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홈쇼핑, 하반기 단독 패션 상품 강화…실적 반등 나선다 2023-08-10 09:15:09
패션 상품에 더 힘을 준다. 우선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내세운 캐주얼 브랜드 '로던', 몽골 캐시미어 브랜드 '고요' 등 신규 단독 브랜드를 예년보다 2배 더 많이 선보인다. 상품 가짓수도 2배 더 늘리고, 판매 채널은 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SNS와 팝업매장 등으로 넓힌다. 여기에 MZ세대를 겨냥한...
짭짤한 쇼핑 재미…'중고 패션'에 빠진 MZ 2023-08-04 17:48:11
거래된다. ‘폴로’ ‘타미힐피거’ 등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도 중고 시장에서 많이 사고 팔린다. 올 상반기 번개장터에서의 폴로 거래액은 89억원이다. 건수로는 15만 건이 넘는다. ○MZ세대 선점 위해 앞다퉈 투자중고 플랫폼에 투자해 사업 시너지를 노리는 대기업도 한둘이 아니다. 네이버는 지난해 총 2조3000억원을...
'떡잎'만 보고 100억대 뭉칫돈…투자자 사로잡더니 '잭팟' [긱스] 2023-07-12 17:40:57
라인업을 갖췄다. ○유명 IP 기반 게임사에도 돈 몰려캐주얼 게임 스타트업인 리치에일리언도 115억원의 시드투자를 받았다. ‘랜덤다이스’로 성공을 거둔 모바일 게임 회사 111퍼센트의 자회사다. 이 회사에 투자한 스톤브릿지벤처스의 송영돈 이사는 “검증된 IP와 게임 요소, 비용 절감이 가능한 인공지능(AI) 기술로...
냉감 티셔츠를 자판기로…무신사 스탠다드, 강원 해안가에 설치 2023-07-09 09:42:50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는 강원도 고성·양양의 해안가 주요 명소 5곳에 여름철 기능성 의류 '쿨탠다드' 자판기를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자판기가 들어선 곳은 고성의 글라스하우스, 7드라이브인,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과 양양의 파머스키친, 솔게스트하우스 등으로 '2030세대'의 필수...
잠실 롯데몰에 '마르디 메크르디' 입점...글로벌 MZ세대 공략 2023-06-29 09:25:51
라인에서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는 '마르디 메크르디 X 포켓몬' 콜라보레이션 라인도 오프라인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장세정 롯데백화점 캐주얼1팀 치프바이어는 "6월초 오픈한 '아더에러'와 이번에 선보이는 '마르디 메크르디'를 비롯해, 롯데백화점은 잠실 롯데월드몰을 중심으로 인기 K패션...
에어 디올부터 구찌다스까지…명품 브랜드, 운동화 신고 폴짝 2023-06-22 18:25:47
가방들을 내놓으며 사랑받은 브랜드다. 캐주얼보다는 클래식한 느낌이 강했다. 곡선 대신 직선을 주로 사용하며 절제된 매력이 컸다. 하지만 거기까지였다. 발렌시아가는 다른 브랜드들을 뛰어넘을 만한 터닝포인트를 마땅히 찾지 못했다. 구찌, 버버리 등이 한창 변화를 꾀하던 2019년, 발렌시아가는 스니커즈에서 답을...
갤럭시의 '脫아저씨 전략' 불황기에 빛 봤다 2023-06-12 17:55:25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0% 가까이 증가했다. 캐주얼 라인만 보면 같은 기간에 매출이 30% 늘었다. 고금리·고물가로 인한 불경기에도 경기 지표로 불리는 남성복 브랜드의 매출이 두 자릿수 증가율을 나타낸 건 괄목할 만하다는 게 업계 평가다. 패션 업황이 전반적으로 좋지 않은데도 이런 선전이 가능한 건 최근 몇 년 새...
시드 투자에서 115억원 끌어모은 모바일게임 회사 [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3-05-18 11:26:32
캐주얼 게임, 해외 유명 애니메이션과 웹툰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미드코어 게임을 주력으로 개발하고 있다. 리치에일리언은 111퍼센트의 사업전략 총괄을 담당했던 최성욱 대표가 이끌고 있다. 최 대표는 카카오 게임사업팀장, 라인게임즈 사업총괄 및 대외협력 등을 거쳤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리치에일리언은...
'택배기사' 열풍에 웃은 덱스터…유니브 인수한 메가스터디 [Geeks' Briefing] 2023-05-17 16:31:20
이른 더위에 냉감 의류 판매 늘어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스탠다드의 여름철 기능성 냉감 의류인 ‘쿨탠다드’ 제품의 판매가 늘고 있다.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14일까지 무신사스탠다드의 쿨탠다드 라인 판매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2.4%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쿨탠다드는 고기능성 소재...
코오롱FnC 럭키슈에뜨, '행복한 양배추 럭츄'로 Z세대 공략 2023-05-17 10:45:06
부문의 여성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는 Z세대를 겨냥한 '럭츄'라인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대 출생자를 의미하는 Z세대는 최근 젊은 층을 가리키는 용어로 많이 사용되는 MZ와 차별화되는 개념으로 '젠지'(Gen-Z)라고도 불린다. 럭키슈에트는 기존에 사용해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