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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속·주행거리 좋아졌다…'부분변경의 정석' 신형 폴스타2 [신차털기] 2023-11-07 09:37:35
보다 안정적으로 맞췄다. 뒷바퀴 굴림 특성 때문에 코너링 구간에서도 차체 뒷부분이 흔들리지 않고 탄탄하게 받쳐주면서 곡선주로를 빠져나간다. 경유지에서 롱레인지 듀얼모터로 바꿔 탑승했다. 신형 폴스타 2 듀얼모터의 경우 최대출력은 이전 모델 408마력에서 421마력으로, 최대 토크는 67.3 kg·m에서 75.5kg·m로...
르노코리아, 특별 정비할인 캠페인 진행 2023-11-02 10:15:45
떨림을 줄이고 코너링 시 차체 쏠림을 막아 주행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강진규 르노코리아 애프터세일즈담당은 "미세먼지가 많은 가을철, 히터 사용이 많은 겨울철 등 필터 교체가 많아지는 계절을 맞아 이번 혜택을 마련했다"며 "스태빌라이저는 주행 안정성뿐 아니라 미끄러운 겨울철 안전 운행에도 도움이 되기...
현대자동차, N 페스티벌서 신형 '아반떼 N1 컵 카' 공개 2023-10-30 09:28:14
N 컵 카 대비 광폭 타이어 적용으로 코너링 스피드 개선과 타이어 내구성이 증대된 것이 특징이다. 또 와이드 휀더 및 전후 범퍼가 리뉴얼돼 공력 성능을 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앞서 지난주 중국에서도 공개된 아반떼 N1 컵 카는 TCR China 주저우 라운드에서 처음으로 현대자동차 원메이크 차량이 공개됐다. 내년부터는...
현대차, N페스티벌서 내년 투입 '2024 아반떼 N1 컵카' 공개 2023-10-30 09:12:07
휀더와 전후 범퍼가 개선됐다. 이에 따라 코너링 속도는 빨라지고, 공력 성능은 향상됐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신형 아반떼 N1 컵 카는 지난주 중국에서 열린 'TCR 차이나 주저우 라운드'에서 공개됐다. 한편 '현대 N 페스티벌' 최종전 N1 클래스에서는 김규민 드라이버가 개인 부문 우승을, DCT레이싱팀이...
"밟는 즉시 쭉쭉"…완판된 '폭스바겐 전기차' 타보니 [신차털기] 2023-10-29 16:02:29
모드는 밟는 즉시 앞으로 쭉쭉 나갔다. 코너링 또한 바깥으로 후륜구동임에도 불구하고 바깥으로 쏠리지 않고 유연하게 곡선 주로를 빠져나간다. 특히 폭스바겐이 자랑하는 'B(브레이크)' 모드는 브레이크를 뗄 때만 회생 제동을 거는 것이 아닌, 운전 내내 회생 제동을 강하게 걸어 마치 바퀴가 땅에 붙어...
누가 지루하대?…5000만원대 혼다의 '숨겨진 명차' 타보니 [신차털기] 2023-10-23 00:00:02
따라 파워트레인·브레이크를 통합 제어해 코너링 시 추가되는 감속도를 최적으로 제어하는 방식이다. 모든 타이어의 그립력을 높여준다는 설명이다. 눈·비가 내려 미끄러운 상황이나 좁은 곡선구간에서 핸들링 성능을 높여준다. 공인연비는 L당 16.7km다. 다만 실제 주행 해본 결과 별다른 연비주행을 하지 않았음에도...
[시승기] 탄탄한 기본기에 운전 재미까지…'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2023-10-23 00:00:00
확대됐다고 한다. 코너링 구간에 진입할 때 시스템이 일시적으로 감속을 생성하며 차량 앞면에 무게중심을 더해 타이어 접지력을 높이고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원리다. 주행 보조 기능인 혼다 센싱도 만족스러웠다. 디지털 계기판을 통해 현재 인식되는 전·측면 차량이 그래픽으로 나타나 시스템 작동 상황을 눈으로 확인할...
혼다코리아, 11세대 '올 뉴 어코드' 공식 출시 2023-10-17 13:30:06
혼다 최초로 적용됐다. 파워트레인 및 브레이크를 통합 제어해 코너링 시 감속도를 최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가솔린 모델에는 1.5L 직분사 VTEC 터보 엔진과 무단변속기(CVT)가 탑재됐다. 최고출력은 190마력, 최대토크는 26.5kg·m다.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인 혼다 센싱에는 혼잡한 교통 상황에서 차선을 감지해 조향...
혼다 11세대 '올 뉴 어코드' 출시…4390만원부터 2023-10-17 11:48:55
통합 제어해 코너링 시 추가되는 감속도를 최적으로 제어한다. 모든 타이어의 그립력을 높이기 위해서 감속을 생성해 피치 모션을 제어한다. 특히 눈, 비가 내린 도로 상황이나 좁은 코너링 상황에서 즉각적인 스티어링 반응으로 뛰어난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 가솔린 모델인 올 뉴 어코드 터보는 1.5L 직분사 VTEC 터보...
내연기관 마지막 모델…'짜릿한' 폭스바겐 '골프 GTI' 타보니 [신차털기] 2023-10-02 21:36:53
코너를 돈다. 때문에 전륜구동 차량의 코너링 시 발생하는 언더스티어(조향 대비 바퀴가 덜 도는) 현상도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신형 골프 GTI에는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옵션도 담겼다. 스티어링 휠 열선과 통풍 시트는 물론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ACC)까지 사용할 수 있다. 때문에 배기음을 듣고 싶을 때는 신나게 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