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만원대 '카멜로드'…마크롱-시진핑이 건배한 '루이라투르' 2022-10-20 17:23:58
뒤피스의 웰즈 거스리가 생산부터 병입까지 책임지며 만들어낸 프리미엄급 피노 누아다. 국내 판매가 8만원대. 거스리는 프랑스 대표 고급 와인 산지인 론과 부르고뉴에서 일하며 쌓은 지식으로 캘리포니아에 돌아와 자신의 이름을 건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우아하고 부드러운 질감, 붉은 과실과 허브 향이 어우러진...
네 입술보다 달콤한 술…'악마의 와인' 피노 누아 2022-10-20 17:09:16
얇고 포도알이 빽빽해 병충해에 취약하다. 기후에 민감해 조금만 더워지면 포도가 쪼그라들고 일찍 여물어버린다. 토양, 지형, 배수, 바람, 태양 등 포도가 자라는 데 영향을 주는 자연적인 요소 테루아에 극히 예민하다. 재배할 수 있는 지역이 매우 적은 이유다. 게다가 손도 많이 가 생산자가 누구인지에 따라 와인으로...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글로우 베일 커버 쿠션` 출시 2022-10-17 11:47:01
입체광, 밀착광, 결커버광, 다이아몬드광, 투명광 등으로 어떤 각도에서도 입체적으로 빛나는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제품은 밀착력 특허 공법을 적용해 120시간의 강력한 메이크업 지속력과 피부 보습력을 제공해 다크닝 현상이나 무너짐, 모공과 주름 끼임 등 없이 오랫동안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
무학, '좋은데이' 앞세워 순한소주 시장 혁신 바람 2022-09-27 16:13:31
기존 과일 리큐르 제품과 달리 상큼한 과즙을 투명한 용기에 담고 청량한 탄산과 컬러를 입혀 소비자의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해 출시 3개월만에 300만 병 이상 판매됐다. 무학은 최근 기업 경영의 화두인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생산 단계부터 폐기되는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는 환경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엔에프씨, 항산화용 화장품 조성물 특허 등록 2022-09-20 15:24:53
화장품 소재 전문기업 엔에프씨는 병풀에서 추출한 '센텔라 정량추출물(TECA)'을 이용해 '투명한 항산화용 화장료 조성물 및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센텔라 정량추출물은 병풀의 유효 성분을 추출한 물질이다. 상처 치료와 정맥순환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게 회사 측의...
하이트진로, 日 진로 43년만에 새단장 2022-09-20 10:07:51
리뉴얼을 통해 여과 과정에 사용되는 활성 대나무숯을 이전보다 1.5배 늘렸다. 이를 통해 잡미와 불순물 제거율을 높여 주질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또 기존 초록색 병을 투명병으로 교체하고, 라벨을 노란색에서 흰색으로 변경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일본 젊은 층 중심으로 한국 소주에 대한...
[게시판] 하이트진로, 수출용 소주 진로 리뉴얼 2022-09-20 09:58:46
하이트진로[000080]는 일본에 수출하는 소주인 '진로'(JINRO)를 리뉴얼했다고 20일 밝혔다. 진로 리뉴얼은 지난 1979년 일본 시장 출시 이후 43년 만에 처음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진로의 주질을 개선했고 병은 초록색 병에서 투명한 병으로 교체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내가 약사·CEO가 된다면? 종근당 고촌이종근기념관 2022-09-18 10:18:35
넣어야 했습니다. 실제 약국에서처럼 투명한 봉투에 약을 담아 보는 경험은 신기하면서도 재미있었습니다. 약국에 가면 늘 벽 뒤쪽에서 ‘쿵쿵’ ‘윙윙’ 하는 소리만 들렸는데, 이제는 약사 선생님이 어떤 일을 하시는지 잘 알게 됐습니다. 종근당이라는 제약 회사를 만든 고촌 이종근 선생님의 전시장도 둘러봤습니다....
가을 소주전쟁…롯데칠성 '무설탕酒' 승부수 2022-09-01 17:11:27
위해 처음처럼 새로에 요즘 대세인 투명 병을 채택했다. ‘건강’ 콘셉트도 전면적으로 도입했다.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는 무설탕 소주로 개발했다. 내년부터 도입되는 영양성분 표시도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알코올에 물을 탄 희석식 소주이긴 하지만, 여기에 증류식 소주를 소량 첨가해 증류식...
롯데, '처음처럼 새로' 출시…진로·원소주와 소주 시장서 맞붙는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9-01 10:38:58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하늘빛 병을 사용해 “소주는 초록병”이라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깼고 두꺼비 캐릭터는 진로의 상징이 됐다. 캐릭터 IP를 활용해 하이트진로는 ‘두껍상회’라는 굿즈 팝업스토어도 전국에 열고 있다. 주류업계에서는 하이트진로가 진로이즈백을 통해 소주시장에서 점유율을 10%포인트 가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