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애들 데리고 카페 왜 오냐' 속상했는데…" 인기 폭발 [여기잇슈] 2023-10-24 20:00:01
뒤에 테이크아웃해서 나왔다. 이런 경험이 있어서인지 아이를 반기는 공간을 찾아다닌다"고 했다. 9세와 5세 아이를 키우고 있는 40대 김모 씨는 "과거에만 해도 놀이방이 구비된 식당이 몇 개 있었던 거 같은데 요즘엔 잘 안 보인다"면서도 "그래서인지 아이를 반겨주는 가게들이 반갑고, 감사하다"고 했다. 예스키즈존을...
뉴욕처럼…서울 '공공 쓰레기통' 다시 늘린다 2023-10-24 18:19:11
2018년 3월부터는 버스에 테이크아웃 음식물 반입이 금지됐다. 성북구민 오유민 씨(26)는 “커피 컵에 음료가 들어 있어 버스로 3분이면 가는 거리를 25분 넘게 도보로 가야 했다”고 하소연했다. 쓰레기통이 없는 버스정류장에 버스를 타느라 버리고 간 일회용 컵이 가득 쌓이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서울시가 2021년...
"중국인들, 이젠 에르메스 대신 맥도널드"…비상 걸린 홍콩 2023-10-13 13:41:37
맥도널드를 택하면서 홍콩 관광업계에 타격을 가하고 있다"며 "과거 중국인 관광객들은 소셜미디어 사진을 위해 홍콩 쇼핑몰에서 에르메스 핸드백을 과시했지만, 요즘에는 홍콩 관광 관련 가장 인기 있는 소셜미디어 게시물이 홍콩 거리에서 맥도널드 테이크아웃 봉지를 들고 찍은 사진"이라고 설명했다. 신현보 한경닷컴...
"명품백 대신 빅맥 사러 간 큰손"…관광업계 '타격' 2023-10-13 13:26:24
소셜미디어 게시물이 홍콩 거리에서 맥도날드 테이크아웃 봉지를 들고 찍은 사진"이라고 설명했다. 블룸버그는 코로나19 이후 홍콩을 찾는 중국 관광객들이 사치품에 돈을 퍼붓는 대신 홍콩 영화에 등장한 장소나 풍경 좋은 곳을 찾아 사진을 찍는 등 과거와 다른 여행 패턴을 보이면서 리오프닝(경제 활동 재개) 이후 중...
"中관광객, 에르메스 대신 맥도널드 택해…홍콩 관광업계 타격" 2023-10-13 13:15:32
소셜미디어 게시물이 홍콩 거리에서 맥도널드 테이크아웃 봉지를 들고 찍은 사진"이라고 설명했다. 블룸버그는 코로나19 이후 홍콩을 찾는 중국 관광객들이 사치품에 돈을 퍼붓는 대신 홍콩 영화에 등장한 장소나 풍경 좋은 곳을 찾아 사진을 찍는 등 과거와 다른 여행 패턴을 보이면서 리오프닝(경제 활동 재개) 이후 중...
"버스에 음료 들고 못 타요" 거부당하자…길바닥 내동댕이 2023-10-11 10:20:16
테이크아웃한 음료를 들고 버스에 오르려던 승객이 기사로부터 제지당하자 길바닥에 이를 내던진 사연이 전해져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엑스(X·옛 트위터)에는 지난 7일 서울의 한 버스정류장에서 발생한 사건이 공유됐다. 제보자 A씨는 "버스를 타는데 내 앞에 있던 남자가 음료를 들고 탔다"며 "기사님이 '(음료를)...
피자마루, 1인 가구 맞춤형 웰빙 피자 인기…소자본 창업 가능 2023-10-03 16:08:38
있는 테이크아웃 피자 전문점으로 피자 프랜차이즈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피자마루는 지난해 1인 피자를 도입해 기존 가족 단위 소비자뿐만 아니라 1인 가구 소비자로까지 고객층을 넓히고 있다. 1인 피자 출시를 위해 피자마루는 장기간 시장을 연구·분석했다. 이러한 전략적 접근을 통해 본사는 가맹점의 신뢰를 얻어낼...
3시간 있다가 밥 먹고 돌아온 '카공족'…재주문 요구에 '버럭' 2023-09-18 09:54:41
피해를 주지 않는 손님의 최대 이용 시간은 어느 정도일까. 한국외식산업연구원 조사 결과 4100원짜리 커피 한 잔을 구매한 손님의 손익분기점은 1시간 42분으로 나타났다. 비(非) 프랜차이즈 카페의 평균 매출을 기준으로 △8개 테이블 △테이크아웃 비율 29% △하루 12시간 영업하는 가게라고 가정했을 때 수치다. 홍민성...
[포토] 피자마루,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테이크아웃피자 부문 수상 2023-09-08 01:14:01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올해의 테이크아웃피자 부문을 수상한 푸드죤(브랜드명 피자마루) 손상만 부사장(오른쪽)이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현 한경닷컴...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명절 투 고' 선봬…간편하고 손쉽게 준비하는 고품격 명절 상차림 2023-08-23 18:00:06
테이크아웃 서비스이다. 모든 메뉴는 친환경 용기에 개별 포장되어 위생적인 것은 물론 휴대성까지 고려했다. 셰프의 정성과 손길이 깃든 ‘명절 투 고’ 메뉴로는 육원전, 애호박전, 동태전, 녹두전, 깻잎전, 두부전 등 총 6여 가지로 구성된 모둠전부터 세프의 특제 소스가 가미된 소갈비찜, 해풍에 건조해 숙성시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