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닥 도전 뷰티스킨 "글로벌 공략 본격화…수요예측 흥행 자신" 2023-07-11 13:10:41
제조, 유통, 사업까지 내재화해 성장하고 있다. 주요 브랜드로는 더마코스메틱 컨셉인 원진브랜드와 비건 및 자연주의 컨셉인 유리드 브랜드 등이 있다. 특히 업계 선도적인 '왕홍(중국의 인터넷 스타) 마케팅' 전략이 주효해 과거 원진 브랜드 매출(2017년 60억원→2019년 500억원)을 급격히 신장시킨 경험이...
일본 여성들이 너도나도 반했다…'35% 폭등' 브이티지엠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7-08 08:00:02
화장품 리뷰 플랫폼인 앳코스메 등 현지 유통 채널에서 브랜드 및 제품 수상을 102번 한 코스메틱 강자다. 서울 삼성로 76길 23에 있는 브이티지엠피. 이곳은 지하 1층~지상 5층의 건물이다. 사옥 내부 공개는 이번이 처음이다. 지하 1층은 쇼룸 겸 대회의실로 사용되는데, 최근 4000만 콰이쇼우(디지털플랫폼) 구독자를...
아렌시아의 ‘아르티장 프레시 클렌저’, CJ홈쇼핑 상반기 판매 1위 2023-07-07 09:00:01
코스메틱 브랜드 아렌시아(Arencia)의 아르티장 프레시 클렌저가 올해 상반기 CJ홈쇼핑의 ‘클렌저 부문’ 판매 1위에 올랐다. 각질제거와 클렌징 효과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고안된 해당 아르티장 프레시 클렌저는 자연원료와 170시간의 제조공정으로 만들어진 수제 클렌저 제품이다. 회사측은 12가지 인체적용시험을...
종이팩 수거·플라스틱 재활용…유통업계도 '환경의 날' 동참 2023-06-05 09:32:40
전문관 '무신사 어스'는 오는 19일까지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의 온라인 팝업 매장을 열어 베스트셀러 제품 20여종을 소개한다. 영국에 있는 러쉬 제조 공장과 1호점 매장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상품을 제조·유통하는 과정을 담은 온라인 콘텐츠도 공개한다. 러쉬는 공정무역, 인권보...
투쿨포스쿨, 레오제이와 공동 개발한 '픽싱누드쿠션' 선봬 2023-06-01 11:55:00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레오제이가 공동 개발한 신제품 '픽싱누드쿠션'이 올리브영에서 1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세미 매트 피니쉬로, 모공과 요철을 블러 처리한 듯 커버해 주고 보송한 마무리감과 편안함 사용감이 특징이다. 제품 개발에 참여한 레오제이는 115만 명의 구독자...
본느, 40억 규모 색조화장품 공급 계약 체결 2023-05-31 16:48:09
글로벌 코스메틱 전문기업 본느는 40억원 규모의 미국 색조화장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계약 상대방은 미국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이자 글로벌 뷰티 유통채널 업체다. 계약 금액은 304만5000달러, 한화로는 약 40억2900만원으로 별도 기준 최근 매출의 16.1% 규모다. 계약기간은 오는 9월 말까지다. 회사는...
마녀공장·진영·나라셀라, 코스닥 상장 일반청약 2023-05-21 18:00:10
주관사를 맡았다. 마녀공장은 스킨케어 브랜드인 ‘마녀’를 필두로 네 개 브랜드를 운영하는 토털 코스메틱 기업이다. 신제품 개발, 마케팅 활동과 시너지 창출을 위한 투자에 공모 자금을 사용할 계획이다. 공모 주식은 200만 주, 공모 예정 금액은 240억~280억원이다. 고기능성 플라스틱을 제조하는 기업 진영(옛...
'AI 전성시대'…가상인간 최경주, AI가 만든 하이볼도 등장[Geeks' Briefing] 2023-05-16 15:09:05
뷰티 브랜드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인 ‘스킨1004’와 ‘나인위시스’의 동남아 진출을 이끌었던 이정민 대표와 함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출신의 김윤진 부대표, 제이준코스메틱의 장원석 이사가 의기투합해 창업했다. 킥더허들, 현대백화점 '러브콜' 헬스케어 스타트업...
메디톡스, 1분기 영업익 18억원…작년 동기 대비 67% 감소 2023-05-15 14:42:57
필러 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국내와 해외에서 20% 이상 성장했고, 보툴리눔 톡신 제제 '코어톡스'가 성장세를 보여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이 최근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고, 병원 중심의 기존 사업 영역을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로 확장하고 있다고...
메디톡스, 1분기 매출 7% 증가…필러·코어톡스 성장 2023-05-15 14:22:12
코스메틱과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가시적 성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 가운데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은 최근 대대적 리뉴얼을 통해 다수의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신경과학과 피부과학이 결합한 '뉴로더마 코스메틱'이란 컨셉으로 병원 중심의 기존 사업 영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