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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영상 "AI DC 비롯한 AI 신성장 사업 경쟁력 강화" 2024-07-25 10:29:24
전략이다. AI DC 사업 분야에서 SK텔레콤은 최근 미국 데이터센터 통합 설루션 업체 스마트 글로벌 홀딩스(SGH)에 2억 달러를 투자하고, AI 컴퓨팅·소프트웨어·액침 냉각 등 AI 인프라를 구성하고 있다. B2B 영역에서는 AI 컨택센터(AICC)·에너지 설루션·비전 AI 등 핵심 사업 영역의 SK 그룹 내 시너지 강화와 글로벌...
유영상 SKT 대표 "이젠 AI로 돈 버는 방법 고민할 때" 2024-07-25 10:14:23
밝혔다. 그는 “SK텔레콤의 AI 전략은 단기적으로 AI 데이터센터를 비롯한 AI B2B, B2C 등 신성장 사업 영역의 사업 모델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 기존 통신 사업의 AI 전환을 완성하는 두 가지 방향으로 추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스마트 글로벌 홀딩스(SGH)에 AI 분야 역대 최대 규모인 2억달러(약 2800억원)...
효성티앤에스·효성ITX, '삼성 출신' CEO 전진 배치 2024-07-18 17:06:02
선임했다. 효성ITX는 컨택센터 등 기존 사업 부문의 남경환 대표이사와 IT 신사업 부문의 홍혜진 대표이사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했다. 홍 대표는 삼성전자 및 삼성SDS에서 30여년 간 IT전략 및 마케팅을 이끌어온 IT 전문가다. 1988년 서울대 계산통계학과를 졸업하고, 2008년 미국 펜실베니아대에서 기술경영학 석사...
유베이스-제주항공, 협약 체결…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AICC 컨택센터 구축 2024-07-18 11:23:37
인공지능 컨택센터인만큼 무엇보다 보안 규정에 맞춘 보안 솔루션으로 안전하게 AICC를 구축하고, AI 컨택센터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 전했다. 한편 유베이스 그룹은 1998년 설립 이후 부천드림센터, 서울아우름센터, 서울아고라센터, 여의도디지털센터, 용산그린센터, 부산피닉스센터...
시중은행 최초로 'AI 은행원' 도입…신한은행,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확대 2024-07-18 11:00:47
11월에 구축한 ‘신한금융그룹 통합 인공지능(AI) 컨택센터(AICC)’ 플랫폼을 활용해 AI 음성봇과 챗봇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고객 업무 상담 뿐 만 아니라 여신 관련 대고객 통지성 업무, 퇴직연금 관련 고객 지원 업무 등 고객 관리 효율성을...
"AICC 시장을 잡아라"…스타트업·대기업, 치열한 선점 경쟁 2024-07-15 16:07:27
AI컨택센터(AICC) 시장이 커지고 있다. AICC는 인공지능(AI) 활용한 고객센터를 뜻한다. 고객 대응 업무를 효율화하고 인건비를 줄일 수 있어 AICC를 활용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스타트업과 대기업이 이 시장을 놓고 합종연횡을 벌이는 모습이다. ○연평균 24% 성장시장조사업체 얼라이드마켓리서치에 따르면 국내 AICC...
삼성·LG전자, 집중호우 지역서 가전 피해복구 서비스(종합) 2024-07-12 15:20:11
복구를 지원한다. 또 고객이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에 가전제품 침수를 접수하면 엔지니어가 방문해 같은 수해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휴대전화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현장에 투입하는 '찾아가는 휴대폰 점검 서비스'도 병행해 휴대전화의 세척, 건조, 고장 점검 등을 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집중호우,...
삼성전자서비스, 집중호우 피해 지역서 수해 복구 서비스 2024-07-12 13:45:00
복구를 지원한다. 또 고객이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에 가전제품 침수를 접수하면 엔지니어가 방문해 같은 수해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휴대전화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현장에 투입하는 '찾아가는 휴대폰 점검 서비스'도 병행해 휴대전화의 세척, 건조, 고장 점검 등을 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집중호우,...
[2024 미래내일일경험] BPO 기업 유베이스 그룹, 미래내일 청년 일경험 사업 참여 2024-07-11 16:02:22
서울아우름센터, 서울아고라센터, 여의도디지털센터, 용산그린센터, 부산피닉스센터 등 국내 6개의 AI 기반 컨택센터와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일본 등 글로벌 380개 거점에 27,400개의 좌석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BPO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말레이시아, 일본, 대만 등 해외 시장에 직접 진출해 글로벌 BPO...
콕스웨이브, 인도 현지 스타트업 손잡았다 [Geeks' Briefing] 2024-07-11 08:30:04
콜센터의 AI 전환(AX)을 위한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얼라인 AI의 대화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제공 기능을 펀다멘토의 인공지능컨택센터(AICC) 서비스에 접목해 상담원들의 생산성 향상에 나선다. 나아가 인도 및 글로벌 시장 진출도 추진한다. 카카오벤처스, 알버스에 시드투자 하이퍼 캐주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