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통주 갤러리, 6월의 시음 테마주는 건배주 2019-06-10 14:48:02
생막걸리는 청정지역 경북 울진에서 생산되는 막걸리이다. 미소라는 것은 쌀미에 웃을 소라는 의미로 쌀이 잘 발효되어 웃고 있다는 의미다. 왕이 피신 갈 정도로 오지였다는 왕피천의 지하 암반수와 국내산 쌀로 만들어지고 있다. 전체적인 맛은 쌀의 담백함과 탄산의 청량감이 잘 어우러져 있다는 평이다. 본격적으로...
한 폭 그림 같은 정선 화암서 10∼11일 축제 2019-05-09 11:29:45
화암약수 냉족욕, 곤드레 막걸리 세계로, 7080 추억 뽑기, 페이스 페인팅, 보드게임, 요술 풍선 배우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탄산 이온, 철분, 칼슘·불소 등을 함유한 화암약수는 위장병, 피부병, 빈혈 등에 효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주민은 화암약수의 신비함과 민속문화를 알리고 마을 번영을 위해...
[한경과 맛있는 만남] 김조원 KAI 사장, 행시 1년6개월 공부해 합격 2019-03-08 16:54:21
정책감사김 사장이 막걸리 잔을 들었다. 구수하면서도 깔끔한 청국장 한 숟가락에 막걸리의 탄산감이 더해졌다. 얘기는 25년간 근무한 감사원 시절로 거슬러 올라갔다. 그가 공직에 입문한 1980년대만 해도 한국 행정은 주먹구구식으로 운영됐다고 했다. “감사를 나가면 피감기관에서 서류를 보여주며 ‘어차피...
연휴에 더 바빠지는 편의점…주류 판매 늘고 약국·은행 역할도 2019-02-03 06:17:01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평소보다 주류, 탄산음료, 조미료의 매출이 늘고 가정상비약을 사거나 현금을 인출하려고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지난해 설 명절 3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차례를 지낼 때 주로 사용하는 청주 매출이 직전 주 같은 기간 대비 396.3%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다른...
신세계百, 복고 열풍에 2030겨냥 이색 전통주 선보여 2019-01-22 09:39:32
새롭게 해석하는 '뉴트로' 열풍이 확산하면서 막걸리 같은 전통주를 즐기는 20∼30대가 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전통주를 구매한 고객 가운데 42.4%가 20∼30대였다고 22일 밝혔다. 20∼30대는 전통주에 레몬이나 탄산 등을 섞어 칵테일로 즐기거나 전통주를 만든 명인, 양조장에 얽힌 이야기 등에도...
[2등의 반란] 토종 위스키의 '화려한 부활'…7년 만에 매출 10배↑ 2019-01-19 07:00:00
모자라 연하게 마시는 '과일주'가 등장했고, 막걸리시장에선 과즙과 함께 탄산을 섞는 '탄산주'가 등장했다.도수가 상대적으로 낮은 술인 맥주가 날개 돋힌 듯 팔리는 반면 40도가 넘는 위스키 시장은 갈수록 위축됐다.그동안 '위스키=40도'가 공식처럼 굳어진 데에는 스코틀랜드위스키협회(swa)가...
[한경과 맛있는 만남]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공정·배려·경험'이 인생 키워드…위기 때 머리 맞대는 지혜 필요" 2018-12-21 18:05:43
회장은 여기에 막걸리를 곁들여보자며 잔을 들었다. 홍어회의 톡 쏘는 맛에 막걸리의 탄산감이 더해졌다. “이런 건 어릴 때 구경하기 힘들었습니다. 대학 마치고 돈 벌기 시작하면서 먹었지요.” 서울대에 입학한 첫해엔 학회에 들어가 책에 묻혀 살다시피했다. 1978년 대학 3학년이 되던 해 유신 반대 시위가...
백종원 "황교익, 재방만 보는 듯" vs 황교익 "당 경계심 무너뜨려" 2018-12-14 09:45:10
sbs '골목식당' 막걸리 블라인드 테스트 당시에 대해서도 "황교익이 조작이라고 했는데 사실이 아니다. 제작진도 일에 대한 회의감을 느낄 정도였다"고 토로했다. 고당 우려에 대해서도 "(국가에서) 저당화 정책을 우선하려면 탄산음료부터 못 먹게 해야 한다. 탄산음료에 들어가는 설탕은 음식에...
통신판매 날개 단 막걸리…술술 팔린다 2018-11-18 18:36:12
주목하는 2030 타깃층을 위해 ‘다섯 번의 발효, 섬세한 맛의 막걸리’ ‘#달달상큼#반해따#인생목넘김’ ‘찬란한 인생한잔’ 등 3종의 각각 다른 라벨 디자인을 적용했다.전통주 기업 복순도가는 막걸리를 ‘샴페인’처럼 마케팅했다. 예쁜 병 디자인에 달콤하고 신맛, 탄산의...
주류업계, 바뀐 음주 문화에 여심잡기 마케팅 '총력전' 2018-09-24 07:00:04
막걸리로 유명한 서울장수주식회사는 최근 국내산 쌀 100%로 만든 발효주 신제품 '막카오'와 '드슈'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젊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파인애플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카카오닙스를 활용해 맛과 기능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도 여름철을 맞아 2030 여성들에게 인지도가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