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장 칼럼] K팝 막아서는 '7시간 규제' 장벽 2023-09-14 18:21:09
라이브 공연이 열린 지난달 11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은 오전부터 공연팀들의 리허설로 분주했다. 콘서트는 오후 7시에 시작하지만 관람객이 입장하는 오후 2시까지는 세팅을 마쳐야 했기 때문이다. 19개 공연팀은 오전 10시 전부터 서로의 동선을 맞추고 음향과 조명 등 시설을 거듭 확인했다. 마침내 시작된 공연은...
"내년 에버랜드, 그냥 다 죽었어"…푸바오 할아버지의 자신감 2023-09-11 16:49:54
라이브 강연에서 "내년 초 쌍둥이 아기 판다들이 엄마 아이바오를 쫄랑쫄랑 따라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하자 관객들은 폭소를 터트렸다. 이는 푸바오의 귀여운 몸짓에 열광하는 팬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쌍둥이 동생들까지 가세하면 에버랜드는 더욱 인기몰이를 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담긴 말이다....
무더위에도 불티나게 팔렸다…올 가을 핫한 '패션 트렌드'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22 13:39:15
오는 27일까지 가을 패션 컬렉션 행사를 열고 신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또한 라이브커머스(라이브방송)에서 같은 신세계그룹 계열 패션플랫폼 W컨셉의 자체 브랜드(PB) '프론트로우' 추동 상품 20여 종을 최대 60%까지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온라인쇼핑몰 29CM는 다음달 3일까지 1100여 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네이버, 새 네이버앱 16일부터 테스트 2023-08-09 09:38:35
푸드부터 사용자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라이브 무대까지 네이버 AI추천 시스템을 통해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클립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이 8월부터 본격화됨에 따라, 차별화된 품질의 콘텐츠를 더 많이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네이버는 소개했다. 여기에 SME가 제작한...
'숏폼·피드' 첫 화면에 등장…네이버 16일부터 앱 개편 테스트 2023-08-09 09:21:50
사용자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라이브 무대까지 네이버 인공지능(AI) 추천 시스템을 통해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클립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이 이달부터 본격화됨에 따라, 차별화된 품질의 콘텐츠를 더 많이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클립에서는 중소상공인(SME)가...
월마트, M&A로 몸집 키울때…이마트, 상생회의 불려다녀 2023-08-06 18:12:12
최근 ‘라이브 커머스’(라방)를 중심으로 한 쇼핑 채널을 신설했다. 성장 짓눌린 K유통글로벌 유통 공룡들이 무한 확장하는 와중에 한국 대형마트는 ‘골목대장’도 버거운 실정이다. 딜로이트에 따르면 글로벌 매출 상위 250개사에 포함된 이마트 롯데쇼핑 등 여섯 곳의 해외매출 비중(평균)은 11.2%에 불과하다. 글로벌...
보고 싶을 때, 듣고 싶을 때, 읽고 싶을 때…지금, 아르떼 2023-08-03 18:47:16
어디서든 '리슨 라이브' ON…바로 클래식 공연장이 됩니다 쇼팽의 녹턴, 비탈리의 샤콘, 베토벤의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모두가 사랑하는 ‘클래식 음악의 클래식’을 하루 종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세상에 없던 문화예술 포털’ 아르떼(arte.co.kr)가 이달부터 24시간 무료 클래식 음악...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여름 한정 프로모션 선봬…‘건강과 입맛 모두 챙길 수 있는 메뉴 구성’ 2023-08-03 12:00:10
등 크게 7개의 라이브 스테이션 공간에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어, 단연 서울 최고의 뷔페 레스토랑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플레이버즈에서는 올여름 먹는 것이 곧 약이 된다는 의미에서 신선하고 건강한 제철 식재료 기반의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약식동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데뷔 안하길 천만다행"…'판매 1위' 미모의 女CEO 속사정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07-23 07:00:06
단순한 쇼핑몰이 아닌 라이브커머스를 공략했어요. 연예계 생활을 하다 보니 카메라 앞에 서는 일이 낯설지 않았으니까요. 첫 방송을 하고 나니 '이거 천직이다!'라고 생각했죠. 어느새 하루 시청자가 7천~8천명씩 볼 정도로 팬들이 늘었어요. 2년 만에 전체 판매 1등을 했죠. (웃음) 걸그룹의 꿈을 품었던 101명...
'가방에 TV 넣는다고?' 관심 폭발…웃돈 붙던 '인싸템'의 진화 [스토리텔IT] 2023-07-17 21:00:02
완판 행진을 거듭하고 있으니까요. 지난달 7일 진행된 라이브 방송 ‘엘라쇼’ 사전 판매에서 10분 만에 동 나는 등 준비 물량이 모두 팔려나갔습니다. 이달 7일에도 10분 만에 완판을 기록하는 등 계속되는 매진 행렬에 품귀 현상을 빚을 정도입니다. 스탠바이미 고 역시 웃돈까지 붙어 거래되는 사례가 나오고 있습니다....