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필드' 품은 신개념 공간으로…이마트의 "파격 변신" 2024-08-29 10:31:00
‘홀세일 존’을 만들어 대용량 초저가 상품을 정상가 대비 2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했다. 도시락과 샌드위치 등 간편한 델리 상품이 있는 그립앤고 코너는 9m로 대폭 확대해 매장 입구 편에 배치했다. 특히 카테고리별 매대 곳곳에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들로 구성된 '슈퍼 프라이스존'을 마련해...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를 심다…'스타필드 마켓' 탄생 2024-08-29 10:00:02
한복판에 대용량 초저가 상품을 정상가보다 2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홀세일존'(Wholesale zone)을 배치했고, 도시락과 샌드위치 등 간편한 델리 상품에 특화한 '그랩앤고'(Grab&Go) 코너는 길이 9m로 크게 확대해 매장 입구에 들어섰다. 품목별 매대 곳곳에는 고객의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을...
핀둬둬 실적 급강하…"中 소비침체 예상보다 심각할 수도" 2024-08-27 22:23:21
기사입니다. 초저가 전략으로 돌풍을 일으켰던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 테무의 소유주인 핀둬둬 (PDD)실적과 전망이 예상보다 부진하게 나타나자 중국의 소비 침체가 생각보다 더 심각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27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핀둬둬는 전 날 하루만에 주가가 29% 폭락하면서 550억달러(73조원)의 시장...
울트라 패스트 패션 속에서 지속 가능한 의생활 문화를 외치다 2024-08-25 16:58:01
위해 초저가 의류들을 소비하는 행태가 이뤄지는 것이죠. 영상을 찍고 나서 실제로 초저가 의류를 직접 입는지 역시 의문입니다. 이런 실태를 변화하려 계속해서 패션 기업 의류 재고 폐기 금지법 서명 활동과 법안 발의, 해외 사례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울트라 패스트 패션과 반대되는 ‘지속 가능한 의생활...
햇꽃게 6마리가 만원…'초저가 공수'한 마트 2024-08-21 17:33:46
대형마트들이 햇꽃게를 100g당 900원 안팎에 판매하기 시작했다. 주요 산지의 선단과 사전 계약을 늘리는 방식으로 작년보다 햇꽃게 판매 가격을 더 낮췄다. 대형마트들은 연간 꽃게 매출의 대부분이 햇꽃게가 잡히는 8~10월에 집중되는 만큼 가격을 최대한 낮춰 수요를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롯데마트는 두 달간의...
고물가 이어지자 '가성비 소비'…편의점 '초저가 상품' 눈길 끄네 2024-08-15 16:13:11
업계 최초로 초저가 PB인 득템시리즈를 내놨다. 1000원짜리 두부, 700원짜리 스트링치즈 등 저렴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득템시리즈는 판매량이 최근 빠르게 늘면서 라인업이 강화되는 중이다. 출시 후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달성하기까지 2년이 걸렸지만, 소비자에게 입소문을 탄 뒤에는 판매량 증가 속도가 빨라졌다....
C커머스 공세…CJ·쿠팡, 실익없는 '제판 전쟁' 마침표 2024-08-14 18:00:03
등 중국 e커머스의 초저가 공세가 심해지는 상황에서 강력한 상품력을 갖춘 CJ제일제당의 필요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게다가 쿠팡은 이달 초 와우 멤버십 월회비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58.1% 인상하면서 소비자를 묶어둘 제품 라인업 강화가 절실하다. CJ제일제당은 햇반뿐만 아니라 ‘비비고’ ‘해찬들’ ‘백설’ 등...
쿠팡·CJ, 2년 만에 전격 화해 2024-08-14 17:57:51
‘햇반전쟁’이다. 쿠팡과 CJ제일제당의 극적 화해는 업황 악화로 유통·식품업계 1위가 다시 손을 잡아야 한다는 공감대 속에서 이뤄졌다. 업계 관계자는 “가뜩이나 중국 e커머스의 초저가 공세가 거센데 CJ제일제당이 알리익스프레스와 협업하는 것을 보며 쿠팡이 위기감을 느낀 것으로 알고 있다”며 “CJ제일제당도 국내...
[데스크 칼럼] 가격 인하 숙제 받아든 식품사들 2024-08-14 17:54:40
때와 비교하면 3분의 1에도 못 미치는 초저가다. ‘6000원대 치킨’은 e커머스와 경쟁하는 마트가 소비자를 매장으로 불러내려는 고육책이다. 2년여 전 당당치킨을 먼저 내놓은 홈플러스는 누적으로 1000만 팩을 팔았다. 집객 효과가 크다고 한다. 업계 1위 이마트가 치밀한 준비 끝에 최근 낮은 가격으로 맞불을 놓은...
"맥주·두부가 천원"…편의점업계, 고물가에 초저가 상품 선봬 2024-08-13 08:43:54
"맥주·두부가 천원"…편의점업계, 고물가에 초저가 상품 선봬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편의점업계가 고물가에 초저가 상품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맥주 수요가 높은 여름을 맞아 지난 4∼6월 선보였던 한 캔에 천 원인 가성비 수입 맥주를 다시 선보인다. 제품은 스페인 맥주 버지미스터(500㎖)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