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프트웨어 공신력 높인다…삼성, 오픈소스 국제 표준 획득 2021-07-08 11:00:07
코드가 공개돼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오픈소스 라이선스의 의무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저작권 침해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는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기업 내 제반 프로세스를 의미하며, 2020년에 ISO/IEC는 '오픈체인 프로젝트'의 인증을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미토콘드리아 DNA 변이, 키와 수명에도 영향 미친다 2021-05-21 17:26:03
미토콘드리아 DNA 변이, 키와 수명에도 영향 미친다 'UK 바이오뱅크' 35만8천 명 분석… 2형 당뇨 등 일반 질환도 영국 케임브리지대 연구진, 저널 '네이처 제네틱스'에 논문 (서울=연합뉴스) 한기천 기자 = 인간 유전체를 구성하는 DNA의 99.9%는 세포핵에 들어 있다. 세포핵 DNA엔 우리 몸 안에서 여러...
샤이니, 공연 갈증 한방에 날렸다…온·오프라인 강점 집약한 콘서트 [종합] 2021-04-04 17:58:00
리얼리 원트 유', '하트 어택', '어텐션', '코드', '키스 키스', 그리고 오는 12일 발표하는 정규 7집 리패키지 앨범의 타이틀곡 '아틀란티스' 무대까지 최초 공개했다. '무대 장인' 샤이니의 강렬한 퍼포먼스는 단연 압권이었다. 14년차 그룹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GS, 간편결제 되는 주유소, 계산대 없는 편의점 열었다 2021-03-01 15:27:15
독보적인 ‘프리콘 강자’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듣는다. 민간부문에선 2015년 국내 최초로 하나통합데이터센터를 수주했다. 공공부문에서도 2017년 ‘시흥 은계 S-블록 공공주택’ 프리콘 공사를 수주했다. 이런 노하우 축적을 통해 GS건설은 프리콘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중이다. GS리테일은 미래형 편의점 구축을...
보드 위로, 모두 모여! 2021-02-25 17:23:20
원룸 한쪽 벽에는 루미큐브와 젠가, 다빈치코드, 할리갈리, 뱅, 스플렌더 등 보드게임 박스가 쌓여 있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한 지난해 2월부터 구입하거나 선물받은 것들이다. 김씨는 “한창 코로나19 확진자가 1000명대로 치솟는 시기에 ‘집콕’을 버틸 수 있게 해준 것이 보드게임”이라고 했다....
구글 새 안드로이드 OS는 '스노콘'…역대 이름은? [안정락의 IT월드] 2021-02-16 15:24:24
작명법은 폐기했다. 하지만 내부적으로는 여전히 디저트 이름으로 코드네임을 쓰고 있다. 안드로이드10은 초기에는 ‘안드로이드Q’로 불렸다. Q는 ‘퀸스 타르트(Quince Tart)’를 의미한다. 또 지난해 출시된 안드로이드11의 코드네임은 ‘레드벨벳 케이크(Red Velvet Cake)’이었고, 이번 안드로이드12는 ‘스노콘’으로...
2020 K-Global 스타트업 공모전 결선 진출작 소개 2020-11-27 19:35:51
SW 소스코드의 결함과 해결방법을 자동으로 찾아서 알려주는 지능형 보안 소프트웨어 ‘Odin’ - ㈜수호아이오 기술은 매년 빠른 속도로 개발되죠. 점점 복잡해지는 사회에 소프트웨어가 점점 더 많은 역할을 하면서 무인 자동차나 스마트팩토리 같은 새로운 소프트웨어도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소프트웨어들의 버그나...
동구전자, 비대면용 무인카페머신 '티타임 A1' 출시 2020-11-18 11:22:14
바코드, QR코드(간편결제)로도 결제할 수 있다. 1991년 설립한 동구전자는 대한민국 커피머신 대표 브랜드인 ‘티타임’(teatime)으로 잘 알려진 국내 토종 커피머신 전문기업으로 내년에 30주년을 맞는다. 마이컴 방식의 전자동 커피서비스 제품(1993년), 페이퍼 필터방식의 원두커피머신(2001년), 전자동 에스프레소...
크라운제과 '바른 말 해주기' 캠페인 2020-11-17 17:46:58
사회공헌 프로젝트 ‘희망과자’ 3탄으로 아이에게 바른 말 해주기 캠페인을 하기로 했다. 크라운제과는 장수 과자 제품 ‘카라멜 메이플콘’에 아이에게 상처가 되는 어른들의 말과 그 느낌을 그림으로 표현해 싣는다. 과자 포장지에 인쇄된 QR 코드에 접속하면 평소 얼마나 아이에게 상처주는 말을 하는지 목록을 확인해...
[게시판] 크라운제과, 아이에게 바른 말 해주기 캠페인 2020-11-17 10:30:28
장수 과자 제품 '카라멜 메이플콘'에 아이에게 상처가 되는 어른들의 말과 그 느낌을 그림으로 표현해 싣는다. 과자 포장지에 인쇄된 QR 코드에 접속하면 평소 얼마나 아이에게 상처 주는 말을 하는지 체크리스트도 확인해볼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