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고만으론 살아남지 못해'…이노션, 캐릭터 사업 시동 2023-04-06 17:28:07
걸었다. 올해는 경기둔화로 주요 기업이 광고비 집행을 대폭 줄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IP 사업을 신사업동력으로 키운다는 전략을 세웠다. ○종합광고대행사의 첫 IP 사업이노션은 토끼 모양의 캐릭터 ‘보스토끼’를 6일 선보였다. 국내 종합광고대행사가 자체 개발 IP에 기반한 캐릭터를 선보인 건 이번이 처음이다....
"먹고살기 힘들어"…막걸리 만든 광고 회사의 속사정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4-06 14:16:29
주요 기업들이 광고비 집행을 줄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IP 사업이 이노션의 신사업동력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노션은 토끼모양의 캐릭터인 '보스토끼'를 공식 론칭한다고 6일 발표했다. 국내 종합광고대행사가 자체 IP를 선보인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미 해당 캐릭터를 적용한 상품도 출시하며...
"배달음식 더 못 먹겠네요"…배달비 부담에 앱 닫는 이용자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4-03 20:00:02
58.8%(20곳)이 매장과 배달앱 메뉴 가격을 다르게 책정했다. 메뉴별로는 총 1061개 중 51%(541개) 가격이 달랐고, 519개(97.8%)는 배달앱이 매장보다 비쌌다. 소비자원은 "매장보다 비싼 배달앱 메뉴의 평균 가격은 6702원으로 매장 평균 가격(6081원)보다 10.2%(621원) 높았다"고 분석했다. 소상공인 상당수가 배달앱이...
[스타트업 발언대] "광고주 돈 낭비, 막아줍니다" 2023-04-01 07:03:00
광고비 낭비 문제가 피하기 어려운 일로 받아들여졌다. 두 번째 창업으로 아드리엘을 세운 엄 대표가 주목한 것은 바로 그 부분이었다. "스타트업 사장을 해보니 마케팅이 어려웠어요. 합리적인 비용으로 광고하고, 또 편하게 그 성과를 받아볼 수 있으면 좋을 텐데, 그런 게 없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느낀 불편한 점들을...
더에스엠씨그룹, '2023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선정 2023-03-29 17:07:37
부여되는 최고 등급이다. 올해 국내에는 총 21개 기업만이 해당 등급을 부여 받았고, 해당 파트너 요건에는 광고주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역량과 실질적인 성과를 달성해야만 충족된다. 구체적으로 △기존고객 성장 △신규고객 증가 △고객유지 △제품 다각화 △연간 광고비 지출 등이 있으며 더에스엠씨그룹은 ...
"올해 광고시장 성장세 둔화…지상파 견조·케이블 타격" 2023-03-26 07:00:03
총광고비는 15조7천700억원으로 추정된다. 권 연구위원은 이러한 맥락에서 올해 방송 광고시장 중 지상파는 견조하고, 케이블은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줄어든 광고비에서 지상파는 매스 마케팅 매체로서 최적이라는 게 근거다. 권 연구위원은 "효율성과 성공이 담보되는 광고에 평소보다 광고비 쏠림 현상이 심화할...
"곰탕 맛있다"…이재용 사칭 인스타 팔로워 35만 넘었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03-14 11:48:59
광고비로 수익을 내는 경우도 있다. 다만 이 회장 사칭 계정처럼 단순 사칭범은 사실상 처벌이 어려운 것으로 전해졌다. 현행 정보통신망법엔 사칭으로 인해 2차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에만 처벌할 수 있다고 규정돼 있다. 업계 관계자는 “해외에서는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아도 사칭에 대해 엄격히 처벌한다”며 “피해...
[2022년 씨엔티테크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광고대행 및 광고 컨설팅을 하는 스타트업 ‘한걸음컴퍼니’ 2023-02-28 10:09:38
결제와 같은 최종 행동에 도달하였을 때 광고비가 소진되는 CPA 방식의 마케팅을 선호합니다. 여기로다는 광고주가 선호하는 방향으로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소비자는 업종 제한 없이 카테고리별 업체 제품 및 서비스를 수월하게 비교할 수 있으며 광고주는 불필요한 광고비를 사용하지 않고 브랜드 인지...
펄어비스 작년 영업익 166억…"생성형 AI 연구개발 중"(종합2보) 2023-02-14 09:28:09
순이었다. 지난해 영업비용은 총 3천694억 원으로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영업비용 중에서는 인건비가 48.2%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지급수수료 21.3%, 기타비용 12.5%, 광고선전비 11.1%, 감가상각비 7% 등으로 나타났다. 펄어비스의 4분기 인력 현황은 총 1천452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 줄어들었다. 이...
요새 뜨는 광고…TV, 라디오, OOH, 극장에서 2023-01-29 11:27:36
이런 상황은 우리나라 매체별 광고비에서 확인된다. 조사기관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나긴 하지만 PC와 모바일을 합친 디지털 미디어가 총 광고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50~60%에 달한다. 방송 광고가 약 25%, 인쇄 광고가 약 10%, 옥외(OOH) 광고가 약 5% 수준이다. 이처럼 광고비 비중에서는 디지털 미디어가 압도적이지만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