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 모바일 '다음'에 뉴스 추천 기능 도입 2018-02-02 09:20:34
i 활용…클릭률·열독률·시의성 반영 카카오가 모바일 다음 첫 화면에 새로운 뉴스 추천 기능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도입되는 뉴스추천기능은 카카오의 인공지능(ai)플랫폼 '카카오i(아이)'의 추천엔진을 활용했다. 모바일 다음 첫 화면에서 뉴스를 읽은 후 다시 첫 화면으로 돌아오면 방금 읽은...
[해외미디어] 독자 데이터 분석으로 디지털 유료 구독률 '쑥' 2018-01-31 07:00:03
클릭률을 살펴봤다. 무작위로 선택한 그룹의 광고 노출률과 클릭률은 각각 6.3%, 0.71%에 그쳤지만, 유료 구독 예측 점수가 높은 이용자의 노출률과 클릭률은 28.2%와 1.3%였다. 이런 결과는 유료 구독 예측 점수가 높은 이용자가 광고를 보기 위해 앱을 열 가능성이 더 크고 광고를 접한 후 클릭을 할 확률도 높다는 것을...
네이버, 뉴스 배열 알고리즘 공개·검증 어떻게 할까 2017-11-05 07:00:02
예컨대 카카오는 자체 발간물인 'AI 리포트'를 통해 '기사 클릭률'(CTR)과 '열독률'(DRI) 등 기사 선정 기준을 공개했고, 지난 3월에는 자사의 뉴스 편집 AI인 '루빅스'의 핵심 작동원리를 논문으로도 발표했다. 구글도 카카오만큼 구체적이진 않지만 '콘텐츠의 참신성·다양성과 원...
카카오, AI 맞춤형 광고서비스 공개 테스트 진행 2017-10-18 11:33:53
최적 시간·장소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올해 2분기 일부 제휴사를 대상으로 광고 플랫폼의 CBT(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영화 '덩케르크' 홍보 캠페인에서 예매하기 클릭률이 통상의 2배 이상 수치가 나오는 등 실제 효과가 입증됐다"고 전했다. tae@yna.co.kr...
맘스터치 '불사치킨' 광고, 구글서 우수작 선정 2017-09-28 13:35:14
이하 광고 영상들을 대상으로 연관 시청횟수, 클릭률, 크리에이티브 순위 등을 기준으로 최종 20개 작품을 선정해 수상했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맘스터치 불사치킨-양편' 광고 영상은 불사치킨을 맛본 양이 '매워, 매워'를 연발하며 불을 뿜는 장면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이 광고는 미국 뉴욕...
한국투자 "네이버, 하반기 매출 성장 둔화…목표가↓" 2017-09-07 08:21:49
결과물을 활용한 커머스 사업 성장은 기대되는 부분"이라며 "'에이아이템즈'는 이용자의 과거 기록을 기반으로 선호할 만한 상품을 추천하는 시스템으로, 유료 클릭률이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 연구원은 "AI 기능이 단기 실적에 미칠 영향은 미미하지만, 광고 효율 개선을 통해 점진적인 실적 개선에...
"한국은 모바일 웹사이트 적응 가장 빠른 국가" 2017-06-30 17:00:00
고착률, 방문율, 체류시간, 전환율, 클릭률 등입니다.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고착률에서 아태 지역 조사국가 및 미국보다 높은 48%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대비 상위 그룹과 평균 그룹 간 격차도 좁혀졌다고 하네요. 한국 브랜드들이 웹페이지 최적화와 콘텐츠를 통해 효과적으로 고객을 유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는게...
[SNS 풍향계] SNS 마케터가 지금 빙글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16-11-24 15:59:39
때문에 클릭률이 떨어지는 반면 빙글은 내가 관심 있는 분야의 콘텐츠만 노출되기 때문에 클릭률이 높을 수밖에 없다"며 "관심없는 사람한테 광고는 스팸이지만 관심이 있는 사람한테는 광고도 정보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빙글에는 관심 주제별로 30여 개의 언어, 3천 개의 커뮤니티가 마련돼 있으며 이곳에는 이미...
청소·헤어샵·대리운전…카카오, O2O 질주 2016-05-12 17:27:16
광고)의 효과가 기존 광고의 2~5배에 달하는 클릭률을 기록하는 등 고무적인 결과가 나오고 있어 광고 매출은 2분기부터 차츰 회복될 것”이라고 예상했다.카카오는 게임 부문과 o2o 사업이 실적 회복을 주도할 것이란 자체 분석을 내놨다. 1분기 게임 매출은 703억1500만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0.5% 늘어나는 데...
중국어 앱이 없어도 가능한 푸시 마케팅 2016-01-11 13:10:03
50만 건의 모바일 푸시메시지를 발송하여 클릭률 42%라는 경이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헤이주스는 이러한 푸시광고를 통하여 자사의 모바일 홈페이지로 고객을 유입 시켰고, 유입된 고객 중 상당수는 실제로 제품을 구입하였다. 이러한 형태의 푸시 광고는 중국직구 시장을 겨냥한 한국 온라인 쇼핑몰 뿐만아니라 한국을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