값"…구제시장 헌옷 입수 경쟁 2023-02-20 18:10:24
유명 디자이너들의 옛 작품을 구할 수 있는 빈티지 편집숍이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성수동 빈티지 매장을 애용하는 정윤재 씨(30)는 “일본 뮤지션이자 디자이너인 후지와라 히로시의 옷을 좋아하는데, 한국에서 구하기 어렵고 팔지도 않는다”며 “성수동에 예전 매물이 올라왔다는 인스타그램 게시글을 보고...
정형돈·GD도 갔던 보물창고 '동묘시장'…"예전같지 않네요" 2023-02-20 12:59:01
중심지로 뜨는 분위기다. 이곳에선 유명 디자이너들의 옛 작품을 구할 수 있는 빈티지 편집숍이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성수동 빈티지 매장을 애용하는 정윤재(30) 씨는 “일본의 뮤지션이자 디자이너인 후지와라 히로시의 옷을 좋아하는데, 한국에서 구하기도 어렵고 팔지도 않는다”며 “성수동에 예전 매물이...
파리오페라·몬테카를로…세계 최고 발레 향연 펼친다 2023-01-04 18:23:33
이번엔 마이요와 무대 디자이너 에른스트 피뇽-에른스트, 지휘자 니콜라 브로쇼 등 오리지널 제작진과 발레단 70여 명이 내한해 ‘원조 무대’를 재현한다. 국내 양대 발레단의 레퍼토리 중에선 올해 처음 선보이는 신작들이 눈길을 끈다. 유니버설발레단은 유병헌 예술감독의 안무·연출 신작 ‘코리아 이모션’을 3월...
서울시 청년허브, `2022 미래업` 사업 성과 발표 2022-12-29 14:18:22
부담을 덜어주는 방안을 선보였다. 청년 디자이너들에게 생산 경험을 제공하는 제조공간 `오픈팩토리`에 대한 노하우를 집적한 오픈소스를 개발해 공유한 것이다. 프래그는 도심 속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소규모 제조 생산자를 위한 재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환경친화적인 방안을 모색했다는 점에서도...
학교 숲 조성, 체육관 건립…포르쉐의 '두 드림' 사회공헌 2022-12-27 16:25:56
공공자전거 '따릉이'와 서울의 청년 디자이너가 협업한 프로젝트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일상 회복의 의미를 담아 총 365대 한정으로 제작한 ‘드림 아트 따릉이’는 기존 따릉이와 같은 방식으로 서울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포르쉐코리아는 서울시 강남구 대모산에...
“2023년 계묘년은 부산이 디자인 주도 성장을 할 때입니다" 2022-12-27 14:25:09
문제로 넘어가야겠죠. 청년세대의 이야기와 표현 방식에 조금 더 귀 기울여 그들이 정말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지, 최신 트레드는 어떻게 되는지를 잘 살펴 그에 맞는 온디맨드 기반의 정책디자인을 해야 합니다. 수요자가 원하는 상품을 시간과 공간에 맞게 제공하기 위해 그들이 원하는 방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