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가공인 경제이해력 검증시험 맛보기] 정보의 비대칭성 2022-06-27 10:02:41
키덜트 문화의 확산으로 피규어 소비 증가 ⑤ 대중교통 요금의 급격한 인상으로 자가용 이용 증가 [해설] 수요는 일정 기간 소비자들이 사고자 하는 욕구를 말한다. 수요량은 일정 기간 정해진 가격에서 소비자가 구입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수량을 뜻한다. 수요 변화는 가격 외 다른 요인들이 변해 해당 재화를 구매하고자...
BTS도 "더 팔아주세요"…2030 편의점 '오픈런' 하는 이유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6-23 22:00:03
있다"고 풀이했다. 어린이용 장난감이지만 키덜트족의 지지를 받는 대표적인 아이템인 '레고'의 인기도 이같은 인기를 방증한다. 국내에서 레고 사업을 운영하는 레고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은 1829억원으로 전년보다 20% 증가했다. 2020년 매출(1218억원)과 비교하면 2년 사이 50% 급성장한 수치다. 업계에 따르면...
'키덜트 로망' 레고도 오른다…"가을 전 꼭 사자" 곳곳 사재기 조짐 2022-06-10 17:23:09
취미 생활까지 위협하고 있다. 키덜트(키즈+어덜트)의 ‘로망’인 레고 가격이 오는 8월 대폭 인상된다. 레고그룹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과 물류비 부담을 제품 가격에 대폭 반영했다. 레고 가격 대폭 인상 10일 완구업계에 따르면 레고그룹은 8~9월 전체 상품의 25%에 해당하는 105개 제품...
[단독] '레고' 가격 대폭 인상…사재기에 벌써 제품 동났다 2022-06-10 11:27:01
‘키덜트(키즈+어덜트)’의 인기 장난감인 레고(LEGO) 가격이 오는 8월 대폭 인상된다. 레고그룹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 인상과 물류비 부담을 제품 가격에 대거 반영했다. 레고가격 대폭 인상10일 완구업계에 따르면 레고그룹은 오는 8~9월에 전체 상품의 25%인 105개 제품 가격을 최대 25%...
저출산에 주름살 깊은 완구업계…'원소스 멀티유스'로 승부수 2022-05-04 09:00:13
어린이에서 어른을 아우르는 키덜트로 확대됐다"며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영화,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콘텐츠 산업과 완구 산업의 시너지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1981년 봉제인형 제조업체로 출발한 오로라월드도 원소스 멀티유스 전략을 통해 국내 대표 캐릭터 완구 기업으로 성장한 케이스다. 1990년대 초부터...
레고랜드 등 테마파크, 호캉스, 골프 여행…카드사 할인 쏠쏠하네 2022-05-02 15:21:19
키덜트(어린이 취향을 가진 성인)’의 무한 사랑을 받는 레고로 가득한 레고랜드는 가정의 달에 방문하기에 제격이다. 레고랜드 입장권 가격은 어른 6만원, 어린이 5만원. 카드사 중에선 유일하게 KB국민카드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국민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레고랜드 입장권을 구매할...
스티커 모으려 빵 산다…한정판에 꽂힌 2030 2022-03-14 17:33:23
키덜트’들의 신종 놀이 문화”라고 해석했다. 드라마 속 희도빵이 등장하는 시기는 1998년이다. 외환위기가 휩쓸고 지나간 한국은 미래에 대한 희망보다 현재의 행복이 중요할 수밖에 없는 때였다. 당시 초등학생들은 국진이빵, 포켓몬빵의 띠부실에 열광했다. 마케팅 전문가들은 MZ세대의 끝자락에 있는 밀레니얼 세대의...
포켓몬 이어 '희도빵' 열풍…배보다 배꼽 선호하는 소비 현상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3-14 13:48:28
키덜트’들의 신종 놀이 문화라고 할 수 있다. 다만, MZ세대의 끝자락에 있는 밀레니얼 세대들의 회상 놀이라고 치부하기엔 확장성이 꽤 크다. 10대와 20대들까지 나서서 스티커를 수집하는 데엔 나름의 이유가 있을 것 같다. 설득력 있는 설명 중 하나는 게임 문화다. 요즘의 1020 세대들은 게임을 빼놓고는 그들의 일상을...
'셔츠'·'가방' 대신 '폴로'·'프라이탁'…중고거래도 브랜드화 2022-03-13 09:30:00
'키덜트'에 해당하는 것이 15개였다. '키덜트'는 '아이(kid)+어른(adult)'를 합친 말로, 장난감, 플라스틱 모델, 게임 등을 구매하며 아이 시절의 감성과 취향을 유지하고 있는 어른을 가리킨다. 25세 미만 이용자들이 즐겨 찾는 브랜드 카테고리 중 스타굿즈(11개), 패션(7개), 디지털기기(6개)에...
'천의 얼굴' 드론 하나면…이 구역 취미부자 2022-03-03 16:55:45
촬영기기가 장착되면서 셀카(셀프카메라)족, 키덜트(키드+어덜트)족에게 인기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길이 없는 절벽도, 험난한 산도, 높은 하늘도 어디든지 갈 수 있다. 드론을 활용한 레저산업도 덩달아 성장하는 추세다. 레이싱부터 축구, 배구, 낚시 등 인간이 즐기던 스포츠를 드론으로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