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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구호, '에디 강'과 시각장애 어린이 대상 캠페인 진행 2024-05-02 10:36:42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는 시각 장애 어린이들에게 밝은 세상을 열어주는 '하트 포 아이(Heart For Ey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21회째를 맞이한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은 구호가 지난 2006년부터 패션의 아름다움을 시각 장애 아이들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에서...
MMIC, 자유로운 록 정신 담은 팝업스토어 ‘Our Vibe’ 운영 2024-05-02 10:13:22
컨템포러리 캐주얼 패션 브랜드 ‘MMIC’가 서울 성수동에서 자유로운 록 정신을 담은, 특별한 팝업스토어 ‘Our Vibe’를 오는 3일부터 8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생각과 표현을 자유롭게 하다’라는 MMIC의 브랜드 미션과 ‘BE AS YOU’ 슬로건을 바탕으로, 록 음악의 자유로운 정신을 현대...
문화예술 애호가들의 '프라이빗 도슨트' 아르떼 매거진 출범 2024-05-01 18:39:56
컨템포러리 아트를 정리했다. 창간호엔 ‘미술 올림픽’ 베네치아 비엔날레 뒷이야기부터 경매시장과 조각 투자 시황, 김창열과 우국원, 김윤신 등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전시 리뷰까지 폭넓게 수록했다. 발레리나의 손끝 떨림 하나도 놓치지 않는다. 오페라와 뮤지컬, 영화에 이르기까지 무대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김병주 MBK 회장, 모교에 2500만달러 기부 2024-04-29 19:13:13
컨템포러리 전시관인 ‘모던 윙’ 개·보수를 위해 1000만달러(약 138억원)를 내놨다. 2021년에는 서울 북가좌동 가재울중앙근린공원 인근에 들어설 시립도서관(서울시립 김병주도서관) 건립을 위해 300억원을 출연했다. 2007년 김 회장 개인이 설립한 MBK장학재단의 장학생들에겐 17년간 학자금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 모교 하버포드大에 2500만달러 기부 2024-04-29 10:22:03
함께 기부했다. 2022년 9월에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모던 컨템포러리 전시관인 ‘모던 윙(Modern Wing)’의 레노베이션을 위해 미화 1000만달러(약 138억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지난 2021년에는 서울 서대문구 북가좌동 가재울중앙근린공원 인근에 들어설 시립도서관 건립을 위해 300억원을 사재 출연했다. 서울시 역사...
'캐주얼한 출근룩'에 꽂힌 MZ…이 브랜드 '매출 폭발' 2024-04-29 09:00:03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띠어리도 씨티 웨어 디자인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종혁 띠어리 팀장은 “최근 더 정제되고 격이 있는 디자인의 씨티 웨어에 대한 수요가 높다”고 말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수입 브랜드 아미·메종키츠네·르메르 등에 이어 꼼데가르송, 띠어리 등 브랜드 제품도 인기를 끌면서 1분기...
봄바람 불던 국내 미술시장 먹구름…4월 들어 경매 낙찰률 '뚝' 2024-04-28 17:49:17
‘컨템포러리 아트 세일(Contemporary Art Sale)’이란 이름으로 연 지난달 오프라인 경매에서 기록한 낙찰률(67.5%)과 비교해 큰 폭으로 하락했다. 출품작의 평균 가격대가 낮게 형성되긴 했지만 낙찰총액이 28억원을 기록해 지난달(114억원)보다 크게 줄었다. 서울옥션은 계절에 맞춰 봄기운이 물씬 풍기는 화사한 풍의...
K패션 꽂힌 中 MZ…백화점 '북적' 2024-04-25 14:55:09
컨템포러리 전문관에서 구매한 비율이 각각 전체의 15%와 11%로 분석됐다. 특히 중화권 유명 인플루언서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소개한 캐주얼 브랜드 '와릿이즌'의 매출이 눈에 띄게 늘었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일본 골든위크(4월 27일∼5월 6일)에 이어 중국 노동절 연휴(5월 1∼5일) 기간에 부산을 찾는...
청담동 갤러리들은 끼리끼리 뭉치기로 했다 2024-04-24 18:52:32
컨템포러리아트 등 청담동 일대 화랑들이 협의체를 설립한 건 이런 취지에서다. 지갤러리 관계자는 “청담동 화랑가 전체의 매력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협의체를 만들었다”며 “간담회를 비롯한 행사를 함께 여는 등 협업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양한 기획전을 열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는 포부처럼, 이들...
[Start-up Invest] 헌옷 모아 판매한 '스타트업' 100억 투자 유치 2024-04-24 17:42:08
전 과정을 대행한다. 구매자들은 차란 앱에서 럭셔리 브랜드, 컨템포러리 등 인기 브랜드의 의류를 정가 대비 최대 9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마인이스는 2023년 8월 ‘차란’ 서비스를 첫 선보인 이후 빠르게 성장해왔다. 론칭 8개월만에 이용자 수 20만 명을 돌파했으며, 작년 12월 대비 올해 3월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