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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콘텐츠 충성도 높은 동남아…1인당 평균 4개 OTT 이용" 2024-12-27 09:42:20
자국 콘텐츠(92.9%)와 미국 콘텐츠(71.6%)에 대한 선호가 뚜렷하지만, K-영상 콘텐츠 이용률(16.6%)은 아직 낮았다. 또한 시청 기기로 TV 이용 비율(47.3%)이 가장 높아, 스마트폰(25.6%)이 주된 이용 기기인 다른 조사 대상국과 차별화된 특징이 나타났다. 박동주 방통위 방송기반국장은 "해외 진출을 고려하는 국내 OTT...
내년 방한관광객 늘린다…中 단체관광객 무비자 시범시행 검토 2024-12-26 11:40:01
유치를 확대한다. ◇ 관광업계 금융지원…관광콘텐츠 다변화·QR결제 확대 관광업계 경영 안정화를 위해 관광사업체에 5천365억원 규모의 일반융자와 1천억원 규모의 이차보전, 700억원 규모의 신용보증부 대출 등의 3종 금융지원을 내년 1월부터 시행한다. 여행업과 호텔업, 마이스업 등의 운영자금으로 500억원 규모의...
"한국에 놀러오세요"…정부, 中 단체 관광객 무비자 한시 허용 2024-12-26 11:40:01
사업자는 허용하지 않는다. 영업 일수도 연 180일로 제한한다. 정부는 국회와 지방자치단체, 관련 업계의 의견 수렴을 거쳐 내년 상반기 중 이런 방향으로 법령 개정에 나설 계획이다. 외국인들의 출입국 편의도 개선될 전망이다. 우선 한·중 전담 여행사를 통해 모객한 중국 단체관광객에 대해 한시 무비자제도를 시범...
작년 방송사업 매출 전년比 4% 감소…광고 매출 20% '뚝' 2024-12-25 12:00:05
보였다. 지난해 방송프로그램 제작·구매비는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 콘텐츠사업자(IPTV CP)의 제작·구매비가 통계에 새로 산입돼 총 3조8천682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프로그램 수출액은 IPTV CP의 수출액을 포함해 6억6천731만달러를 기록했다. 주요 수출국으로는 미국의 비중이 28.6%로 가장 컸고, 이어 일본(20.5%)...
베트남, SNS 사용자 신원 확인 의무화…'검열 강화' 비판도 2024-12-24 13:43:04
사용자 신원 확인 의무화…'검열 강화' 비판도 사업자, 정부에 정보 제공·불법 간주 콘텐츠 삭제 의무 (방콕=연합뉴스) 강종훈 특파원 = 베트남이 소셜미디어(SNS) 사용자 신원 확인을 의무화한다. 24일 AFP통신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25일부터 발효되는 새 인터넷 법령에 의해 페이스북과 틱톡 등 SNS 사용자는...
차이커뮤니케이션, 2025 카카오 프리미어 파트너 선정 2024-12-24 09:00:04
지난 2022년부터 4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브랜드, 콘텐츠, 퍼포먼스 등 모든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파트너사 중 전환 캠페인 성과에서 독보적인 비중을 유지하는 등 카카오 광고 효과를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KPP(Kakao Premier Partner) 프로그램은 매년 카카오가...
콘텐츠 독과점은 끝났다…넷플릭스와 손잡은 SBS 2024-12-24 06:00:07
절약되는 마케팅 비용을 콘텐츠 수급과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에 집중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국내외 OTT 사업자와의 콘텐츠 교류나 번들 상품을 만들고, 최근 점유율이 높아지는 무료 광고 기반 스트리밍 TV(FAST)에 대한 전략도 세워 'K콘텐츠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전략도 제기된다. lisa@yna.co.kr...
LG유플러스, 유료방송 서비스 만족도 1위 2024-12-23 17:46:46
HCN(61.7점) 순이었다. 위성방송 KT스카이라이프는 64.3점으로 평가됐다. 콘텐츠 만족도 항목에서도 IPTV 중 LG유플러스가 62.2점으로 1위에 올랐다. 2위는 SK브로드밴드로 61.5점, 3위는 KT로 59.7점이었다. 중소 종합유선방송(SO) 중 광주방송과 남인천방송은 각각 62.0점, 61.7점의 콘텐츠 만족도를 기록했다. 18개 사...
과기부 시정명령 예고에도 온스타일-케이블 블랙아웃 지속하나(종합) 2024-12-23 15:38:03
마찬가지로, 부족한 재원 확보를 위해 콘텐츠 거래 대가 조정과 수신료 인상을 검토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결국 송출 재개 여부는 가처분 결과 이후 과기정통부와 방송통신위원회 등 정부의 본격적인 중재 및 처분, 업계 간 조율에 따라 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은 이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
"6년간 1조 쏟아붓는다"…네이버 대표, 어디에 꽂혔길래 2024-12-23 13:27:44
한다. 네이버는 그간 프리미엄 콘텐츠 창작자들을 지원하는 '크리에이터 런처'를 통해 이들의 구독자 수를 평균 40% 증가시켰다. SME 스케일업 프로그램 '브랜드 부스터'에 참여한 업체들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데이터 분석 도구로 광고 키워드를 세분화해 거래액을 늘린 사례들도 적지 않다.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