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브로드웨이가 돌아왔다"…'라이언킹' 등 대표작 9월 공연 재개 2021-05-12 10:57:10
티켓 예매를 시작한 뮤지컬도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앞서 앤드루 쿠오모 뉴욕 주지사는 지난 5일 브로드웨이 공연 9월 재개 방침을 밝히면서 공연장의 관객도 100%를 채울 수 있도록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쿠오모 주지사는 "브로드웨이는 뉴욕의 정체성뿐 아니라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며 "무대의...
중국 노동절 연휴 이동 대폭 증가 전망…'코로나 前 규모' 2021-04-30 16:52:07
티켓은 이미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또 연휴 기간 영화표 예매액은 28일 이미 1억 위안(약 172억원)을 넘겼고, 티켓판매 플랫폼 덩타(燈塔)에 따르면 이번 연휴 영화표 총 판매액이 18억 위안(약 3천95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중국 상무부는 25일 기자회견을 통해 "전국적인 소비 지출이 코로나19 이전보다...
베트남 대표 관광지 하롱베이, 티켓 판매 수익 20년만 최저 [KVINA] 2021-03-18 09:35:31
지난 1월과 2월의 티켓 판매 수익이 지난 20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급감해 18억 동(VND) 미화로 8만 달러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롱베이 관리사무소의 팜딘현(Pam Dinh Huynh) 부소장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19 유행하기 전 하롱베이의 티켓 판매액은 성수기의 경우 하루에 50억 동(VND)에서 60억 동(VND)을...
격화되는 온라인 콘서트 시장…빅히트, YG·유니버설뮤직과 '연합작전' 2021-02-22 15:18:49
열었고 191개국, 99만3000여 명이 관람했다. 티켓 판매액만 491억원에 달했다. 구글과 국내 업체 간 경쟁은 피할 수 없는 흐름이다. 유튜브는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으로 20억 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콘서트 관람객을 별다른 홍보 없이 유튜브 안에서 빠르게 확보할 수 있다. 이에 비해 빅히트는 UMG를...
네이버-빅히트 'K팝 플랫폼'에 세계의 별들 뜬다 2021-02-04 17:28:55
191개국, 99만3000여 명이 관람했다. 티켓 판매액만 491억원에 달했다. IT업계 관계자는 “오랜 기간 쌓아온 K팝 커뮤니티 플랫폼 노하우는 해외 업체도 따라올 수 없다”며 “유니버설뮤직뿐만 아니라 글로벌 엔터업계의 다양한 기업이 비엔엑스 문을 두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등 후발 주자 맹추격비대면...
[단독] "아미 덕 좀 보자"…마룬5·M캐리, K팝 플랫폼에 뜬다 2021-02-04 10:34:02
99만3000여 명이 관람했다. 티켓 판매액만 491억원에 달했다. BTS 팬인 '아미'를 비롯해 열혈 K팝 팬들이 빠르게 늘고 관련 시장 규모가 커짐에 따라 유니버셜뮤직그룹도 K팝 플랫폼에서 그 수혜를 기대한다는 분석이 나온다. 한편 빅히트 측은 유니버셜뮤직그룹 과의 제휴 사안에 대해서 "관련 사실은 확인해...
네이버·빅히트 연합에 YG 가세…'K팝 동맹' 2021-01-27 17:33:16
사용자 수 증가율은 2016년 연간과 비교해 세 배 이상 높아졌다. 빅히트의 위버스에서 발생한 매출도 크게 늘었다. 지난해 빅히트가 자체 제작해 위버스로 유통한 BTS 온라인 콘서트(MAP OF THE SOUL ON:E)는 191개국, 99만3000여 명이 관람했다. 티켓 판매액만 491억원에 달했다. 김주완/성수영 기자 kjwan@hankyung.com
엔씨가 쏘아올렸다…K팝 플랫폼 삼국지 2021-01-18 17:20:33
발생한 매출도 크게 늘었다. 지난해 빅히트가 자체 제작해 위버스로 유통한 BTS 온라인 콘서트(MAP OF THE SOUL ON:E)는 191개국, 99만3000여 명이 관람했다. 티켓 판매액만 491억원에 달했다. IT업계 관계자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계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처럼 결국 인기 지식재산권(IP)을 많이 확보한...
윤도현 사과, 대구 콘서트 확진자 발생에 "심려 끼쳐 죄송" [전문] 2020-11-24 10:52:12
좌석제는 전체좌석의 50%만 티켓을 판매한다는것입니다. 50%만 티켓을 판매한다는건 손해를 각오하고 만든 공연이라는것입니다. 제작비 로 들어가는 대관,무대,조명,음향,진행비등이 티켓판매액과 대비 한다면 무조건 손해보는 공연이 이번 거리두기 좌석제 공연입니다. 그런데 음악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을 치유하는...
K팝 팬 잡자…네이버·빅히트·엔씨 '플랫폼 전쟁' 2020-11-15 17:07:12
191개국에서 99만3000여 명이 관람했다. 티켓 판매액만 491억원에 달했다. 업계에서는 인기 가수 확보에 따라 승부가 갈릴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후발주자인 엔씨소프트가 인기 K팝 아이돌인 몬스타엑스, 아이즈원, 강다니엘을 초기 영입 아티스트로 발표한 이유다. IT업계 관계자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