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맛 담은 아몬드·약과, 관광객 'K-기념품'으로 자리매김 2023-09-03 08:01:00
= 한국의 맛을 가미한 아몬드, 전통 과자인 약과가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기념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견과류 가공기업 '바프'(HBAF)는 지난 5월 명동역 6번 출구 인근에 300평 규모의 대형 아몬드 매장을 열었다. 바프는 외국인도 거부감을 갖지 않는 대표 견과류 아몬드에 K-푸드를...
"지스타도 와 보세요"…韓게임산업협회, 게임스컴에서 홍보전 2023-08-24 17:07:46
쌀과자, 초코파이 같은 한국 음료와 과자도 준비돼 있었다. 협회는 매년 게임스컴에 참가해 게임·정보기술(IT) 업계 관계자와 투자자들에게 지스타를 알려왔다. 부스에서 만난 지스타 조직위 이강열 팀장은 "한번 참가하면 보통 200∼300명 이상이 현장에서 지스타 B2B 방문자로 등록한다"며 "한국 시장에서 파트너사나...
"해외 입맛 잡겠다"…장수 과자 이름도 바꿔 2023-08-18 17:45:36
과자’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제과업체들이 글로벌 소비자 입맛 잡기에 본격 나섰다.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20년 넘게 고수한 장수 제품의 이름을 바꾸는가 하면, 국내에는 선보인 적 없는 이색적인 맛의 과자를 잇달아 개발하고 있다.○해외 공략 위해 제품명 변경1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올해 6월부터...
20년 쓴 이름 바꿨다…'누드 빼빼로'서 '누드' 뺀 사연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8-18 15:40:45
막대과자 ‘빼빼로 누드초코’가 최근 제품명에서 ‘누드’를 뺐다. 누드 빼빼로는 초콜릿이 과자를 감싸고 있는 일반 빼빼로와 달리 과자 속에 초콜릿이 들어있는 막대과자다. 지난 2000년 출시된 이후 20년 넘게 고수해온 누드라는 상징적인 단어를 뺀 데에는 롯데웰푸드의 글로벌 시장 공략 의지가 녹아있다는 분석이다....
한국토요타, 렉서스 커넥트투에서 한정판 디저트 선봬 2023-08-18 09:06:41
과자류 등 6종의 수제 디저트를 제공한다. 9월에는 이민석, 최예나 파티시에의 한정판 수제 초코파이를 비롯한 6종의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芼좇막?자동차와 다양한 문화 요소를 결합해 트렌디한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rz와 rx를...
[천자칼럼] 먹태깡 품귀 사태 2023-07-13 17:53:36
농심은 미처 이런 인기를 예상하지 못한 듯하다. 하지만 먹태깡의 인기엔 희소성에 열광하는 심리가 어느 정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먹태깡의 인기가 지속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한국인의 과자 취향은 좀처럼 변하지 않는다. 작년 국내에서 제일 많이 팔린 과자 1, 2, 3위는 새우깡, 초코파이, 홈런볼이었다. 모두...
사모펀드들은 어떻게 흙속의 진주를 발견하나 [김태엽의 PEF썰전] 2023-07-12 11:27:01
회사이다. 인공지능에는 1도 안들어가는 초코 과자 회사가 안타깝게도 지금까지는 컴퓨터건 자율주행차이건, 우주선이건 어디든 없으면 안되는 삼땡전자보다 더 좋게 평가받고 있는 걸 억울해할 필요가 없는게, 88년 전 만든 레시피로 아직까지 전세계 8살 짜리 꼬마들부터 스키장을 떠도는 40대 중반의 아빠들의 입맛까지...
라면 이어 과자·빵…가격 인하 움직임 식품업계로 전방위 확산(종합2보) 2023-06-28 18:21:46
내렸다. 롯데제과(현 롯데웰푸드)도 과자 7개 제품 가격을 4∼14% 내렸고, 해태제과도 아이비의 가격을 인하했다.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 등 베이커리 브랜드도 빵값을 낮춘 바 있다. ◇ 불닭·진라면·빼빼로 등 대표제품 가격 동결 다만 이번 가격 인하 대상에서 각사의 대표 제품은 대다수 제외돼 일각에선 아쉬움을...
정부 으름장에…라면 이어 과자·빵·아이스크림 가격도 내려가나 2023-06-28 11:48:54
마가렛트는 3000원에서 3300원으로 올랐고, 초코빼빼로와 꼬깔콘은 각각 1500원에서 1700원으로 인상됐다. 또 월드콘, 찰떡아이스, 설레임은 1000원에서 1200원으로 올랐다. 그러나 전날 라면업체들이 국민 부담 경감을 이유로 일부 제품 가격을 인하하면서 롯데웰푸드도 가격 조정을 내부적으로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라면업계 이어 제과·제빵업계도 가격 인하 움직임 2023-06-28 11:25:42
3천원에서 3천300원으로 올랐고, 초코빼빼로와 꼬깔콘은 각각 1천500원에서 1천700원으로 인상됐다. 또 월드콘, 찰떡아이스, 설레임은 1천원에서 1천200원으로 올랐다. 그러나 전날 라면업체들이 국민 부담 경감을 이유로 일부 제품 가격을 인하하면서 롯데웰푸드도 가격 조정을 내부적으로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