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젠테, 이탈리아 상공회의소 '갈라디너' 참가 2024-11-25 16:19:25
국내 e커머스 기업 최초로 주한이탈리아상공회의소(ITCCK)와 협약을 체결하고 최고 등급인 ‘골드’ 멤버십을 획득한 바 있다. 정승탄 젠테 대표는 "양국 수교 14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에 개최된 이번 갈라디너를 통해 한-이탈리아 패션 산업의 무한한 협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젠테는 양국의 패션 문화 교류를...
"디올이야, 생로랑이야?"…명품도 뛰어든 카카오 '취향존중' 2024-11-25 15:03:47
다음 달 3일까지로 매일 오전 10시 인기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타임특가'와 3900~2만9900원짜리 상품을 제공하는 균일가 특별전 등이 열린다. 카카오톡 커머스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수고한 나에게 주는 선물 큐레이션과 카카오프렌즈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전을 통해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쇼핑앱 출시 앞두고 '가격비교' 슬쩍 감춘 네이버…속내는 2024-11-25 06:15:00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계에서 제기되고 있다. 업계에선 내년 상반기 쇼핑앱 출시에 앞서 온라인쇼핑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적 움직임이라는 분석도 나오지만, 경쟁 플랫폼 입점사를 차별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25일 이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지난달 30일 인공지능(AI) 기반의 개인화...
"초저가 커머스 관리 안하냐"…정부 저격한 中 최고 갑부 2024-11-24 18:07:30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생수 업체 눙푸산취안 창업자이자 중국 부자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중산산(사진)이 테무 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초저가 공세를 작심 비판했다. 전자상거래 생태계를 약화해 중국 산업 전반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중국...
초저가 앞세워…항공권 시장도 'C의 공습' 2024-11-24 18:03:42
e커머스가 초저가 공세로 한국 온라인 쇼핑 시장에 안착한 것과 비슷하게 가격 경쟁력을 내세워 하나투어, 인터파크트리플 등 한국 여행사들이 장악한 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트립닷컴은 스카이스캐너, 씨트립 등을 보유한 글로벌 3대 온라인여행사(OTA) 중국 트립닷컴그룹의 자회사다. 24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생수·화장지 PB상품, 대형마트가 저렴 2024-11-24 18:02:49
e커머스인 쿠팡의 100mL당 가격은 26원이었다. 비엔나소시지는 돼지고기 함량과 제조원, 유통 방식에 따라 가격이 달랐다. 롯데마트의 비엔나소시지는 10g당 120원으로 이마트(10g당 136원)보다 다소 저렴했으나 돼지고기 함량이 90.7%로 이마트 상품(93.3%)에 비해 낮았다. 즉석밥은 이마트와 SSG닷컴이 100g당 429원으로...
저출산에도 럭셔리 아동복은 불티…큰손 떠오른 'MZ 부모' 2024-11-24 17:54:42
커머스 무신사와 롯데온은 2022년 키즈 전문관을 열며 유아동복 시장에 뛰어들었다. 무신사가 키즈 전문관을 선보일 당시 100여 개이던 입점 브랜드는 올해 10월 말 기준 약 450개로 늘었다. 롯데온의 키즈 전문관 ‘온앤더키즈’의 구매자 수는 연평균 30%씩 증가하고 있다. 백화점은 프리미엄 아동 라인을 확대하고 있다....
살균기로 이물질 걸러낸 견과 가공식품 2024-11-24 17:15:31
최대한 살렸다. 장동민 대표는 e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에 주목해 지역 농산물 판매 등을 거쳐 2007년 회사를 차렸다. 장 대표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연구개발(R&D)을 하고 있다”며 “견과류 가공식품에 자연을 담아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비즈니스 인사이트] 망분리 규제 완화, 금융 산업 '카이로스' 로 여겨야 2024-11-24 16:56:03
금융 서비스를 제공)이나 커머스(결제 플랫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금융사가 금융뿐 아니라 플랫폼의 힘을 발휘해 핀테크 업체와 커머스업에도 침투 중이다. 미국 씨티은행은 핀테크 기업 와일드파이어에 투자해 자사 고객을 위한 쇼핑 경험을 혁신했다. 와일드파이어와 협력해 출시한...
날 추워지니 난리났다…매출 500% 급증 2024-11-24 12:58:46
퀵커머스 주문 건수는 22.2% 증가했다. 라면 주문이 39.9%, 국물 메뉴 중심의 냉장간편식품 주문이 39.7% 각각 증가했다. 여름 특수 상품인 아이스크림, 얼음 컵 주문은 15.4%, 11.3% 각각 늘었다. 이는 실내 소비, '얼어 죽어도 찬 음료'(얼죽아)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라고 회사는 분석했다. GS25는 동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