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 버팀목은 소비…1분기 소매판매 1.1%↑·서비스업 1.2%↑ 2023-04-30 06:20:00
통신기기·컴퓨터(4.2%), 승용차(2.9%), 오락·취미·경기 용품(2.6%), 서적·문구(2.4%), 차량 연료(2.3%) 등의 소비가 늘었다. 실내 마스크 의무 축소·해제, 평년보다 따뜻한 봄 날씨 등에 힘입어 야외활동이 늘면서 관련 소비도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1분기에는 서비스업 생산도 1.2% 늘어 작년 4분기(0.1%)보다 큰...
반도체 반짝 반등에 3월 생산 1.6%↑…"경기회복 판단 일러"(종합2보) 2023-04-28 09:31:31
등 비내구재(0.7%) 소비가 늘었다. 오락·취미·경기용품, 신발·가방 등의 준내구재 소비는 1.1% 감소했다. 설비투자는 기계류 투자는 늘었으나 선박 등 운송장비 투자가 줄어 전체적으로 2.2% 감소했다. 건설기성도 토목 공사 실적은 늘었으나 건축 공사 실적이 줄어 3.3% 감소했다. ◇ 정부 "4분기 부진서 차츰...
3월 생산 1.6%↑·소비 0.4%↑…"경기 회복 판단 일러" (종합) 2023-04-28 08:31:54
취미·경기용품, 신발·가방 등의 준내구재 소비는 1.1% 감소했다. 설비투자는 기계류 투자는 늘었으나 선박 등 운송장비 투자가 줄어 전체적으로 2.2% 감소했다. 건설기성도 토목 공사 실적은 늘었으나 건축 공사 실적이 줄어 3.3% 감소했다. 현재 경기를 나타내는 동행지수 순환변동치는 99.9로 전월보다 0.6포인트(p)...
11번가, 가성비 '리퍼' 제품 전문관 선봬..."S급 리퍼 상품 확보" 2023-04-03 15:38:43
주방가전) ▲리빙(침대, 쇼파, 옷장, 주방용품, 생활용품) ▲건강(안마용품, 홈트용품) ▲취미/레저(골프, 악기, 오토바이) ▲도서 등 6개 카테고리로 운영한다. 이날 기준, 각 브랜드 본사와 공식 인증점 및 총판, 리퍼 전문 셀러 등 약 170곳의 판매자가 입점했다. 연말까지 리퍼 판매자를 두 배 이상 늘릴 계획이다....
가구·노트북·스마트폰 등…반품 제품 파는 11번가 2023-04-03 11:16:32
가구, 취미 용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리퍼 제품은 구매자의 단순 변심 등으로 반품됐거나 미세한 흠집이 있는 제품, 진열이나 이월 상품 등을 일컫는 말이다. 사용했던 제품이 아닌 만큼 일반 중고와는 구별되지만 정상가보다 낮은 가격에 주로 판매된다. 국내 대형 리퍼 전문관과 브랜드 본사, 총판 등이 입점했으며...
11번가, 고물가에 '극가성비' 리퍼 제품 전문관 개설 2023-04-03 08:46:47
가구, 취미 용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제품 특성에 맞게 상태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서비스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해 기준에 못 미치는 상품은 퇴출하는 페널티 제도도 적용한다. 현재 국내 대형 리퍼 전문관과 브랜드 본사, 총판 등이 입점했고 향후 상품 가짓수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eshiny@yna.co.kr...
"안 쓰는 짐 놓을 곳 없는데…" 100조 시장된다는 '이 사업' [긱스] 2023-03-30 10:36:24
선보이고 있습니다. 셀프 스토리지는 수집품·취미용품을 보관하는 매니아층의 비밀 보관 장소로도 인기라고 합니다. 국내 시장 규모는 아직 1000억원 규모에 머물고 있지만 성장 가능성은 높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한경 긱스(Geeks)가 톡톡 튀는 서비스로 초기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스타트업들을 만나봤습니다. "가만히...
'12층 다이소' 문 열었다…아성다이소, 명동역점 재개장 2023-03-14 17:38:24
8층은 욕실용품, 9층은 홈데코용품, 10층은 원예용품, 11~12층은 취미용품 매장으로 구성했다. 전체적인 매장 디자인 컨셉은 '다양한 개성을 가진 12개 각 층의 입구를 지날 때 마다 특별한 공간들이 열린다'로 정했다. 상품 카테고리 별로 인테리어 디자인 색감을 달리해 층마다 카테고리 전문샵처럼 느낄 수...
명동 상권 살아나나…관광객 급감에 문 닫았던 다이소 재오픈 2023-03-14 10:51:04
상권 관광지에는 중국인 관광객이 서서히 돌아오는 분위기다. 1층 계산대·시즌용품, 2층 미용 용품, 3∼4층 문구·팬시용품, 5층 식품·주방용품, 6∼7층 주방용품, 8층 욕실용품, 9층 홈데코용품, 10층 원예용품, 11∼12층 취미용품으로 구성됐다. 다이소는 상품 카테고리별로 인테리어 디자인을 달리해 층마다 카테고리...
셔터 내렸던 '명동 다이소', 백화점급으로 돌아왔다 2023-03-14 10:33:19
상권에 활기가 돌자 기존 1∼5층 규모에서 1∼12층으로 규모를 키웠다. 1층 계산대·시즌용품, 2층 미용 용품, 3∼4층 문구·팬시용품, 5층 식품·주방용품, 6∼7층 주방용품, 8층 욕실용품, 9층 홈데코용품, 10층 원예용품, 11∼12층 취미용품으로 구성됐다. 다이소는 상품 카테고리별로 인테리어 디자인을 달리해 층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