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항공료, 올해도 고공행진?…"수요 감소에 안정화 전망" 2024-01-08 15:33:43
여행(AMEX GTB) 컨설팅은 전망했다. AMEX의 '에어모니터 2024'보고서도 올해 국제항공 요금은 북미와 아시아 간 항공편 요금이 일부 하락하지만, 다른 지역은 그대로 유지되거나 소폭 인상될 것으로 전망했다. 여행사 BCD트레블은 '여행시장 보고서 2024 전망'에서 전 세계 항공요금은 지난해에 비해 1%...
TV·가전 더딘 회복세에도…LG전자 '3년연속 사상 최대실적' [종합] 2024-01-08 15:17:43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외형 성장에 더불어 모빌리티 트렌드인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역량에도 총력을 기울인다. 가전과 정보기술(IT)서 쌓아 온 차별화 기술을 기반으로 차량 내 경험을 고도화하고, 전기차부품과 램프를 포함한 전 사업의 효율화와 시너지를 가속화해 나갈 계획이다. TV 사업은 ...
반도체·OLED·스마트폰 '쾌청'…자동차도 '씽씽' 2024-01-01 16:12:53
것으로 전망된다. 대만의 반도체 전문 조사업체 트렌드포스는 PC용 D램 범용제품 DDR4 8Gb(기가비트) 평균 가격이 올 1분기 개당 1.6달러에서 4분기 2달러로 25%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낸드플래시 시장도 살아날 조짐을 보인다. 가트너에 따르면 올해 낸드플래시 시장 규모는 530억달러(약 70조원)다. 전년 대비 49.6%...
"없는 거 빼고 다있소"…다이소, 이번엔 '이것'까지 내놨다 2023-12-25 15:37:20
트렌드가 확산하는 와중에 다이소는 최근 영역 확장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 익일 배송을 시작하며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경쟁력 강화에 나선 상태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아성다이소는 지난 19일 '다이소 스웬 캡슐커피' 제품을 출시하고 해당 소식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알렸다. 신제품은 네스프레소...
"피부 미남 위해 돈 안아끼네"…韓 남성, 스킨케어 소비액 1위 2023-12-24 17:47:50
접어든 가운데 코로나19를 계기로 초개인화 트렌드는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 이런 추세에 맞춰 글로벌 뷰티 시장에선 앞으로 △범용보다 특화 제품에 강세를 보이는 기업 △제조업자개발생산(ODM)·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회사 △남성용 제품이 부상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후 양 유로모니터 헬스&뷰티 인사이트 연구...
"한국 남성, 피부에 진심이었네?"…결국 美도 뛰어넘었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22 10:30:01
소비자의 정치적·사회적 신념이 반영되는 트렌드도 관찰된다. 후 양 연구원은 “중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자국 로컬 브랜드를 선호하면서 ‘C뷰티’(중국), ‘타이뷰티’(태국) 등이 화두로 떠올랐다”고 말했다. 유로모니터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내 색조화장품 매출 중 중국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7년 14%에서...
R&D 2년…동원 '참기름 참치캔' 공들인 까닭 2023-12-18 18:08:06
모니터에 따르면 참치캔이 포함된 상온 해산물 제품 시장은 2015년 8500억원에서 지난해 7000억원대 초반으로 규모가 쪼그라들었다. 최근 4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1%에 그친다. ○정체된 참치캔 시장 국내 참치캔 시장 부동의 1위 동원F&B가 2세대 참치캔으로 규정한 ‘동원맛참’을 2년간의 연구개발(R&D) 끝에 지난 8월...
1년 내내 참치캔만 먹더니 드디어…'역대급 밥도둑' 탄생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18 09:52:03
계획이다. ◆정체된 참치캔 시장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참치캔이 포함된 상온 해산물 제품 시장은 2015년 8500억원에서 지난해 7000억원대 초반으로 규모가 지속 줄어들고 있다. 최근 4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1%에 그치는 등 정체기에 접어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돌파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동원F&B는...
"혹시 내가?"…직장인이 꼽은 꼰대의 가장 큰 기준은? 2023-12-09 15:56:24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2023 꼰대 관련 인식 조사' 결과를 9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온라인을 통해 전국 만 19∼59세 직장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꼰대라는 단어를 부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었다. 꼰대 하면...
직장인 절반 "꼰대 될까 두렵습니다" 2023-12-09 09:37:41
조사 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온라인을 통해 전국 만 19∼59세 직장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 꼰대 관련 인식 조사'했다며 9일 이같이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꼰대 하면 생각나는 이미지를 묻는 말(중복응답)에 '권위적이다'라는 답이 62.0%로 가장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