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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代作 혐의 조영남, 눈물로 무죄 호소…"내 작품은 팝아트" 2020-05-28 21:44:30
"화투 그림은 미국 화가 앤디워홀이 평범한 코카콜라 병을 그대로 그려 성공한 것에 착안했고, 한국의 대중적인 놀이기구 화투를 찾아 팝아트로 옮겨왔다"고 말했다. 이어 "내 그림은 개념 미술에 가깝기 때문에 그림을 잘 그리고 못 그리는 것은 사진 기술 이전의 기준에 부합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조씨는...
"여름이 온다"…음료업계, 커피시장 경쟁 본격화 2020-05-28 06:29:00
백 타입 973억원, 병 커피 249억원 등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업체별 시장 점유율을 보면 롯데칠성이 26.4%로 1위를 차지했고, 동서식품 2위(23.5%), 매일유업 3위(16.3%), 코카콜라 4위(10.4%), 남양유업 5위(5.5%), 빙그레 6위(4.4%)를 차지했다. 이 같은 추세는 올해에도 변하지 않아 3월 현재 시장점유율은 전년도와...
* `김 빠진` 코카콜라…매출 25% 급감 https://www.kvina.co.kr/newsCenter/view.asp?articleId=2020042297441&page=2&pgCode=0300&serDate=&sercateidx=&seriskvina=0&searchstr= * 유럽 봉쇄완화 움직임 속 코로나19 정복노력 `박차` 이탈리아, 이달 27일부터 경제활동 점진적 정상화…발칸국가들은 이미 시작 독일,...
[오춘호의 글로벌 Edge] '뉴욕의 아픔'서 코로나를 읽는다 2020-04-02 18:20:59
코카콜라 병을 디자인한 미국 산업디자인계 대부 레이먼드 로위가 뉴욕에 정착한 건 1920년 봄이었다. 1차 세계대전에 참전했던 프랑스 출신 로위는 부모가 스페인 독감으로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고 군복을 입은 채 곧바로 뉴욕으로 향했다. 당시 뉴욕엔 로위와 같은 사람이 한둘이 아니었다. 무엇보다 뉴욕은 스페인...
웅진식품, 20년 장수 '아침햇살'·'초록매실'로 빙과시장 도전장 2020-04-01 05:55:01
23억4천만병 팔렸다. 같은 해 출시된 초록매실은 당시 절정의 인기를 구가하던 가수 조성모의 TV 광고로 명성을 얻은 제품이다. 웅진식품은 "초록매실은 한때 월간 판매량에서 '코카콜라'를 넘어서기도 했다"며 "이후 대한민국 대표 매실 음료로 자리매김했다"고 전했다. 아침햇살 아이스바는 아침햇살의 원료를...
코카콜라에도 영향 준 코로나19…중국산 인공감미료 수급 차질 2020-02-29 11:27:24
코카콜라 라이트, 코카콜라 제로, 코카콜라 라이프 등이 있다. 이 중 라이트와 제로 제품은 각각 칼로리가 없거나 무설탕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코카콜라는 코로나19가 원료 공급망에 지장을 주고 있고, 감염병 확산이 계속된다면 중국산 인공감미료의 공급이 더 줄어들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또 "우리는 비상...
작년 커피음료시장, 페트 커피 덕에 '성장' …대용량 커피 수요↑ 2020-02-24 07:48:27
5위 병 커피도 1% 성장하는 데 그쳤다. 국내 커피음료시장이 페트 커피 중심으로 성장하면서 업계 판도도 바뀌고 있다. 지난해부터 1위 롯데칠성음료와 2위 동서식품(스타벅스 라이선스 제품 포함)의 선두 다툼이 본격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업체별 시장 점유율은 롯데칠성음료가 26.6%로 1위였고, 이어 동서식품 23.4%,...
작년 커피음료시장, 캔 커피 지고 페트 커피 떴다 2020-02-24 06:15:01
이어 동서식품 23.4%, 매일유업 16.4%, 코카콜라 10.6%, 남양유업 5.6%, 빙그레 4.2% 등 순이었다. 그러나 시기를 넓혀서 보면 롯데칠성음료는 2016년 27.7%, 2017년 25.8%, 2018년 26.6% 등으로 부진했던 반면 동서식품은 2016년 16.2%, 2017년 18.5%, 2018년 21.7% 등으로 상승세가 뚜렷했다. 2016년 10%포인트가 넘었던...
"8m 높이 코카콜라 병에 사진과 메시지 띄우세요" 2020-01-20 09:35:25
"8m 높이 코카콜라 병에 사진과 메시지 띄우세요"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한국코카콜라는 새해를 맞아 소비자들이 전하고 싶은 사진과 메시지를 대형 패널에 보여주는 '#작지만 소중한 순간을 쓰세요!' 이벤트를 벌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코카콜라는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에 약 8m 높이의...
KT,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글로벌 1위그룹 첫 선정 2019-10-24 13:05:46
나이키, 네슬레, 존슨&존슨, 코카콜라 등 8개 기업과 함께 공동 1위에 올랐다. KT는 2016년부터 3년 연속 SDGBI 국내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지만 글로벌지수에서 1위 그룹에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UN지원SDGs협회는 KT가 에너지 통합관리 플랫폼인 'KT-MEG'로 에너지 사용을 줄이고, 전기차 충전 서비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