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尹, 파리서 부산엑스포 지지 호소…"책임 있는 기여하겠다" 2023-11-24 22:11:35
전날 만찬 환영사에서 "케이(K)팝, K푸드, 한국 영화 등 한국 문화에 대한 전 세계인들의 관심과 이해가 높아지고 있다. 한국과 부산이 가진 문화적 매력을 토대로 부산 엑스포를 각국의 문화·기술·생각이 더 넓게 확산하고 시너지를 일으키는 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윤 대통령, 파리 첫 일정으로 BIE 대표단 초청 만찬 참석 2023-11-24 09:30:07
"케이(K)팝, K푸드, 한국 영화 등 한국 문화에 대한 전 세계인들의 관심과 이해가 높아지고 있다. 한국과 부산이 가진 문화적 매력을 토대로 부산엑스포를 각국의 문화·기술·생각이 더 넓게 확산하고 시너지를 일으키는 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고 대통령실은 밝혔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750년 역사 안동소주, 중국 첫 수출길 올라 2023-11-13 12:40:02
7억 8573만달러로 전년동기 6억 7941만달러대비 15.6%(1억 632만달러) 증가했다. 수출목표 9억달러 달성을 위해 순항하고 있다. 이 지사는 “한류 확산과 함께 해외에서 우리나라 식품 ‘케이(K)-푸드’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750년 전통 안동소주는 우리나라 명주로 경쟁력이 있는 대표 주류상품”이라며 “안동소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8년간 1200개 이상의 스타트업 육성, 700억원 이상 투자연계” 2023-11-06 10:36:20
워케이션을 위한 사업으로 기획하여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고 실제로 부산지역 외 소재한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부산에 와서 비즈니스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워케이션 거점센터를 부산역 인근에 설치해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 스타트업 커뮤니티 연결 등 비즈니스를 위한 환경을...
연 매출 23억 청년 농부·지리산 흑돼지 하몽 창업 비결은 2023-11-01 13:51:49
이틀간 모두 6가지 세션의 강연·토론을 진행한다. 첫째 날에는 푸드테크(세션 1), 스마트팜(세션 2), 청년 농부(세션 3) 세션을 준비했다. 둘째 날에는 에그 테크(세션 4), 축산 테크(세션 5), 농식품 스타트업 투자(세션 6) 순으로 진행한다. 이번 포럼은 케이팜 귀농·귀촌 농업 박람회와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11월 2...
투자 '큰손' 변신한 정현식 맘스터치 창업주, 캡스톤파트너스 엑시트 눈앞 2023-10-31 07:31:01
맘스터치를 사모펀드(PEF) 운용사 케이엘앤파트너스에 매각해 2000억원을 확보한 이후 투자법인 해피투마로파트너스를 설립해 전문 투자자로 활동하고 있다. 해피투마로파트너스는 신기술사업금융업 라이센스를 획득해 바이오 등 헬스케어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등에 투자해왔다. 정 회장은 개인 자금을 활용해 직접 투자도...
케이푸드링크-㈜아이더스코리아, 간편식 상품 개발 MOU 체결 2023-10-17 11:18:20
마케팅 활동을 위한 업무 협력 등이 담겼다. 케이푸드링크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한식 대표 메뉴인 육개장의 대중화를 이끈 '육대장' 프랜차이즈 설립자인 이진수 대표가 직접 투자한 유통-수출 전문 회사이며, 아이더스코리아는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의 가맹본부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지난해 가장 잘 팔린 과자-아이스크림은 '이것' 2023-10-17 06:09:40
빙과(아이스크림)는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617억원의 매출액으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빙그레 떡붕어싸만코(604억원), 빙그레 투게더(585억원), 빙그레 메로나(505억원), 롯데웰푸드 빵빠레(398억원), 해태제과 부라보(373억원) 등 순이었다. 주류는 오비맥주 카스와 하이트진로 참이슬 인기가 가장 높았다. 맥주의...
시장 점유율 1위…과자 '새우깡'·빙과 '월드콘'·만두 '비비고' 2023-10-17 06:01:03
빼빼로(1천243억원)였다. 빙과(아이스크림)는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617억원의 매출액으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빙그레 떡붕어싸만코(604억원), 빙그레 투게더(585억원), 빙그레 메로나(505억원), 롯데웰푸드 빵빠레(398억원), 해태제과 부라보(373억원) 등 순이었다. 주류는 오비맥주 카스와 하이트진로 참이슬...
우크라 물류사업 진출·K팝 글로벌화 선도…CJ그룹,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 '우뚝' 2023-10-11 16:50:56
다양한 전략을 수립·진행했다.○스트리트 푸드로 글로벌 공략CJ제일제당은 미주 지역을 중심으로 K푸드 사업 확대를 위해 글로벌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비비고 만두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에는 해외 식품 분야에서만 5조원 이상의 매출을 냈다. 작년 기준 식품 글로벌 매출 비중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