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협력사 ‘그린 라운드테이블’ 가동…빠른 실행력이 강점이죠” 2024-04-05 06:00:31
축제도 개최했습니다. 또 생물다양성을 테마로 건설 폐자재를 활용해 문래동 소공인 및 예술인과 협업 전시하는 〈생물다양성 테마 공공 정크아트〉 전 등 여러 활동을 추진해왔습니다." - ESG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임직원의 참여와 동기부여를 활성화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입니다. “임직원의 공감과 동참을 이끌어내는...
마리오아울렛, 제조·유통 결합한 공장형아울렛…400여 브랜드 2024-03-26 15:58:56
이루어진 ‘마리오 패션타운’을 완성했다. 현재 마리오아울렛에는 4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국내·외 유명 패션 브랜드부터 키즈 테마파크, 서점, 리빙, 식음료(F&B)까지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쇼핑 카테고리를 마련했다. 회사 관계자는 “마리오아울렛은 지난 44년 동안 불가능을 가능하게 한...
대구시, 군위에 복합레저단지,공무원연수시설 조성 본격 추진 2024-03-26 14:50:34
시니어 메디타운, 반려동물 테마공원, 펫거리, 호텔, 리조트, 상업시설 등 수요자 맞춤형 특화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높였다. 주요시설은 골프장 95만㎡, 메디타운 13만㎡, 호텔·리조트 15만㎡, 복합문화시설 41만㎡ 등이다. 대구광역시 및 구·군 공무원 약 1만 4000 명의 교육과 복지를 담당하는 공무원 연수시설과...
김상현 롯데 부회장 "임직원과 소통은 고객 목소리 들을 수 있는 기회" 2024-03-21 15:28:32
김 부회장은 지난해 직무·테마별 24번의 렛츠샘물과 보다 규모가 큰 ‘타운홀 미팅’을 통해 1900여명의 임직원들과 만났다. 임직원들 간의 일치된 조직 문화도 강조했다. 김 부회장은 “앞으로도 롯데 유통군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의 ‘원 팀’, ‘원 미션’, ‘원 마인드’ 형성을...
인천공항공사, 항공 수요 활용한 '인천관광' 띄운다 2024-03-20 16:11:23
등 특유의 매력을 부각할 수 있는 테마형 환승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항공과 해양을 연계한 새로운 개념의 환승 관광 프로그램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인천공항 및 인근 리조트의 셔틀버스와 인천시 시티투어버스 등 분산된 교통자원을 연계하여 관광객의 편의도 제공하기로 했다. 환승여객은 시티투어버스 등을 이용해...
트루시니스와 어센틱 사이…HR 애널리틱스의 세계 2024-03-19 16:39:39
등 고객 불편을 초래한다. 월트디즈니는 테마파크의 인력 운영을 최적화하기 위해 예측 애널리틱스를 활용한다. 테마파크 입장객 수, 예약된 호텔 객실 수, 지역의 날씨 등을 시뮬레이션해 향후 6주간 필요한 직원 수요를 예측하는 것이다. 예측 결과는 채용, 인력 배치에 반영된다. 다음 질문에 답해보자. “요즘 직원들...
'브랜드' 선호에…'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관심 2024-03-15 10:30:19
키즈테마파크, 스포츠테마파크, 컨벤션, 문화센터, 헬스케어 등 총 7가지 라이프 솔루션이 도입되어 검단신도시 활성화 시설로 개발될 예정이다. 또한 롯데건설 분양단지 중 최초로 ‘엘리스’ 서비스가 적용된다. 이 서비스는 롯데건설이 국내 최고의 서비스 제공사들과 함께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자산의 가치를...
산업도시 구미, 문화예술이 흐르는 낭만도시로 변신 2024-02-28 16:28:59
조성사업으로 지난해부터 12곳의 테마카페(바)를 지정해 시, 에세이, 여행, 동화, 미술 등 주제별로 책 550권과 북큐레이션을 지원했다. 도서관의 책을 인근 소상공인들과 공유해 소상공인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한 대표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구미시는 올해 구미에서 1991년 시작해 국내 대표 브랜드로 성장한 교촌과...
편의점 CU, 유튜브서 신규 콘텐츠 '그르르 갉' 공개 2024-02-28 08:27:10
콘텐츠)이다. CU는 콘텐츠 제작 전문 스튜디오 플레이타운과 함께 '그르르 갉: 깊대'를 만들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다. 편의점 테이블 토크를 테마로 한 이 프로그램은 3개 에피소드로 제작됐다. CU는 편의점 주요 소비층인 MZ세대와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자체 숏폼 드라마와 웹 예능을 만드는 등 콘...
수원특례시, 가족과 성곽돌며 '따끈한 가족애 쌓아요' 2024-02-10 15:08:35
먼저 틈새 전시 ‘광교의 옛 마을’과 테마 전시 ‘스포츠 동감, 수원’이다. 먼저 ‘광교의 옛 마을’은 수원이 고향인 사람들이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전시다. 오늘날 화려한 광교신도시가 조성되기 이전 이의동과 하동 및 원천동 등 광교 지역의 옛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 자료들을 만날 수 있어서다. 광교역사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