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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고, '국민 게임' 등극…한 주 이용자 700만명 최다 2017-01-30 10:43:09
매출 1조원이 넘는 모바일 게임이 '몬스터 스트라이크', '클래시 로얄' 등 전 세계에서도 한 손에 꼽을 정도로 적은 만큼, 5개월 만에 1조원에 육박하는 수입을 올린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한국에서는 지도 서비스를 둘러싼 기술적 문제 때문에 발매 약 반년 만에 '지각' 출시됐다. tae@yna.co...
"포켓몬고 닮은 듯 아닌 듯"…국산 AR 게임 2종 올봄 데뷔 2017-01-28 11:00:06
'클래시 로얄' 등 세계에서도 몇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적은 만큼, 수개월 만에 1조 원에 육박하는 수입을 올린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한국에서는 게임의 핵심 뼈대인 지도 서비스의 호환성 문제 때문에 계속 출시가 미뤄지다 약 반년이 지난 24일에야 '늑장' 발매가 성사됐다. 국내 게임업계의...
와우~한국 출시 첫날 291만명 이용한 '포켓몬고' 2017-01-25 20:04:52
포켓몬고는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 기준으로 슈퍼셀의 클래시로얄(153만명), 넷마블의 레볼루션(95만명)을 제치고 게임 앱 dau(하루평균 이용자) 1위를 차지했다.차양명 와이즈앱 대표는 “통계를 뽑아보고 이용자 수가 생각보다 많아 놀랐다”며 “사전예약을 받지 않고 깜짝 출시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게임] 게임 IP의 힘…히트작 만든 인기 캐릭터 2017-01-25 16:02:00
별점은 5점 만점에 2.5점이다. 슈퍼셀의 클래시로얄이나 킹의 캔디크러시사가 등 평균 4점을 넘는 경쟁 인기 게임에 비해 크게 낮은 수치다.블룸버그통신은 이 같은 낮은 평가에는 부분 유료화 방식에 대한 반감이 담겼다고 분석했다. 슈퍼마리오 런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지만 레벨3를 넘어가면 10달러를 내야 즐길 수...
'뒤늦은 출발 만회할까?' 포켓몬고 출시 반년 만에 한국 상륙(종합2보) 2017-01-24 12:21:11
클래시 로얄' 등 전 세계에서도 한 손에 꼽을 정도로 적은 만큼, 5개월 만에 1조원에 육박하는 수입을 올린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포켓몬고는 다운로드 자체는 무료이며 게임 아이템 판매나 레스토랑·이동통신사 등 기업과의 마케팅 제휴를 통해 매출을 올린다. solatido@yna.co.kr tae@yna.co.kr (끝) <저작권자(c)...
넷마블 방준혁 "RPG로 세계 게임시장 패권 차지하겠다" 2017-01-18 17:35:14
클래시 로얄' 등 다섯 손가락에 꼽을 정도다. 방 의장은 레볼루션의 의의와 관련해 'MMORPG의 모바일 대중화에 성공한 첫 작품'이라고 자평했다. 다수의 플레이어가 같은 게임 공간에서 협업·경쟁하는 MMORPG는 지금껏 게임 매니아들이 PC로 몰입하면서 하는 '무거운 게임'이란 인식이 강해 스마트폰...
'황금알 낳는 거위'…넷마블 리니지2 월 매출 2천억(종합2보) 2017-01-18 16:39:59
'클래시오브클랜'과 '클래시로얄'이 각각 12억 달러(1조3천988억원)와 11억 달러(1조2천282억원) 수준으로 그 뒤를 이었다. 올해 코스피 상장을 앞둔 넷마블의 기업가치에도 레볼루션은 큰 호재다. 업계에서는 넷마블이 코스피 입성 시 시가총액 10조원을 거뜬히 넘어 현행 '게임 대장주'인...
'리니지2 열풍 덕' 넷마블,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4계단 뛰어 2017-01-13 13:28:38
'클래시로얄'을 만든 핀란드의 슈퍼셀과 '몬스터 스트라이크'로 유명한 일본의 믹시가 3위와 4위에 이름을 올렸다. 6위는 '모바일 스트라이크' 등을 내놓은 미국의 MZ, 7위는 '오버워치'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등을 만든 미국의 '블리자드'였다. 8·9·10위 자리는 일본...
리니지2 레볼루션 사용자 한 달 평균 48시간 플레이…압도적 1위 2017-01-10 11:28:32
수가 가장 많았던 게임은 핀란드 게임사인 슈퍼셀의 '클래시로얄'로 지난달 256만여명이 플레이했던 것으로 추산됐다. 레볼루션은 208만여명으로 2위였다. 그 외 사용자가 많은 작품으로는 모두의마블(199만여명), 프렌즈팝콘(170만여명), 마인크래프트(166만여명), 쿠키런: 오븐브레이크(142만여명) 등이 있었다....
`포켓몬고` 올해 매출 1조원 육박...스마트폰 증강현실게임 열풍 2016-12-26 08:09:40
`클래시로얄`이 각각 12억 달러와 11억 달러 매출로 그 뒤를 이었다. 대규모 다중접속 전략 게임인 `게임오브워:파이어에이지`(9억1천만 달러)와 `모바일 스트라이크`(9억 달러)도 상위 5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슈퍼데이터는 포켓몬고와 클래시로얄 등 인기작의 활약 덕에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이 대폭 성장해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